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호텔관광]국내외 호텔산업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한국 호텔산업의 현실
2. 호텔산업의 세계화 상황
3. 호텔산업에 있어 기업문화의 중요성

Ⅱ. 본론
 기업문화 분석
신라호텔 –한국
< 7S >
1. 공유가치 (Super ordinate Goal)
2. 경영전략 (Strategy)
3. 조직구조 (Structure)
4. 관리제도 (System)
5. 구성원 (Staff)
6. 관련기술 (Skill)
7. 관리스타일 (Style)
< Hofstede의 모형 >
1. 개인주의 Vs 집단주의
2. 권력간격
3. 불확실성의 회피
4. 남성다움 Vs 여성다움
Shangri-la Hotel – 홍콩
< 7S >
1. 공유가치 (Super ordinate Goal)
2. 경영전략 (Strategy)
3. 조직구조 (Structure)
4. 관리제도 (System)
5. 구성원 (Staff)
6. 관련기술 (Skill)
7. 관리스타일 (Style)
< Hofstede의 모형 >
1. 개인주의 Vs 집단주의
2. 권력간격
3. 불확실성의 회피
4. 남성다움 Vs 여성다움
Marriott International –미국
1. Corporate Profile
2. 메리어트 그룹의 역사
< 7S >
1. 공유가치 (Super ordinate Goal)
2. 경영전략 (Strategy)
3. 조직구조 (Structure)
4. 관리제도 (System)
5. 구성원 (Staff)
6. 관련기술 (Skill)
7. 관리스타일 (Style)
< Hofstede의 모형 >
1. 개인주의 Vs 집단주의
2. 권력간격
3. 불확실성의 회피
4. 남성다움 Vs 여성다움

Ⅲ. 결론
본문내용
1. 한국 호텔산업의 현실

관광은 환경 및 첨단 정보 통신 산업과 함께 21세기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선장 산업의 하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관광산업은 우리나라에서도 년간 35억 달러 이상의 외화 획득을 하는 산업으로서 1990년에는 수출산업 중 자동차, 선박산업 보다도 그 비중이 더 큰 외화 획득 산업으로 성장하였다. 호텔관광 분야는 경제적인 측면에서 볼 때 세계의 커다란 산업으로 이미 성장을 했으며, 현재 세계적으로 이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은 약 2억 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관광산업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지역이다.
고도성장 전망에 따라 세계 각국은 자국의 관광산업을 보다 발전시키고 타국과의 외래 관광객 유치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정책 개발에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도 외래 관광객 유치에 힘을 기울이고 있으며 관광객 유치는 외환위기 극복에 큰 몫을 담당할 것이다. 호텔 산업이 국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해야 한다. 그러나 아직 우리의 호텔산업은 국제관광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지 못하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다.
우리도 호텔기업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관심을 가지고 호텔의 경쟁력 행상과 성장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합리적인 서비스 평가의 설계와 운영 관리를 위한 노력을 전개해야 할 시점에 이르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전략과 경영사례분석
  • 산업이 타 산업에 비해 해외 자원 조달 비중이 높음을 뜻한다. - 국제 시장에서의 낮은 선호도 한국 사람들이 국제선을 이용하는데 있어, 의사소통 문제 등의 불편사항으로 인해 국외 항공사에 비해 국내 항공사를 더욱 선호한다고 한다. 그런데 국내 항공사 아시아나 항공사의 선호도 비교에 있어서 괌 등지 발생한 항공 사고 이후 아시아나 항공사에 대한 선호도가 대한항공보다 더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 경쟁사(아시아나 항공)에 비해 비싼 가

  • [역량개발] 관광산업(직업-여행안내원 & 의료관광코디네이터, 기업-롯데호텔 & 대한항공)
  • 관광산업직업-여행안내원 & 의료관광코디네이터기업-롯데호텔 & 대한항공목차1. 관광산업 개요1.1. 정의1.2. 분류1.3. 현황–전망1.4. 채용추세-취업전략2. 의료관광코디네이터2.1. 하는 일(수행직무)2.2. 교육/자격/훈련2.3. 학력분포-전공학과분포2.4. 임금/직업만족도/전망2.5. 능력/지식/환경2.6. 성격/흥미/가치관 3. 여행안내원3.1. 하는 일3.2. 교육/자격/훈련3.3. 현황 및 전망3.4. 능력/지식/환경(복리후생)3.5. 성격/흥미/가치관3.6. 장점과 단

  • [학사][관광학. 관광경영학,논문]주5일근무제가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
  • 관광지로 유명하고 본 연구자들이 거주하고 있는 속초로 두어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여행객의 관광 동향을 살피고 변화를 파악하여 실질적인 여행객의 욕구 충족 방안을 생각하여 속초시의 관광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본 논문의 연구 목적은첫째,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관광객의 실태변화를 조사, 분석하여 관광효과의 극대화를 추구하기 위함이다.둘째, 관광산업의 경제적 효과를 추정할 수 있는 모형들을 제시하고 비교연구 하기 위함이다.

  • 대한항공기업분석,아시아나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스카이 뉴스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관광 교통학」이항구 (남영 문화사)「교통 산업론」반병길 (박영사)「항공 운송업 개론」정상천 (인하공전 출판부)「관광 교통론」김창수 (대명사)「현대 서비스론」김충호 (형설 출판사)「항공경영학」,허희영, 명경사, 2002「서비스만이 살 길이다」, 송원길, 좋은사람들「서비스마케팅」, 이명식, 형설출판사 여행신문 http://www.traveltimes.co.kr/월간 항공한국경제신문매일경제신문동아일보

  • [호텔, 브랜드, 경영, 논문, ]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 브랜드의 개념 - 21. 호텔의 정의 - 22. 호텔의 기능과 역할 33. 호텔 산업의 사업적 성격 4제2절 세계 6대 호텔그룹들의 브랜드 현황 및 경영분석 6제3장 호텔 브랜드와 경영성과 10제1절 호텔 브랜드와 경영성과의 관계 101. 호텔 브랜드와 경영성과에 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