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 Daum 조직구조 비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5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GM & Daum 소개

2. GM의 상황배경적 차원

3. GM의 구조적 차원

4. Daum의 상황배경적 차원

5. Daum의 구조적 차원

6.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GM 소개

1908년 9월 16일 창립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생산 업체
50개국에 386,000명의 직원
자동차 브랜드 Chevrolet, Pontiac, Buick,
Cadillac, Satur, GMC Trucks 등
1970년대 미국 자동차 시장 60% 차지, 현재는 28%로 감소


Daum 소개

1995년 2월 20일 설립
포탈 및 기타 인터넷 정보매개 서비스업
한국 IT 기업
99년, 국내 최초 인터넷 포털인 ‘Daum’ 선보임
(현재 3800만 명의 등록 가입자)
2013년 지배구조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코스닥시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



GM의 상황배경적 차원

전세계 약 20만 명 근무
34개국 차량 생산, 140여 개국 비즈니스 소유
※ 한국 GM : 차량 개발, 디자인, 생산, 구매 등 글로벌 비즈니스 담당

GM 조직의 목적과 전략


(1) 한국 시장 점유율 두 자릿수 달성
(2) 생산 역량 강화 집중
(3) 고객만족주의
- 개별고객의 편의와 안전: GM의 온스타서비스 - 고객 맞춤형 서비스 원격제공 - 협력업체 확대: 데이터베이스의 확대 - 고객서비스를 꾸준하게 개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효성 글로벌경영
  • , http://www.honeywell.co.kr/acorp/aabout1.asp코오롱, http://www.kolon.co.kr태광그룹 홈페이지, http://www.taekwanggroup.co.kr네이버, 지식iN 검색, 네이버 백과사전, http://www.naver.com네이버 금융, http://finance.naver.com다음, http://www.daum.net엠파스, http://www.empas.co.kr(주)효성 인터뷰 도움 주신 분- 담당자: (주)효성 지원본부 홍보팀 (Larry Lee, PR & Promotions Team, Corporate Administration Center, HYOSUNG CORPORATION)- 일시: 2004년 5월 21일- 장소: 서울 공덕동 (주)효성 본사 2층 PR팀 사무실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조직에서는 이미 8, 16면 단층 촬영 스캐너가 디자인 되고 있었다. GE의 경우 물론 순수 과학 연구보다는 엔지니어링에 치중될 수밖에 없는 산업 구조가 변신의 기폭제가 되었다. 우리 기업은 R&D 조직의 역할이 결코 기업의 비전과 사업 현실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연구 조직은 상아탑이 아니다. 기업의 나머지 조직과 똑같은 언어, 똑같은 가치를 추구해야 한다. GE의 경우 R&D 조직을 따로 떨어져 있는 외딴 섬으로 만들 지 않았고,

  • [국제마케팅] 도요타의 이문화 극복전략
  • 니치 모델을 주력 모델로 키우는 등 모델 다양화가 중요하다. 젊은층 일수록 일본 수입 차에 대한 반감이 적기 때문에 이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참고문헌 ※ ° 한국토요타 자동차(주) 홈페이지 - http://www.toyota.co.kr° 한국도요타자동차(주) 렉서스 공식홈페이지 - http://www.lexus.co.kr°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 http://www.kaida.co.kr° BMW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bmw.co.kr° 각종 신문자료° 인터넷 포털사이트 yahoo, naver, daum 등등.

  • [경영분석] 현대, 도요타 , GM 기업분석
  • Ⅰ. GM의 기업 및 경영 분석1. GM의 역사GM는 미국 뿐만아니라 세계 최대의 자동차회사로 GM의 역사는 미국 자동차산업의 역사이자 기업 인수․합병의 역사다. 1908년 창업자인 윌리엄 듀래트가 쓰러져 가는 뷰익을 인수하고 많은 부품회사와 제조회사를 합병하여 GM을 설립하였다. 1920년대 당시 시장에서 미국시장 1위를 자지하고 있었던 포드를 제압하기 위해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에 부응하고자 다양한 차종을 제조하기 시작하면서 미국 내 자동차

  • [마케팅] 주식회사 옥션 기업 연구
  • 비교할 때 매출은 61%, 순이익은 30%가량 증가한 목표다. 제3장 조직능력 분석제3장 조직능력 분석SWOT분석Strength회원수가 가장 많음확고한 시장선점경쟁사와 차별화된 기술력우리나라 최초의 인터넷 경매사이트축적된 기술력WeaknessON,OFF LINE 범죄 무방비작물처리 경로 이용보안의 취약점동종업체의 난립광고와 낙찰 수수료에 지나치게 의존한 사업구조 Opportunity500여개 업체와 다양한 제휴참신한 기업 이미지 E-bay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