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라면 STP, 4P분석 및 리뉴얼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1) 삼양라면의 역사와 현재 경쟁시장
2) 기존 삼양라면의 STP 및 4P
3) 삼양라면 리뉴얼 방안(STP 및 4P)
3. 결론
본문내용
2. 본론 삼양라면의 역사와 현재 경쟁시장
1) 삼양라면의 역사
1963년
삼양라면 최초 출시
1965년 최대 경쟁사
농심의 출현
삼양라면의 전성시대
1980년대 삼양라면
우지파동 발생
우지파동을 계기로 큰 타격
2) 현재 라면 경쟁시장
짜파구리의 인기
신라면 블랙
야채라면 출시

참깨라면, 진라면에 대한 마케팅 강화
컵누들 광고모델 전지현 기용

꼬꼬면 매출 하락
팔도 비빔면’의 매출에 기대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10~20대
삼양라면 인식, 충성도 낮음


30~40대
우지파동→ 부정적 인식
삼양라면 애호도 낮음

50대~
삼양라면 충성도, 애호도↑
삼양라면의 순한 맛 선호

2) 타겟팅(Targeting) 50대 이상의 중장년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삼양라면 `수타면` 마케팅전략 분석
  • 라면의 맛 보여주기 식의 광고에서 벗어나 제조비법에의 포인트를 둔 코믹한 광고전략을 사용하였다.이러한 기존의 라면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함이 제품선정의 이유로 작용하였다.2. 조사목적현재 라면시장의 상황 및 경쟁 환경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타면의 시장점유율 확장을 위한 기회와 위협 요인을 평가하여 목표시장에 도달하기 위한 적절한 향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려 한다.II. 라면 산업에 대한 분석 1. 국내 라면 시장의 개요(1)

  • 삼양라면 마케팅 4P,STP,SWOT분석
  • 삼양라면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INDEX1. 삼양라면 소개2. 라면시장의 역사와 현황연구3. 삼양라면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4. 삼양라면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 (3) Positioning 5. 삼양라면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삼양라면 미래전략 수립1. 삼양라면 소개삼양식품은 대한민국 최초로 인스턴트라면을 개발하여 판매한 대한민국 최초의 라면 기업이다.이러한 삼양식품의 삼양라면

  • 이마트(E-MART)의 식품유통(SWOT&STP&4P&성공요인)
  • 분석을 더욱 철저히 하여 점포 자체에 개별적 마케팅 권한을 부여하고 오퍼레이션 역시 수준 향상의 표준화를 해야 할 것이나 그 방법에서는 점포의 특성을 감안한 방법을 택해야 할 것이다.(4) 향후 글로벌 진출을 고려한 대중적 언어의 브랜드가 필요하다.국민적 언어정서에 크게 구애받지 않은 자유롭고 유연한 이미지 투영가능, 글로벌 브랜드의 자산화, 상대적 용이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타겟의 눈높이를 고려한 언어 사용의 수위 조절이 필요

  • [마케팅] 삼양라면 환경분석 및 마케팅 전략
  • 삼양라면 환경분석1.삼양라면 소개 및 사업 현황(1)소개 및 사업 현황탄생배고픔에 허덕이는 사람이 많던 1960년대. 삼양식품의 창업자 전윤중 회장은 남대문 시장을 지나다 꿀꿀이죽을 사먹으려 늘어선 줄을 보고 국내 식량난 해결이 시급하다고 판단, 평소 일본을 드나들며 보았던 라면을 국내 생산 하기로 결정한다. 1963년 9월 15일 정부로부터 국민보건향상과 식량자원개발이라는 과제를 내걸고 자금 지원을 받아 일본 명성식품으로부터 2대의 기

  • 이니스프리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마케팅전략제안-SWOT,STP,4P 중심으로
  • 및 천연물 소재의 가공법을 과학적으로 연구하여 전통 한의학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기술융합이 가져올 새로운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대응하기 위해 계면공학, 생명공학에서부터 물리화학, 기계공학, 정보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구영역에서 제품과 소재 연구를 수행한다. 또한, 정부로부터 프탈레이트 시험을 포함한 29개 항목에 대하여 KOLAS인정 시험기관으로 지정되어 분석기술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참조)글로벌 천연 소재 발굴최근 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