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보성인터내셔날 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 실패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내용정리
(1) 보성인터내셔날의 패션사업 진출
① 보성인터내셔날
② star marketing 전략
③ National Brand의 등장
④ 자체브랜드의 개발
(2) 보성의 해외진출
① BOY LONDON의 인수
② 라이센시업체들의 반발
③ Make -up 전략
(3) 부도를 맞기까지의 상황
2. 이슈 분석
(1) SWOT분석
① swot분석의 정의
② 보성인터내셔날의 swot분석
(2) Porter의 산업구조분석
① 산업내 기존 경쟁업체들간의 경쟁
② 새로운 기업의 진입가능성
③ 대체품의 압력
④ 구매자의 교섭력
⑤ 공급자의 교섭력
(3) Porter의 가치사슬 분석
① 가치사슬 분석(국내)
② 가치사슬 분석(해외)
3. 핵심역량과 라이센싱
(1) 핵심역량
(2) 라이센싱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주)보성 인터내셔날은 해외유명 브랜드의 한국 내 도입이 이루어지던 1992년 GET UESD의 한국 내 독점 라이센스라는 자격을 취득한 후 청바지 사업을 시작하였다. 당시에 보성은 패션 산업이 세계화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산업이며 장기적으로 세계화만이 생존할 수 있는 방법임을 인지하고 GET USED의 출시 초기부터 홍콩의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디자인과 생산을 아웃소싱 하였으며 1994년에는 BOY LONDON 브랜드를 라이센스하여 사업을 확장하였다. 이후 자체브랜드인 YAH, LOLLOL, COOLDOG 등을 성공적으로 출시함으로써 패션 산업에 강한 자신감을 가지게 된다. 그 후 보성은 국내의 성공에 고무되어 1997년에 BOY LONDON의 전세계 상표 사용권을 모두 인수하여 세계적인 패션 업체로 도약하고자 하였다. 그러나 이러한 기대와는 달리 보성이 가진 이미지의 한계로 인하여 BOY LONDON을 통한 해외진출은 그 성과가 만족할만한 수준이 이르지 못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zero7***
    (2004.12.09 12:26:10)
회원 추천자료
  • E-land 기업분석
  • 분석1) 국내 의류업계 현황2) 기업경영 현황3) 경영전략 - 지식경영 system4) SWOT분석5) 기업성장률3. 중국시장 진출 분석1) 중국시장 환경 분석2) 이랜드의 중국내 현황 및 시장분석3) 이랜드의 마케팅 전략 - 4P, 4C4) 중국내 SWOT분석 및 STP전략 5) 성공요인6) 향후 마케팅 전략4. 이랜드의 현 문제점과 대안 및 비전 1) 풀어야 할 과제 - 노사관계, 지속적인 해외시장공략 등 2) 대안1. 이랜드의 기업개요1) 기업소개이랜드 그룹은 1980년 현 박성수 회장

  • [마케팅] 의류업체(주) 보성 인터내셔널 실패요인 분석
  • 국제품의부정적 이미지 세계 패션 시장의 급격한변화패션산업의 무한한 세계화 소비자 접근이 용이성해외 브랜드의 높은 인지도낮은 브랜드 선호도국제적인 경영마인드 부족디자인 개발측면 미약BOSUNGInternational공급자의 교섭력라이센스 이용한해외진출산업 내 기존 경쟁 업체들간의 경쟁 구매자의 교섭력10대를 겨냥한Boy London새로운 기업의 진입가능성 대체품의 압력3. 보성 해외진출 실패요인BOSUNGInternational4. 보성의 마케팅 전략

  • [국제마케팅] 지오다노 현지화전략
  • 실패한 기업과 지오다노 코리아의 성공 전략 분석1). 보성 인터내셔널의 국내 의류시장 진출 실패(1). 라이센스 전략 선택1992년에 설립된 보성 인터내셔널은 진캐주얼 사업을 시작한다. 그러나 진캐주얼 시장은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에 의해 시장이 과포화 상태였기 때문에 이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힘들다는 결론을 내린다. 이에 보성은 해외 브랜드의 도입을 통한 진(Jean) 시장진출을 결정하였다. 이를 위해 미국의 Title Wear Inc. 와 GET USED브랜드의

  • [국제경영전략] 월마트 한국시장에서의 생존전략
  • 분석1. 기존의 유통서비스 시장개방의 현황2. 종합할인점의 성장과 경쟁 원천(1) 할인점의 확산과 발달 배경(2) 할인점의 국제화II. 월마트의 성장 사례1. 월마트 개요2. 월마트의 ELP, ELC의 주요 전략 수단3. 월마트의 경영 전략III. 월마트 코리아의 사례1. 월마트 코리아 개요 및 현황2. 4P 분석3. 경쟁사와 4P비교4. SWOT분석으로 본 월마트5. 월마트의 실패요인IV. 월마트 생존전략I. 한국 할인점 시장 분석- -1989년부터 시작된 국내 유통서비스 시장

  • [국제무역] 문화적 차이로 인한 무역거래 실패, 성공사례
  • 실패와 직결된다. 이는 비단 개인 사업자들에게만 국한된 것이 아닌 대기업, 또는 글로벌기업에도 해당되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언어와 인종편견 같은 문화적 차이가 주는 예기치 못한 어려움은 곳곳에 도사리고 있다. 이를 극복하지 못하면 그것은 곧 실패를 뜻한다. 한국에서 가지고 있던 풍부한 노하우와 경영은 물론이고 언어나 문화적인 차이를 극복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사업을 운영하는데 있어 몇 배의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 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