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세계의 윤리와 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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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01 CONTENTS 가상세계란?
02 CONTENTS 가상세계의 발전
03 CONTENTS 관련 기업 소개
04 CONTENTS 가상세계의 윤리&행동
05 CONTENTS 결론
본문내용
어떤 특정한 환경이나 상황을 컴퓨터로 만들어서,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이 마치 실제 주변 상황·환경과 상호작용을 하고 있는 것처럼 만들어 주는 인간-컴퓨터 사이의 인터페이스

가상세계의 성격 변화

초기-텍스트 중심

*일반게임: 팩게임, 비디오게임, 플레스테이션 등
*Second Life, Sims Online, GTA 등


기술의 발달
그래픽 기술
3D 테크놀로지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가상세계의 형태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



교육, 훈련

원격조작,
탱크·항공기의 조종 법 훈련,
가구의 배치 설계,
수술 실습 등


기업

마케팅& 엔터테인먼트에 가상세계 테크놀로지를 활용
참고문헌
1) 구글 'River Run Red' 블로그
http://translate.google.co.kr/translate?hl=ko&sl=en&tl=ko&u=http%3A%2F%2Friversrunred.com%2Fblog%2F
2) 구글 ' Electric sheep'블로그
http://www.electricsheepcompany.com/
3) 채널 A 2013.7.17 방송분: 온라인 갈등이 오프라인으로…현실에서 폭력·살인
4) 게임동아 2009.8.28: 소통 하며 즐기는 MMORPG의 재미, 엔젤러브 온라인
http://game.donga.com/47350/ 5) 지식백과: 멀티미디어, 2012, 커뮤니케이션북스
6) 위키피디아
http://wikipedia.com
7) 동아일보 7월 19일자 사설
8) 디지털데일리: 세종시, 기가인터넷 상용서비스 시작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98263
9) 지식백과: 빅데이터, 2012, 커뮤니케이션북스
10) 세컨드라이프, 영광과 좌절
http://www.ebuzz.co.kr/news/news1/2289967_5007.html
11) 사이버머니로 마약 대규모 거래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00307591
12) 온라인 게임 욕설유도…합의금받은 협박범 불구속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318000377&md=20130321004916_AT
13) 온라인게임하다 친해진뒤 아이템 '슬쩍'
http://www.segye.com/content/html/2008/04/01/20080401000550.html
14) 윤선경, ‘일베’ 성폭력 고소 후 조롱에 살인 협박까지 ‘충격’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EntCulture/Article.asp?aid=20130123024041&subctg1=50&subctg2=00&OutUrl=naver
15) "사이버 상 옷벗도록 강요해도 성추행"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081210311838425
16) 게임에서 욕하면 처벌 받는다, 정보통신망법 개정안 발의
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308761
17) 온라인게임, 새로운 공동체 문화로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4482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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