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경영](주)좋은사람들 조직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속옷시장의 변화
2. 연구 대상 조직의 선택배경
3. 회사 소개

Ⅱ. 본 론
1.환경분석과 전략
1) 환경분석
2) 대환경 전략
2. 조직의 분석
1) 조직의 구조
2) 미래 조직의 설계

Ⅲ. 결 론
본문내용
1. 속옷시장의 변화
50년 가까운 국내 내의 역사는 ‘메리야스’로 대변되는 내의 3사 백양, 쌍방울, 태창에 의해 시작되었고, 내의의 제 1세대로 불려진다. 이 때의 속옷은 옷이라는 개념보다는 위생과 보온을 위한 생활필수품으로 인식되었고 속옷시장에서도 재고도 존재하지 않는 시기였다.
80년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내의 3사는 ‘BYC’, ‘TRY’, ‘VICMAN’과 같은 브랜드들을 내놓으면서 언더웨어의 브랜드 개념이 등장하게 되는 데 이 시기를 제 2세대라고 한다. 이 세대는 내의의 컬러시대를 개막 시키고, 남녀노소 모두를 대상으로 한 패밀리 브랜드로서의 속옷을 만들어 낸다. 그러나 이들 제품 역시 블랙& 화이트 컬러 위주의 제품들로 브랜드를 떼고 나면 거의 변별이 불가능한 캐릭터 아닌 캐릭터 브랜드들이었다.
고객의 욕구가 변화되고 속옷에 대한 관심도 예전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급증하고 내의 시장에 마케팅의 개념이 적극적으로 도입되면서 내의 시장은 제 3세대로 접어들게 된다. 생산자 위주의 생산에서 벗어난 소비자를 위한 마케팅을 전개하였다. 생산자들은 유통망도 대대적으로 넓히고, 광고, 잡지, 신문 등의 매체를 이용하여 적극적인 판촉활동을 벌일 뿐만 아니라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을 위한 감각파 신세대 또는 20~30세의 패션리더와 같이 소비자 층을 세분화하여 브랜드의 컨셉을 다르게 전개한다. 본격적인 브랜드 캐릭터의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BYC의 ‘스콜피오’, 태창의 ‘오엑스’, 쌍방울의 ‘엑스존’은 내의 3사에 의해 만들어진 캐릭터 웨어들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촉진관리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목차 -Ⅰ. 서론- 기업 선정 이유Ⅱ. 본론가. 기업분석 (1) 회사소개(2) 회사연혁(3) 경영철학(4) 사업소개(5) 기업분석(6) 기업문화(7)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나. 산업분석(1) 시장의 구성 및 특성(2) 산업의 경쟁환경(3) 법률적 환경다. 마케팅 분석(1) SWOT 분석(2) 4P 분석라. 촉진전략분석(1) 촉진관리조직(2) 촉진믹스

  • 미라이 공업식 조직구조와 문화의 한계점
  • 목차Ⅰ. 서론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Ⅱ. 미라이 공업의 조직분석 및 경영철학1. 미라이 공업의 조직구조(1) 조직규모(2) 공장 분포도(3) 공식화 정도(4) 집권화와 분권화 수준(5) 조직구성의 결정요인과 구조의 형태(6) 조직구조 분석(7) 경합가치 모형2. 미라이 공업의 조직문화(1) 사훈(2) 야마다 사장의 리더십(3) 미라이 공업의 경영전략(4) 주요내용 Ⅲ. 미라이 공업식 조직구조와 문화의 한계점1. 미라이 공업식 조직구조와 문화의 한계점(

  • [여성학] 여성식 경영 패러다임과 활성방안
  • 주는 총 11백만명인데 이중 2.56백만명이 여성에 의해 설립됨으로써, 여성기업체 비율이 23.3%에 이르고 있다.이와 같은 여성기업가2)의 증가는 기존의 기업경영방식에 변화를 낳고 ’여성식 경영’에 대한 논의를 유발하고 있다. 기업주의 성별 기업조직의 특성구분여성기업남성기업의사결정창의적, 감수성, 가치지향적인 직관적 사고방식분석적이고 개발을 중시하는 논리적 사고방식조직관련가족적인 관계를 중시위계적인 관계를 중시, 규칙

  • [조직행동론] 유한양행-성공한 기업문화와 리더십
  • 주식 14만 941주는 전부 ‘한국 사회 및 교육원조 신탁기금’에 기증한다.넷째, 아내 호미리는 재라가 그 노후를 잘 돌보아주길 바란다.다섯째, 유일선(아들)은 대학까지 졸업시켰으니 앞으로는 자립해서 살아가거라유일한의 유언장이 공개되자 언론매체에서는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자신의 모든 소유를 자식들에게 대물림하지 않고 사회에 고스란히 환원한 유일한의 결단과 정신은 우리사회에서 두고두고 귀감이 되고 있다. 1. 유한양행 조직구조의

  • [경영학] 구글의 핵심성공전략
  • 주가 고공행진 지속 상승요인 온라인 광고 와 쇼핑몰 추천으로 매출을 창출하는 구글에게도 부정적인 요소로 작용메릴린치는 리스크/리워드 지표가 리스크 쪽으로 점차 기울고 있다며 구글 주식에 대한 투자 위험성이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으나장기 성장성에 대한 기대심리가 주가 급등 견인5. 구글의 주가분석 急騰 우려속 400달러 進入  (‘05. 11. 30)上場 후 처음으로 500달러 돌파,  21일(현지시간) NASDAQ시장에서Google 주가는 전일대비 14.60달러(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