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롯데마트 개요
1) 경영철학
2) 국내사업
3) 해외사업


Ⅱ. 본론
1. 중국시장 유통시장 현황
1) 중국 WTO 가입 후의 유통시장 변화
2) 중국 유통시장 현황
3) 중국 소비시장의 특징
4) 중국내 외국계 할인점 현황

2. 롯데마트의 SWOT 분석

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및 확장 전략
1)중국진출 전략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
2)진출 및 확장 전략
M&A를 통한 진출
새로운 점포 오픈을 통한 확장
M&A를 통한 확장

4. 중국에서의 롯데마트 현황
1)롯데마트 중국 사업 부정적인 현황
2)롯데마트 중국 사업 긍정적인 현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롯데마트 개요

1) 경영철학

롯데마트는 ‘회사의 주인은 고객이십니다’ 라는 경영이념으로 고객 최우선 중심을 원칙으로 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유통기업으로 성장하려 하고 있다. 또한, 2018년까지 아시아에서 1등 유통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위해 국내전략으로는 인기상품의 특화매장을 구성판매하고 쇼핑과 문화생활이 동시 가능한 복합시설을 구축하며 글로벌 전략으로는 신사업강화, 상품혁명과 사업모델 그리고 LEAN경영혁신을 통한 경영효율화, 해외사업 확대의 일환으로 국가별 맞춤전략, 매장형태 다각화, 판매형태 다양화를 핵심전략으로 삼아 수립, 운영하고 있다.

2) 국내사업

롯데마트는 대표적인 유통전문 그룹 롯데가 만들어낸 대형 할인점으로 롯데쇼핑에서 사업부문의 형태로 1998년 4월 1일 서울시 광진구 구의동 강변점을 개점하며 할인점 사업을 시작하였다. 1999년 11월에 롯데마트는 사업부문에서 사업본부로 조직을 확대 개편하였고, 2000년 12월 최단기 매출 1조원을 돌파하였다. 2002년 6월 1일 '롯데마트'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03년 4월부터 백화점과 별도로 독립경영체제로 분리되었다. 2010년 2월 9일 GS마트 14개점을 인수하여 전국 단위의 점포 출점을 진행하여 이마트, 홈플러스와 함께 대형 할인점 "빅 3사"를 이루고 있는 롯데마트는 2011년 말 20개의 점포로 최단기 다점포화를 전개하면서 유통산업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떠올랐으며, 첨단 시설과 교통이 편리한 입지, 고품질의 상품을 최저 가격에 판매하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자체브랜드인 "Lotte Mart" 상표로 제품을 선보여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2013년 현재 기준으로 한국 내 전국적으로 103여개의 점포가 운영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중국유통시장진출전략, KOTRA, 2004, 신주식, p.56
▪『대형 할인점 중국시장 진출전략 비교연구-월마트, 까르푸, 롯데마트 중심으로』,우송대학교, 2012
▪ 2013년 롯데쇼핑 분기보고서
▪ 2013년 5월 롯데쇼핑 분기보고서
▪ 『다국적 대형할인점의 중국시장 진출전략-이마트, 롯데마트의 사례 중심으로』,숭실대학교, 2011, 박진선
▪ 정승웅 외 2명,『한국신용평가』, 2007
▪ 함병헌 외 4명,「롯데쇼핑」, 『서울대투자연구회』, 2008
▪ 이상섭, 안상돈, 「2009년 국내 소비시장 전망」, 『농협경제연구소』, 2008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롯데쇼핑의 마케팅전략』, 한국마케팅저널, 2010
▪ 머니투데이 더벨 신수아 기자 |입력 : 2013.03.20



<사이트>

▪ 롯데마트, http://company.lottemart.com
▪ “세계 빅3 유통업체 테스코 중국서 잇단 폐점”, 주간무역, 2013.6.7,
http://www.weeklytrade.co.kr
▪ “중국경제 성장구조의 변화 가능성”, 김동화, 2013.3.29, 프레시안, www.pressian.com/article/
▪ 네이버, http://www.naver.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lhyemi***
    (2016.05.31 20:52:03)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의 타당성 분석- 이 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 중국 투자론
  •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1.서론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5C분석)1)China Market2)Change3)Competitor4)Conumer5)Company2.본론(1)롯데마트 소개(2)중국진출배경(3)중국진출전략(STP전략 분석)(4)롯데마트 중국 마케팅 전략(5)SWOT분석3.결론(1)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요인(2)롯데마트의 향후 진출 전망4.참고문헌1.서론중국유통시장 현황 및 특성1)China Market중국은 1986년에 GATT 재가입의사를 밝힌 지 16년 만인, 2011년 12월 WTO에 가입하면서 다음에 같은

  • 이마트 VS 롯데마트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롯데마트,이마트 글로벌마케팅전략)
  • 중국시장에서 바라본 롯데마트와 이마트1. 롯데마트 와 이마트 기업선정배경2. 롯데마트 기업소개 3. 롯데마트 중국진출 전략4. 롯데마트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5. 이마트 기업소개6. 이마트 중국진출 전략7.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과 실패요인분석(1) SWOT분석(2)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 현지화 전략을 토대로ProductPlacePricePromotion(3) 이마트 중국시장진출 실패요인 분석8.시사점1. 롯데마트 와 이마트 기업선정배경롯데마트는 국내 유통

  • [롯데마트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롯데마트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사례분석,향후전략(중국진출)제안
  • 롯데마트 기업사례연구INDEX1. 롯데마트 기업소개과 연혁2. 롯데마트 기업환경분석 (5 force model 분석)3. 롯데마트 SWOT분석⑴ Strength (강점)(2) Weaknesses (약점)(3) Opportunities (기회)(4) Threat (위협)4. 롯데마트의 주요 경영전략(1) 경영혁신전략(2) 유통물류전략(3) SCM도입사례(4) 사회공헌활동5. 롯데마트 마케팅전략(1) 글로벌 마케팅(2) PB 마케팅(3) VIC market & ToysRus 6. 롯데마트 전략에 대한 평가7. 롯데마트 향후전략방안 제안(1) 중국시장 진출전략방안

  • 롯데마트(lotte mart) 중국진출 현황 & 현지화 출점 상품 서비스 물류 마케팅전략
  • 롯데마트(lotte mart) 중국진출 현황 & 현지화 / 출점 / 상품 /서비스 / 물류 / 마케팅전략기업 소개국내 시장 현황중국 시장 분석중국시장(구조 및 특성)중국 소비자의 소비행태중국인의 최근 소비트랜드New Target:신흥부유층, 중소도시 중산층롯데마트 중국진출 History롯데마트 중국진출현황PEST 분석을 통해 본 중국 시장SWOT 분석경쟁자 분석투 트랙(Two Track) 출점 전략브라운필드전략(M&A)이마트의 점포 출점 실패를 통해 배운교훈롯데마트 점포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