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과 신라면 블랙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6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분석

3. STP

4. 마케팅믹스(4p)

5. 마케팅 성과 평가

6. 마케팅의 응용

본문내용
- 소주제 선정


라면 시장에서 신라면이 어떻게 1위가 되었을까?
환경 분석을 통한 시장분석과 SWOT 분석을 중심으로

신라면이 시장에서 1위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은 무엇이었을까?
STP와 4P Mix, 마케팅 성과 평가를 중심으로

라면 시장에서 신라면의 향후 과제는?
- 마케팅 응용을 통한 국내 마케팅 방향과 해외 전략을 중심으로



2.환경분석


1960년대
→ 60년대 곡식의 절대량 부족
→ 미국에서 원조되던 밀가루가 정부의 시책으로 적극장려
→ 정부의 밀가루 장려 정책으로 63년에 100만개 생산
→ 생산량 꾸준한 증가

1970년대
→ 삼양과 농심의 양사 경쟁 구도
→ 삼양이 시장의 70%점유 절대우위 시기
→ 시장규모 - 100억원대에서 830억원/ 소비량 -7억개에서 18억개
→ 삼양의 [삼양라면] 농심의 [소고기라면]이 시장수요 선도

1980년대

→ 기술개발의 노하우 생산기술의 현대화(성장발전기)
→ 라면산업의 가장 큰 발전시기
→ 연평균 성장률 7% 1890년 ,시장규모 4,040억원

☆ 85년 농심 신라면 출시 ☆
우수한 상품력을 바탕으로 단독 상품으로 전체 시장의 25% 정도를 점유

1990년대

→ 서구 식문화의 급속한 확산으로 외식문화의 보편화
→ 용기면. 영양성분.기능성라면 출시
→ 제품고급화에 따른 수요층확대 주력
→ 해외시장진출
→ 라면시장의 꾸준한 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라면블랙실패사례.신라면블랙 농심기업소개 매슬로우욕구이론 신라면블랙실패 농심의대처방식은
  • 면시장 동향’농심 기업소개신라면 블랙시장실패실패이유농심의 대처방식라면시장에서의 농심52. 신라면 블랙6Segmentation라면 시장 : 라면은 가격 면에서 큰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간이식으로어느 특정 계층이 아닌 남녀노소 전계층의 소비자가 광고 및 마케팅 대상.(출처 : 농심사십년사)라면을 구매시 구매 조건이 되는 특징들로 소비자를 세분화 할 수 있음.농심 기업소개신라면 블랙시장실패실패이유농심의 대처방식STP7라면시장

  • 라면시장의 선발주자, 후발주자의 성공 및 실패사례
  • 소비자행동론 Report국내 라면 시장의 사례 중심으로 분석해보기목 차Ⅰ. 서론1. 주제 선정 및 선정 이유Ⅱ. 본론(1) 후발주자의 성공사례(1) 야쿠르트의 꼬꼬면-4위의 반란, 1등의 실패(2) 농심 - 업계 1위인 삼양라면을 앞지름(3) 삼양라면 - 농심에게 뺏긴 1위 탈환을 위한 노력(2) 후발주자의 실패사례(1) 농심의 신라면 블랙(2) 농심의 건면세대, 아낌없이 주는 라면(3) 한국 야쿠르트의 순면클로렐라 라면Ⅲ. 결론 및 생각Ⅰ. 서론한국인에게 라면

  • [소비자행동론] 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
  • REPORT-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목차-Ⅰ. 서 론1. 선정이유2. 사례기업 소개(1) 성공 사례기업 소개 - 한국 야구르트1) 연혁2) 기업이념3) 세계 속 야쿠르트(2) 실패 사례기업 소개 - 농심1) 연혁2) 기업이념3) 세계 속 농심Ⅱ. 본 론1. 성공사례 - 꼬꼬면(1) 꼬꼬면 제품소개(2)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3) 꼬꼬면의 성공요인2. 실패사례 - 신라면 블랙(1) 신라면 블랙 제품소개(2) 신라면 블랙의 마케팅 전략(3) 신라면 블랙의 실패요인Ⅲ 결

  • 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성공 사례기업 소개 - 한국 야구르트,꼬고면마케팅성공사례,신라면블랙성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REPORT-혁신제품에 대한 마케팅 사례 분석--목차-Ⅰ. 서 론1. 선정이유2. 사례기업 소개(1) 성공 사례기업 소개 - 한국 야구르트1) 연혁2) 기업이념3) 세계 속 야쿠르트(2) 실패 사례기업 소개 - 농심1) 연혁2) 기업이념3) 세계 속 농심Ⅱ. 본 론1. 성공사례 - 꼬꼬면(1) 꼬꼬면 제품소개(2) 꼬꼬면의 마케팅 전략(3) 꼬꼬면의 성공요인2. 실패사례 - 신라면 블랙(1) 신라면 블랙 제품소개(2) 신라면 블랙의 마케팅 전략(3) 신라면 블랙의 실패요인Ⅲ 결

  • 프리미엄마케팅,프리미엄마케팅사례,프리미엄마케팅예시,프리미엄마케팅전략,신라면마케팅,신라면블랙,신라면블랙마케팅,블랙신라면
  • 프리미엄 마케팅 (신라면 블랙)ListContents 서론1-1.프리미엄 마케팅 배경1-2.프리미엄 마케팅 예시본론2-1.마케팅 믹스와 SPT 전략2-2.제품 믹스 및 제품계열 관리2-3.블랙 신라면의 S.W.O.T 분석결론참고문헌1. 서론프리미엄 마케팅??????????????????1-1.프리미엄 마케팅의 배경Premium세계의 흐름베블런 효과마케팅 전략1-2.프리미엄 마케팅의 예시2-1.마케팅믹스와 STP전략Price Product PlacePromotion ‘신라면 블랙’의 가격은 기존 신라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