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매체의 종류와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부
1. 매체의 개념
2. 교수매체의 종류
3. 교수매체의 속성
4. 교수매체의 역할

2부
ASSURE모형
본문내용
교수매체의 종류와 역할

지난 수업에서 기억에 남는 것은?
매체

교수매체

교육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수업에 사용하는 매체

기술적 속성
내용적 속성
상황적 속성
상징적 속성

4. 의사소통의 시대
쉬람의 의사소통 모형


Analyze learners


State objectives



Select media and materials




Utilize media and materials




Require learners participation



Evaluate and revise

.
.
.
성취평가 문항

(문제1) <보기>는 하이니히(R. Heinich)가 제안한 ASSURE 모형이다. (가)단계에서 교사가 수행한 일로 가장 적합한 것은? [05, 초등]

① 단답형 평가를 실시하여 성취도를 측정하였다.
② 학생들이 인터넷에서 자료를 검색하고 발표하게 하였다.
③ 학생들이 모둠별로 데이터베이스를 만들도록 도와주었다.
④ 사서 교사와 의논하여 비디오, 책, 지도 등을 예약해 두었다.
⑤ 수업준비를 위해 수업과 관련된 동영상을 구하여
편집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구성과 교수매체
  • 환경구성과 교수매체1. 교수매체의 개념과 특성2. 교수매체의 속성과 기능3. 교수매체의 종류와 분류4. 교수매체의 활용과 보관1. 교수매체의 개념과 특성1) 교수매체의 개념- 매체(media)는 어떤 것을 전달하는 데 매개가 되는 것이며, 교수매체는 수∙학습과정에서 교사와 유아 간에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를 의미한다. 즉 교수∙학습과정의 학습내용을 교육의 목적에 따라 효과적이며, 경제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활용하는 매개체이

  • [교육학] 교수매체의 이해와 선정
  • 교수매체의 이해와 선정목 차서론교수매체의 개념커뮤니케이션 모델과 교수매체교수매체의 발달과정교수-학습과정에서 교수매체의 기여도교수-학습과정에서의 교수매체의 역할교수매체의 종류교수매체의 유형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ASSURE 모델결론매체의 개념매체(media)라는 말은 영어의 medium의 복수형인 media를 번역한 것으로서, 무엇과 무엇의 사이즉, between에 해당하는 라틴어의 medius에 어원을 두고 있다.교수매체의 개념교육목표를

  • 제6장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 -제6장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제1절 교수매체의 특성 및 종류1. 교수매체의 정의교육목표가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달성되도록 하기 위해 교수자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 사이에 필요한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다양한 형태의 매개 수단.*교수매체의 속성1)기술적 속성매체를 구성하는 재료 및 기기의 속성으로 정보의 전달 방법에 영향을 줌. 기술의 발달로 새로운 매체 등장하는 원인. 상황과 장소에 따른 매체 선택과 효과에 영향2)내

  • 교수매체란 무엇인지 교수매체의 종류, 각 교수매체의 학습 효과성에 대한 정보 (2)
  • 교수매체의 종류, 각 교수매체의 학습 효과성에 대한 정보I. 교수매체의 종류1) 비투시적 매체(1) 실물, 표본, 모형(2) 교과서 인쇄매체(3) 그래프(4) 도표(5) 도해(6) 사진(7) 괘도(8) 융판(자석칠판, 오선칠판)(9) 디오라마(10) 기타2) 투시적 매체(1) 컴퓨터(2) 슬라이드(3) 필름스트립(4) 오버헤드 투시기(OHP)와 투시화(TP)(5) 영화(6) VTR3) 녹음자료4) 다중 매체(1) 교육라디오(2) 교육 텔레비전(3) CAI(4) 컴퓨터(5) Inter-netII. 교수매체 활용의 학습 효과

  • [교육공학]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 1. 교수매체의 특성 및 종류㉠ 교수매체의 정의매체(media)는 medium의 복수형으로 의사소통의 채널을 말한다. medium은 라틴어 medius에서 나온 말로 무엇과 무엇 사이를 의미한다. 따라서 매체는 의사소통에 있어서 송신자(sender)와 수신자(receiver) 사이를 연결하는 매개체 혹은 전달체로서 필름,TV,도표, 인쇄자료, 컴퓨터 등이 이에 속한다. 이러한 일반적인 매체들이 수업내용을 전달하는 데 사용될 때 교수매체라고 말한다. 매체활용의 기본적인 목적은 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