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의 서비스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비스전략
남이섬과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남이섬과 디즈니랜드
남이섬과 롯데월드
차별화전략
남이섬과 디즈니랜드
부가가치전략
남이섬과 오션월드
남이섬과 서울대공원
출처
결론
본문내용
선정동기

현재 우리나라는 주 5일제의 근무로 인하여 휴식시간, 즉 여가 활동의 시간이 비교적 많이 증가 하였다. 이러한 실정에 맞춰 우리나라의 테마파크의 수 또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테마파크도 대기업들이 휩쓸고 있기 때문에 중소규모들의 테마파크들은 길을 잃어 간다. 하지만 강원도의 작은 섬의 남이섬은 남녀노소, 내외국인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04년 에버랜드를 방문한 외국인은 45만 명이고, 제주도에는 33만 명이 방문하여 14만평의 작은 섬에 27만 명의 외국인이 다녀간 것이다.
남이섬의 창의적인 경영방식은 타 테마파크들과는 다름을 추구한다. 하지만 여러 기업의 벤치마킹을 통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지로 사랑 받기 위해 남이섬과 각 테마파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전략의 비교 분석을 통해 테마파크의 서비스를 이해하고 분석하고자 한다.

<중략>

02 마케팅전략
[둘, 남이섬의 4P – Place]

누구나 이용하기 편리한 관광지인 ‘이지 플레이스(Easy Place)’ 선정

경춘선 개통으로 인한 교통편 불편함 해소

셔틀버스 운행 등의 다양한 교통수단

국립호텔인 ‘정관루’에서 숙박가능
참고문헌
김성진. 한국문화관광청책연구원 집중조명 바로 이 사람

황춘기 외1 (2005). 테마파크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intro.html

한국문화 관광연구원
http://www.kcti.re.kr/index.dmw

테마파크 개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http://www.seri.org

남이섬
http://www.namisum.com

에버랜드
http://www.everland.com


롯데 홈페이지
http://www.lotte.co.kr

롯데월드 홈페이지
http://www.lotteworld.com

남이섬 홈페이지
http://www.namisum.com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

네이트 뉴스
http://news.nate.com


한국 경제 매거진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4&nkey=2013060500914000271&mode=sub_view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kdw9763?Redirect=Log&logNo=70165923303

http://blog.naver.com/dandydong?Redirect=Log&logNo=120195174243

http://blog.naver.com/dktladl1?Redirect=Log&logNo=20104179668

http://kirarin503.blog.me/30102124724

http://blog.naver.com/etcliner?Redirect=Log&logNo=150163276651

http://bigbirddiary.com/60163815506

http://blog.naver.com/vhxj30?Redirect=Log&logNo=80024904526

네이버 뉴스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0418010317320560010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I11&newsid=02230406602838440&DCD=A401&OutLnkChk=Y

도쿄 디즈니랜드 홈페이지
http://www.tokyodisneyresort.jp/kr/
남이섬 기업 소개
www.namisum.com
남이섬 그림 소개
http://blog.naver.com/forstarp?Redirect=Log&logNo=100057089626
오션월드 소개
http://www.vivaldipark.com/enjoy/ow/ow_intro.asp
오션월드 그림 소개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144&aid=0000121664
남이섬 부가가치 교통편
http://www.namisum.com/_ver01/_bbs_iw2000/?link_code=010107
오션월드 부가가치 교통편
http://www.vivaldipark.com/infor/road_businfo.asp
남이섬 숙박시설 <정관루>
http://cafe.naver.com/raonmokoji/1643
오션월드 문화 <공연>
http://www.daemyungresort.com/event.event.eventEventDetail.dp/dmparse.dm?fEvtSid=4454
남이섬 문화 <재활용 공예>
http://cafe.naver.com/projectart/1043
남이섬 인사
http://blog.namisum.com/28
http://grandpark.seoul.go.kr/web/40629/site/contents/kor/lohas/lohas_forestmap.jsp

KWOOZ, http://www.kwooz.net/

http://www.namisum.com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1&article_id=0001733672§ion_id=100&menu_id=100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179050.html

http://www.segye.com/Service5/ShellView.asp?TreeID=1510&PCode=0007&DataID=200704221629000178

http://imnews.imbc.com/replay/nwdesk/article/1996300_2687.html

http://www.korchambiz.net

http://issue.media.daum.net/happy/200603/06/khan/v11926699.html

http://www.namisum.com/newspaper/fview.asp?board_idx=123&gotopage=9&recordcount

http://www.kia.or.kr/powerbbs/bbs_contents.asp?table=cultotal&num=454&renum=0&intra=&unit=

http://grandpark.seoul.go.kr/web/40623/site/contents/kor/lohas/lohas_camp.jsp

http://grandpark.seoul.go.kr/web/40637/kor/submain.do

http://grandpark.seoul.go.kr/web/40608/site/contents/kor/flora/floar_theme.jsp

https://www.facebook.com/seoulgrandpark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기업의 경영전략 분석 - 신라호텔의 전략
  • 전략을 분석하고 싶었다. 호텔은 관광산업 분야에서 매우 중요한 분야를 차지하고 있다. 호텔을 경영하는데 있어서 점점 세계화에 따라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전 세계 호텔산업도 급변하는 환경과 시대상황에 따라 서비스의 다각화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호텔경영의 환경변화, 기술혁명, 호텔의 영업확장인 체인화 및 M&A, 호텔 간 의 제휴, 등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 것이 호텔경영의 핵심과제 일 것이다. 이렇게 세계화시

  • [사업계획서] 여행사 사업계획서
  • 전략(1) 4Ps1) 상품: 국내 타 여행사에서 아직 기획되지 않은 영상관련 여행상품과 패키지 상품을 유통, 판매한다.2) 가격: 연령층이 다양하기 때문에 각 여행지 별 가격에 차이를 둘 것이다.3) 유통: 대학생들이 주로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의 광고를 이용하고, 또한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판매에 주력한다. 4) 촉진: 여행사를 이용하는 빈도에 따라 클래스를 나누고 그에 따라 할인율을 적용한다. 그리고 고객들의 인적 사항을 토대로 생일이나 기념일에

  • [졸업논문][여행사경영론] 관광업의 한류활용 증진방안
  • 분석182)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03. 시장별 한류 사업화 전략221) 프로도 경제 (Frodo Economy) 23Ⅴ.요약 및 결론2527표 1) 남이섬 방문 관광객의 개선 요망 사

  • [호텔경영론] 대명콘도(대명리조트) 전략
  • 서비스로 개장 전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객실마다 비치된 욕조와 풀 시설은 특별한 고객감동을 선사한다. 즐기는 레저도 철저히 명품 레저를 지향한다. 요트와 함께 수상 경비행기 등 최고의 레저만을 준비하고 있다. 쏠비치의 60평형 무기명 회원권(대여가 자유로운 회원권)의 가격은 9억7000만원이다. 이렇듯 쏠비치는 고가격, 고품질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다. Ⅲ결론 ■ 결론 및 개선방안이상 우리가 SWOT분석, STP분석, 4P분석을 통해 대명콘도를

  • [마케팅]국내외 문화산업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A+리포트)
  • 전략다양한 문화산업으로의 확장디즈니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미디어 제품화전세계적 디즈니랜드 확장 복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으로 확장 도쿄, 파리, 중국, 홍콩 복합 엔터테인먼트 사업화미라맥스, ABC방송, 뮤지컬 등 외부의 인재 발탁 (창조성 강화)신기술 접목을 통한 신규시장 전입모바일, VOD, 게임 등 외부 지분투자를 통한 기반 확보인터넷을 통한 서비스 제공라이프 스타일 코디네이팅 ABC Family Disney: 운영전략 OpennessCreative의 강화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