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한국정보통신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2
1. 기업선정 동기 2
2. 한국정보통신의 소개 2
3. 한국정보통신의 수익모형 5
4. 한국정보통신의 사업분야 7

II. 본 론 9
1. 외부환경분석 9
2. 내부 분석 11
3. 경쟁 전략 13
4. 기업 전략 17
5. 전략적 제휴 20

III. 결 론 22
1. 기업평가 22
2. IT 벤처기업의 전략도출 및 일반화 24

※ 참고 문헌 ※ 26

본문내용
1. 기업선정 동기

경영전략 수업을 통해 기업전략과 경쟁전략 등 기업들의 경영전략에 대해 알게 되었고, 기업이 본래의 목적대로 영구히 지속하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배웠다. 하지만 경영은 순수학문과 달리 이를 실제로 기업에 적용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실제로 기업 하나를 선정해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을 적용해보는 것은 이론을 실무로 연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이와 같은 목적으로 기업연구를 시작하였기 때문에 충분히 알려진 유명기업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였다. 큰 기업들은 이미 연구소를 통해 환경분석 및 내부자원에 대한 분석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전략과 경쟁전략에 대한 평가까지 되어져 있기 때문이다. 또한 유명 기업들은 사업의 규모나 크고 사업영역이 복잡하여 학부생인 우리로서는 연구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즉, 작지만 견실한 중소기업 내지는 중견기업을 중심으로 연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견실한 중견기업을 찾던 중, 신용카드 조회기인 'Easy check'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게 되었다. 신용카드 사용이 활성화되어 주로 카드로 물건을 구입하던 우리들은 신용카드 조회기는 모두 Easy check였다는 것을 기억해 냈고, 연구 기업으로서 가치가 있는 지 조사해 보기로 했다. 인터넷을 통해 Easy check의 제조회사는 한국정보통신이며, 한국정보통신은 이 밖에 유망한 산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참고문헌
※ 참고 사이트 ※

1. 한국정보통신(KICC) http://www.kicc.co.kr/
2. 금융결제원 http://www.kftc.or.kr/
3. KSNet http://www.ksnet.co.kr/
4. NICE정보통신 http://www.nicevan.co.kr/
5. KMPS http://www.kmps.co.kr/
6.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7. 매일경제 http://www.mk.co.kr/
8. Moneytoday http://www.moneytoday.co.kr/
9. 내외경제 http://www.naeway.co.kr/
10.디지털타임스 http://www.dt.co.kr/
11.inews24 http://www.inews24.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이리버(I-River)] 아이리버(I-River)의 4P,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향후 대응전략 분석
  • 전략비용 선도 : i-River의 제품은 타사보다 적게는 1~2만원에서 크게는 10만원 이상 가격이 비싸다. 이 부분은 자사에서 지향하는 마케팅 요소 중 하나지만, 조금 내릴 필요는 있다.차별화 : 이노 디자인에 디자인을 의뢰함으로써, 타사 제품보다 실용적이며, 독특한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누렸지만, 시장내에서 이미, 소형화 붐이 일어났는데도 불구하고, 아직 i-River에는 대응제품을 출시하지 못하고 있다.집중화 : 어린아이부터 다 큰 어른들까지 많은

  • [디지털혁명, 디지털경제] 디지털혁명(디지털화)과 디지털경제(디지털시장) 및 디지털사회 심층 분석
  • 분석 결과Ⅳ. 디지털사회와 정부책임1. 정부책임의 이론적 근거2. 거버넌스와 정부책임Ⅴ. 디지털경제에서의 경제구조 변화1. 소비자 중심의 시장2. 기업구조의 변화와 생산성 증대3. 국가경제의 성장 및 고용 증대 Ⅵ. 한국의 디지털경제 현황1. 경제2. 디지털산업 3. 정보통신 인프라 4. 전자상거래5. 관련 시책6. 한국의 디지털경제에 대한 평가Ⅶ. 디지털화가 우리나라 경제에 주는 함축성 Ⅷ. 디지털시대의 경제양극화 현상과 경영전략Ⅸ.

  • 전략적 경영활동
  • 12강 전략적경영활동1. 전략경영, 경쟁우위2. 전략수립에 따른 전략유형3. 상황에 따른 적응전략4.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5. 기업문화의 운동What is?Case ofCase ofCase ofCase of목차전략경영과 경쟁우위전략 : 통합적이고 종합적인 계획. 전략경영이란?환경변화에 알맞은 목적을 설정. 모든 자원을 효율적으로 동원. 조직체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조직체의 목표를 제대로 이해하고 필요한 수단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여 경쟁우위로 가는

  • [영상미디어경영론] 온미디어 ON MEDIA의 새로운 경영전략 -BATOO 바투
  • 2008년 11월 5일자. 온미디어, KT 메가TV에 프로그램 공급 결정동아일보: 《온미디어, 두뇌전략 바둑게임 바투 공개》Pricewaterhouse Coopers (2005). Global Entertainment and Media Outlook: 2005-2009. 문화관광부(2005). 2005 미디어산업백서. p34 재구성.매일경제》, 2008년 11월 5일자. 온미디어, IPTV시장 진출이상우, 이연찬, 정보통신 정책 연구원 , 2005 한국디지털위성방송 , 2008

  • [기업이미지] 광고산업을 통한 우리기업의 국제경쟁력 이미지제고방안
  • 한국통신․‘Lets KT’, ‘네트워크로 하나 되는 세상’이라는 세련되고 힘찬 슬로건으로 공기업의 딱딱하고 보수적인 이미지에서 탈피함․브랜드 리뉴얼과 적극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병행하여 친근한 ‘국민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형성함○ 브랜드 리포지셔닝(Brand Repositioning) 전략- (개념) 기존 기업브랜드의 이미지가 약화되거나, 부정적으로 변하는 이유를 분석하여 기업브랜드를 고객들의 마음속에 다시 포지셔닝함- (적용) 브랜드 리포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