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조직구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구조조정팀 소개
2.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
3. 개선 전 조직구조
4. 개선 후 조직구조
5. 향후 의견 및 개선방안
- 본문내용
-
[조직구조]
‘매트릭스’ 조직구조
기능제 + 사업부제.
상이한 업무 영역을 조합하여 팀플 수행.
연락망, 정기 오프라인 회의, 온라인 회의.
업무의 효율화, 조정의 용이, 정보 공유.
소통의 부재.
맡은 부분에 책임을 다할 수 있었고,
통합적 사고를 할 수 있었음.
아모레퍼시픽
국내 최 초 화장품 업계 진출.
한국 화장품 산업을,
세계적 수준으로 끌어올림.
.
.
기능 중심의 기능 단위 조직에서,
의사결정의 효율성, 신속성이 강조되는
Total Marketing 조직으로의 변화 과정에서
나타난 새로운 존재.
1. 브랜드 마다 서로 다른 프로세스를 서로 다른 담당자가 맡기 때문에,
효율성이 제고된다.
2. 브랜드 내부의 다양한 프로세스가
브랜드 가치 제고라는
한 가지 목표를 향해 조율 된다.
1. 전체 매출의 30 % 차지.
2. 아모레퍼시픽의 구조상, 핵심적인 역할.
3. 조직구조가 채널 별로 형성되었던 이유.
4. 비중 하락세이며 ,
유통채널은 다각화 되는 추세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 [인터넷비즈니스 모델] 넥슨(NEXON)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