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요약 및 평가] 팬십차원에 따른 미디어스포츠 이용형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Ⅱ이론적 배경 (요약)
Ⅲ연구문제 및 연구모형
1. 연구문제 및 연구가설
Ⅳ연구방법
1. 변수의 측정과 조작적 정의
Ⅴ분석결과
제 1절 표본의 특성 및 스포츠 이용현황
Ⅵ결과
1. 연구결과의 요약 및 논의
본문내용
1.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매스 미디어와 스포츠의 결합으로 보는 스포츠가 일반화되고,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달과 스포츠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 증대로 스포츠 접할 기회가 많아짐. 또 뉴미디어의 도입과 미디어의 디지털화에 따른 스포츠의 편재성의 확대로 스포츠 소비를 위한 선택의 기회가 다양해 짐. 이렇게 미디어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회로 인해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간접적으로 스포츠 문화를 경험하고, 스포츠에 관한 지식, 정보 등을 획득하는 것이 소비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이때 스포츠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으로 팬십이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스포츠 팬십 정도에 따라서 스포츠 이용 동기와 만족감이 다양하게 나타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스포츠 소비자의 팬십 차원에 따라 나타나는 TV와 인터넷 스포츠의 이용형태를 분석하고자 한다. 팬십이 ①미디어 이용량, ②이용 동기, ③만족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또 TV와 인터넷 스포츠콘텐츠의 이용형태를 비교, 분석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 콘텐츠와 모바일 게임 산업 문화산업과 커뮤니케이션 연구
  • 및 산업 등 하부시스템이 게임 산업과 부조화를 이루고 있다고 언급했다. Flow개념을 이용하여 모바일 게임 이용률 향상 방안을 연구한 논문(오명석, 2005), 제품 특성 우위 요인이 조직의 유기성 정도보다 모바일 게임 기업 성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침을 보여준 연구(정해광, 2004), 휴대인터넷의 보급에 따른 새로운 모바일 게임포털의 가능성을 타진한 연구(류호석 외, 2003) 등이 있다.‘수용자 차원에서의 모바일 미디어에 관한 연구’ 측면에서는 대부분

  • 미디어 교육을 통한 청소년들의 미디어 이용 변화에 관한 연구
  • 미디어능력의 발달 과정3. 미디어 리터러시와 비판적 시청제 2절 청소년과 미디어61. 청소년기의 특성2. 청소년기의 미디어에 의한 사회화제 3절 인터넷 시대의 미디어 교육9제 3장 연구 방법10제 1절 주요 연구 개념의 조작적 정의111. 미디어 교육 2. 연예인정보 이용량3. 시사정보 이용량4. 미디어 교육 만족도제 2절 표본 선정 및

  • [언론학] 제한효과이론
  • 및 그것과 관련된 과정2) 집단과 집단 규범3) 오피니언 리더십과 개인적 영향제 2절 제한효과이론에 관한 대표적 실증연구1. Hovland 등의 실증연구, 그 동기와 목적(1) 연구의 시대적 배경과 동기2. 영화의 일반적 효과에 대한 평가적 연구(1) 단일 영화의 일반적 효과에 대한 연구 목적(2) 단일영화의 효과에 대한 실험연구 결과3. 여러 관계변인에 따른 영화효과의 연구(1) 영화에 대한 수용자들의 평가와 그에 따른 효과(2) 영화의 효과와 수용자들의

  • [뉴미디어론]뉴미디어의 현황과 미래-인터넷과 DMB
  • 따른 문제점 3)정보 유통의 편이성과 명예훼손 4)프라이버시 침해 5)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보호 7.이동멀티미디어방송의 성격과 전망1)DMB의 등장배경2)DMB의 수요 및 그 성격3)기술발달과 이동멀티미디어방송4)DMB성격과 기존 매체와의 관계8.디지털시대 미디어 발달과 DMB1)퍼스날 미디어 발달2)제반 디지털 매체의 경합과 한계3)이동멀티미디어방송 중요 특성III. 결론 및 요약※참고문헌I. 서론1. 연구의 동기 전화, 신문, 라디오, 방송 등 기존에

  • [학사] [형사법] 사이버공간에서의 명예훼손에 관한 연구
  • 및 그 규제에 대한 논의를 특히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명예훼손 문제를 대상으로 풀어보고자 하는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우선 이러한 새로운 형태의 모델로서 사이버스페이스에서의 명예훼손이 가지는 독특한 개념과 특성을 개괄하고, 이에 대한 외국의 여러 규제모델들 및 현재 유리나라의 규제 상황을 살펴본 후, 그 주요 쟁점들을 검토해보고 그 나아갈 바를 제언할 수 있는 것을 연구목적으로 삼고자 한다. 그리고 사이버공간에서의 명예훼손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