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사회학논문요약] 스포츠를활용한TV광고의노출의제품에따른광고효과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우리는 현재 광고의 미디어 홍수 속에 살고 있으며, 어느 순간에도 광고매체의 유혹 앞에 놓이고 있다. 광고속에서 기업의 이미지를 나타내 보이거나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강조할 때, 스포츠는 강력한 광고의 도구로 활용되어 극대화된다.
여기서 스포츠 광고는 스포츠 광고와 스포츠 경제계를 서로 연결시키면서 상부상조하며 이익을 남기도록 한다. 현대의 구매자는 특권성, 자연성, 사회성 연속성, 기분전화여부, 성공적 이미지, 역동성, 기쁨 , 신선함 , 건강미 그리고 탁월성을 추구하면서 상품구매에 이러한 것들을 연결시키고 있는데 이러한 이미지 요소들은 거의 스포츠의 이미지와 잘 접목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스포츠를 활용한 TV광고를 이용한 스포츠제품에 대한 광고효과의 연구와 비 스포츠제품에 대한 광고효과에 관한 자료는 연구가 미흡한 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를 통해 스포츠 산업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기초자료로 제공하고자 한다.
2, 스포츠광고와 광고효과의 개념
(1). 스포츠광고
스포츠 광고는 ‘ 스포츠를 이용한 광고’로서 스포츠 중계방송, 정규 스포츠 프로그램 등에 나타난ㄴ 보드광고, 장외광고, 제품광고, 옷 광고, 자막광고, 해설자나 아나운서를 통한 광고 , 출발번호 광고 등을 말한다.(박현종 1996). 일반적인 광고는 상호교환적으로 영향을 주기 위한 모든 정보전달로 묘사되는 반면, 스포츠광고는 목적집단에 광고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음악] 그레고리안성가
- [미술론] 도상학과 도상해석학 -MelencoliaⅠ과 최후의 만찬에의 적용
- [독일예술] 해프닝
- [입체표현]입체표현의 특징,필요성, 입체표현의 교육적 가치,발달단계,발달과정, 입체표현의 재료,작품,조소, 입체표현의 영향 분석
- [음악장르]프로그레시브 락 음악의 감상 방법
- 포환던지기 레포트
- 미술관에 간 화학자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브랜드분석 브랜드사례] 프리미엄 청바지 켈빈클라인 성공전략 - 브랜드소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 및 환경분석(PPT)
- [패션브랜드 SPA 사례분석] POLO 폴로 랄프로렌 - 기업전략, 성공요인 강점,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