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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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분석
1. 기업소개
2. 역사
3. 비전과 미션
4. BI(Brand Identity)
5. 3C분석
1) 자사분석
2) 경쟁사분석
3) 고객분석
4) SWOT분석
6. 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고객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7. 7P분석
1) Product(상품)
2) Process(구매과정)
3) People(사람)
4) Physical Evidence(물리적 증거)
5) Place(유통·채널)
6) Price(가격)
7) Promotion(촉진)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 여가생활의 중요성 증가로 인해 테마파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테마파크란 계획된 특정한 주제를 바탕으로 그 주제와 연속성을 가지는 환경, 놀이시설, 이벤트 등을 기획하고 구성함으로써 방문객에게 감동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비일상적인 레저공간을 말한다. 기존 유원지 개념에 일정한 테마를 준 공원이라고 하고 유원지보다는 한 단계 앞선 시설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즐길 수 있는 곳이기에 최근 들어 더 각광을 받는 곳이기도 하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어린이 대공원 등 서울 및 수도권지역 테마파크만 해도 세기 어려울 정도로 수가 많으며 이용객 또한 엄청나다. 보다 적극적이면서도 안락한 여가시간 활용추세가 뚜렷해지면서 종합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서의 테마파크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국내 테마파크 시장은 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이 세 테마파크가 서울의 테마파크 문화를 이끌고 있다. 이들 세 테마파크의 입장객 수는 국내 테마파크 전체 입장객의 80%에 육박한다.
우리는 수많은 테마파크 중 입장객이나 시설 면으로 앞서 있는 에버랜드를 살펴보려 한다. 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저, 서비스 문화의 중심에 있는 에버랜드는 지금까지 개척정신을 발휘해 국내 가족놀이의 문화수준을 세계적으로 끌어올리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서 에버랜드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내다봄으로써 국내의 서비스 분야의 실태와 보다 발전된 선진국 형 서비스의 모습을 그려볼 수 있을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을 중점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Ⅱ.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분석

1. 기업소개

에버랜드는 1976년 개장한 이래 70년대의 ’사파리 월드’, 80년대의 ‘눈썰매장’, 90년대의 ‘캐리비안 베이’와 더불어 2005년 오픈한 세계 최초의 이솝테마 파크 '이솝빌리지'까지 차별화 된 엔터테인먼트와 가족, 연인과 함께 하는 특별한 축제를 통해 국내 테마 파크의 수준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먼저 다가가서 즐거움을 공유하고 배가시키는 종합 연출 서비스와 리조트의 고급화, 에듀테인먼트화를 통해 차원 높은 손님 만족을 실현해 가고 있다. 이처럼 차별화된 서비스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손님만족 경영혁신대회 5년 연속 1위(1996~2000)라는 위업을 달성하여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영예를 안았으며, 대한민국 서비스품질지수(KC-SQI) 테마파크 부분 10년 연속 1위 기업 선정(2009,한국표준협회), 퍼레이드 부문 Big E Awards수상(2005, 세계테마파크협회(IAAPA)), 2008sus 1월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톡'이 발표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8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테마 파크로서 인정을 받고 있다. 모든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꿈의 공장, 에버랜드 리조트는 앞으로도 테마가 있는 즐거운 공간, 따뜻하고 재미있는 서비스로 최고의 행복을 선사하는 것이 에버랜드의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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