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주조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다국적 기업론

□ 선정 배경

□ 개 요

□ 경영이념 & 역사

기업 분석

□ 핵심제품소개

□ 부산은 소주전쟁중 ‘대선주조 VS 무학’

□ 주류산업 동향

□ About 대선 주조

내수시장 확보 이후 해외진출에 대한 생각

□ 이탈리아를 선택한 이유

□ 이탈리아 중에서도 북부지역을 선택한 이유

□ 이탈리아 정부는 변화중_해외 직접투자 손님 끌기


본문내용
□ 선정 배경
최근 5년간 부산 소주시장의 판도가 급격하게 변했다. 부산대표 주류기업으로 부산주류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자랑하던 대선주조는 어느새 30%선을 웃도는 점유율로 울상을 짓고 있다. 반면 10%채 되지 않던 경남(마산)의 무학은 대선주조의 경영권 분쟁으로 인한 위기를 틈타 저도소주 ‘좋은데이’를 출시하여 현재까지 70%가까이 점유율을 기록하며 부산 소주시장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다소 뒤늦은 감이 있는 2011년, 대선주조는 저도소주인 ‘즐거워 예’를 출시하면서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고 있다.
다음과 같은 이유는 다국적 기업론의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부산 경제의 한몫을 차지하고 있었던 대선주조에 대한 우리 조의 주류기업에 대한 작은 관심으로부터 비롯되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대선주조 부산향토기업이다. 대선주조는 부산시민 마음속에 오랫동안 자리매김하고 있었던 우리 부산사람들의 기업이었다. 다시 말해 부산사람들 마음속에 친밀감을 지니고 있었던 기업이다. 부산경제를 맡고 있었던 우리지역에 의한 기업발전이 곧 우리의 경제생활을 포함한 우리들의 경제활동에 또한 영향이 있음을 부인 할 수 없다. 우리지역 기업은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알아야 할 필요성이 있다.

둘째, 계속적인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오랜 역사 만큼이나, 주조 기술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최초로 컬러풀한 병뚜껑과 소주병 라벨의 차별화를 위한 부산시민의 공모전을 기획함과 같은 발전과 노력의 흔적이 뚝뚝 묻어난다. 차별화가 쉽지 않은 이 시장에서 이러한 노력과 시도는 그만큼의 가능성을 지녔음을 의미한다고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마케팅]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극복사례
  • 해외 시장진출을 모색하도록 하였다.(2) 일본 주류 시장의 특징 ①주류수요동향일본은 2000년대에 들어 인구증가 정체와 노령화로 인해 주류 소비량이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2008년 일본에서는 총 909민 2천kℓ의 주류가 판매되었는데 이는 2007년에 비해 1.8% 감소한 수치이며, 2000년에 비해서는 10% 가량 감소하였다. 일본의 주류 판매는 1990년대 중반부터 2001년까지 1000만kℓ 이상 판매되는 호황을 누린 이후 현재까지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는 중이며, 다

  • [마케팅 관리론] 좋은데이 성공전략
  • 전략 1)STP전략(1) Segmentation 기존의 많은 주류들은 쓴맛과 고도주가 많았기 때문에 술에 약한 사람들은 선호하지 않는 경향이 있었다. 우리나라 남녀 음주율은 남성이 82.9%, 여성이 47.6%이다. 하지만 여성은 연평균2.5%씩 음주율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특히 20대 여성의 음주율이 전체 여성의 사회적 지위 상승과 이에 따른 여성의 구매력, 구매의사결정력 등이 상승하고, 여성의 음주 문화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함께 음주량도 늘게 되었다. 주류에

  • 현대자동차 자동차 산업분석
  • 전략 유형6. 인도 직접투자 기대와 영향 타당성 분석7. 인도 직접투자 실무적 타당성 분석8. 인도 직접투자의 종합적 성과분석제 4 절 유럽과 남미 진출 현황1. 현대자동차 유럽 진출의 개요와 분석2. 유럽 자동차시장 현황 분석3. 유럽 시장 경쟁자 분석4. 유럽 시장 진출의 성과분석5. 남미시장 진출과 FDI제 2 장 해외투자제안 ▶멕시코제 1 절 멕시코 거시적 분석1. 멕시코 자동차 정책적 환경 분석2. 멕시코 해외투자 법률적 환경 분석3. 멕시코

  • 하이트 진로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분석
  • 해외 진출에 맞는 전략을 잘 세웠다.현지화 전략을 통해 해외 시장에 맞는 여러 전략을 세워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그를 통해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기업은 크게 성장하였다. 또한 자신들의 주력 상품에만 안주하지 않고 여러 가지 다양한 상품군을 개발하고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후방 기업들의 진입장벽을 높이고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며 더욱 성장하였다. 하이트 진로가 보여준 이러한 전략과 마케팅 방법은 다른 기업이 본받아야 할 점인 것이

  • 국제마케팅,GODHLWLSCNFAKZPXLD,WLSFH,WLSFHTHWN,THWNAKZPXLD,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해외진출현황1) 일본시장 진입전략① 제품전략○ 제품의 이미지 개선 시도 일본 현지에서 진로는 소주가 아닌 진로라는 이미지를 강조함으로써 제품 이미지 개선을 시도하였다. 현재 진로는 일본 내 평론가들에 의해서 진로는 소주라는 주종을 떠나 진로는 진로라는 독자적인 장르를 형성하고 있다. 고 까지 평가받고 있다. 인지도 조사를 해 보아도 진로가 소주가 아니라는 소비자 응답이 많다. 즉, 일본 소비자들에게 진로는 소주도 아니고, 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