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음악] 영화음악가 존 윌리암스(John William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인물 선정의 배경

현대음악의 이해라는 과목을 통해 영화음악이라는 장르를 접근하는 것은 나에게는 새로운 경험이었다. 기억에 남는 음악을 중심으로 찾아가며 인터넷에서 인물을 선정해 가는 방법으로 인물을 선정하기로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영화음악가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수많은 영화와 영화감독이 있지만 적어도 미국의 헐리우드 영화에 있어선 수많은 영화와 달리 그 영화음악을 담당하였던 음악가는 대략 10여명 정도로 압축 되고 있다는 인상을 지울 수 없었다. 그러한 원인이 무엇인지 나름대로 찾아 보았지만 특별히 그러한 원인은 나와 있지 않았다. 스스로 고찰하기로는 아마 감독과 영화음악가의 신뢰도의 문제인 것으로 생각된다. 최근에 가장 인상깊게 본 영화라고 한다면 나는 <매트릭스>를 꼽핬다. 워쇼스키 형제의 철학적 접근이 한번 보고 잊어버리는 헐리우드 영화의 특성을 생각해 볼때 매력 요인이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물론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함은 물론이다. 수업시간에도 그 음악이 다루어져 개인적으로 뿌듯? 했던 기억이 있다. <매트릭스>의 음악을 담당했던 돈 데이비스의 음악세계에 대해 조사 하는 것에 거의 접근했지만 다음과 같은 이유에서 포기하였다. 먼저 영화 자체는 나의 뇌리에 남아 있지만 그 영화를 보며 특별한 음악적 인상을 받지 못하였다는 것이다. <매트릭스2>에 해당하는 P.O.D의 노래는 물론 나의 플레이어어 있지만 영화를 보는 중의 음악적 기억은 나에게 전무하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일 것이다. 다음으로 나의 음악적 편식성에 있다. 흥겨운 메탈적인 요소가 추격신에서 가끔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그 음악 외에는 나의 취향은 아니었던 것이다. 다시 말해 메탈에 대한 친숙하지 못한 나의 스타일 때문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의이해] 뮤지컬영화에 대해서
  • 영화(Musical film)의 뜻근대 유럽의 궁중문화나 일종의 귀족문화로서 확립된 장중하고 고상한 오페라나 발레에 대하여 보다 통속적인 춤과 노래를 곁들인 연극을 오페라테라 불렀다. 이것이 현대 미국에서 독특한 쟝르로서 변형되어 발전한 것이 뮤지컬이다. 초기에는 스토리성이 결여되었으나, 멜로드라마에서 진지한 주제까지 폭넓은 발전을 이루어왔다. 뮤지컬은 음악의 주제를 중요하게 다루며, 음악적 연기가 서술의 모든 부분을 차지하는 영화와,

  • 영국 작가 10명 소개
  • 선사합니다. 또한 그녀는 다양한 배경과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기 때문에, 자신의 작품에서 다양한 인종 간의 문제와 남자-여자간의 권력갈등 등도 다루며, 그녀의 대표작중 하나인 와이드 사계가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오스본은 그녀의 독특하고 독창적인 작품으로 인해 현대 문학계에서 귀감되고 있으며, 많은 독자들과 작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작품: Wide Sargasso Sea, Sleep It Off Lady, Good Morning, Midnight 등 여러 작품을 썼습니다.

  • [영화음악분석] 공포영화의 영화음악분석
  • 영화에서 영화음악의 역할파국의 클라이맥스에 공포의 운동성 부여(2) 공포영화음악의 기능일반적인 영화음악의 기능 중 공포영화에서 중요시되는 기능을 조사하였다. 1) 감추기 효과 영화음악의 비서술적 기능은 동작이나 대사의 미진함을 감추거나 보충한다. 2) 극적 강화 일종의 정서적 구두점으로 사용하여 대사에 내포된 정서를 강화한다. 일반적으로 대사에 동반되는 음악은 극히 섬세하고 은밀해서 관객이 그 존재를 의식하지 못하면서도

  • 공포영화의 영화음악
  • 영화에서 영화음악의 역할파국의 클라이맥스에 공포의 운동성 부여(2) 공포영화음악의 기능일반적인 영화음악의 기능 중 공포영화에서 중요시되는 기능을 조사하였다. 1) 감추기 효과 영화음악의 비서술적 기능은 동작이나 대사의 미진함을 감추거나 보충한다. 2) 극적 강화 일종의 정서적 구두점으로 사용하여 대사에 내포된 정서를 강화한다. 일반적으로 대사에 동반되는 음악은 극히 섬세하고 은밀해서 관객이 그 존재를 의식하지 못하면서도

  • [대중예술론] 크로스오버
  • 존재하고 있었다는 점은 간과할 수 없다.(3) 클래식과 팝의 접목 영화 안에서의 퓨전이 장르 넘나들기라는 코드를 가지고 있다면 음악에서의 전통적인 퓨전 기조는 클래식과 팝의 교류였다. 클래식을 팝적으로 재해석해 연주한 음반인 『Hooked On Classic』시리즈에서부터 플라치도 도밍고와 존 덴버의『Perhaps Love』를 거쳐 헤비메탈 밴드 메탈리카와 샌프란시스코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협연한 『S&M』까지 퓨전음악의 주류는 클래식과 팝의 만남이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