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VS 사우스웨스트 인적자원관리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기업소개
2.선정원인
2-2.항공산업의 특성

Ⅱ.본론
3.리더십
4.교육시스템과 업무방식
5.평가/보상/복지
6.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

Ⅲ.결론

본문내용
1.기업소개

대한항공(Korean Airline)

1969년 설립

2012년 9월 기준 149대의 항공기 보유

2013 미국의 온라인 경제전문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조사한
세계항공사 순위 20에서 9위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 West)
1971년 텍사스주 달라스에서 지역 항공사로 시작.

전세계 저가 항공사 중 항공기 보유댓수 1위 (698대)

2012년도 총 승객수=약 1억 4천만명

미국내 항공사중 3위

국내선 승객 기준 미국내 항공사중 1위

1.기업소개 : 항공시장 내 선점위치

각기 다른 문화권에 속해있고 시장 내 선점위치도 판이한 두 기업의 인적자원 관리는 어떻게 다를까?

->부서간 위계질서, 의사소통 부족, 문제 회피등 의 인적 갈등문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론] 대한항공의 마케팅전략
  • 대한항공 환경분석1. 거시환경분석2. 산업분석(산업구조분석)3. 전략집단분석4. 동태적 분석Ⅲ. 대한항공 고객분석1. 목표시장의 정의2. 고객의 파악3. 고객가치명제의 파악Ⅳ. 경쟁사(아시아나 항공)분석1. 주요 경쟁사 파악2. 경쟁사의 목표시장3. 경쟁사의 주요 전략4. 경쟁사의 강약점Ⅴ. 자사분석1. 자사의 유무형 자원 파악2. 경쟁우위의 원천으로서의 주요 자원 파악3. 자사의 주요자원(핵심역량)과 경쟁사의 주요자원간의 비교Ⅵ. 성과분

  • [조직구조] 저가항공사 JS항공
  • 항공업계는 큰 타격을 입을 수 밖에 없다. 2) 경쟁사의 견제→ 한성항공 취항으로 인해 9월 한 달간 국내 양대 항공사인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이 행사성이긴 하지 만 항공료를 할인하는 등 한성항공의 출현에 대해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같은 저가 항공사인 제주에어의 출범으로 인해 경쟁을 통한 발전이라는 긍정적인 효과도 있겠지만 과열경쟁에 따른 항공사간의 재정악화가 우려될 염려가 있다. 3) 인적자원의 부재→ 현재 한

  • [성공전략사례분석]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운영 및 효과적 활용 방안 연구 -마일리지제도
  • 대한항공 상용고객우대제도 한계 극복 전략결론 - 46참고문헌 47서론세계적 유명 항공 주간지인 미국의 ‘Aviation Week’ 미국의 세계적 항공 권위지 (www.aviationweek.com)지가 매년 전 세계 항공사들의 경영성과를 바탕으로 선정하는 세계 최우수 성과 항공사 순위(World’ s Top Performing Airline Ranking)에서 대한항공은, 싱가폴항공, 케세이퍼시픽항공, 사우스웨스트항공, 타이항공에 이어 일본 ANA항

  • [관광마케팅] 저가항공사에 맞서기 위한 위한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 전략
  • -목 차-Ⅰ. 서론1. 항공운송 서비스란?1-1. 항공운송 서비스의 개념1-2. 항공운송의 특징1-3. 소비자의 인식1-4. 항공서비스의 범위2. 기업소개2-1. 대한항공 2-2. 아시아나항공 Ⅱ. 본론 1. 저가항공1-1. 제주항공1-2. 에어부산1-3. 이스타항공1-4. 진에어2.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3.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TP 전략4.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4P 전략Ⅲ. 결론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Ⅰ. 서론1. 항공운송 서비스란?1. 항공운송 서비스란 무엇

  • [조직관리]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인적관리
  • VS 로레알결론본론서론1.앞으로의 아모레 퍼시픽서론결론본론(1)로레알과 비교 분석을 통한 개선점 도출인재 선별로레알준비된 인재를 선별, 인턴십 제도, 마케팅 어워드, e-Strat Challenge 전문적인 인재 채용할 필터링 갖춤능력 우선적 선별, 면접과정에서 제거되는 인재 놓치지 않기 위해 여러 가지 대회 및 경연아모레퍼시픽국내의 일반화된 채용방식->국내외 인재의 유동성의 제약을 받음채용 후 적응과정과 교육비용, 시간 소요1.앞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