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분석] 호지민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호치민의 성장배경
2. 호지민의 환경적 요인이 호지민에게 미친 영향
3.호지민의 업적
4. 호지민에 대한 평가
본문내용
1. 호치민의 성장배경

호치민은 1890년 베트남 역사상 많은 인물을 배출한 응에 안 지방의 가난한 향신 집안에서 태어났다. 본 이름은 응우옌 아이 꾸옥이다. 응우옌 아이 꾸옥은 논과 대나무로 만든 오두막집들이 모여 있는 전형적인 베트남 마을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고 열 살 때 어머니를 잃었다. 그의 아버지는 관료 제도에 환멸을 느끼고 자신도 방황하는 시대를 앓은 지식인이었던 까닭에 자식들에게 어떤 정규 교육도 시키지 않아 아들인 호찌민은 유학을 공부하는 대신 구할 수 있는 책이라면 무엇이든 읽었다. 호지민운 어려서 전통적인 유교 교육을 받은 다음 아버지의 권유로 후에에 가서 국립학교인 국학에서 프랑스어, 역사, 지리, 자연과학을 배웠다. 이것이 그가 나중에 중국이나 일본을 통해서보다 직접 유럽에가서 서구의 정치, 사상, 문화 등을 배우게 된 계기가 되었다.

2. 호지민의 환경적 요인이 호지민에게 미친 영향

어린 시절 혁명의 외침은 대부분 그의 고향 응예안 지역에서 터져 나왔다. 이곳은 베트남 민족주의자의 탄생지라 불릴 만큼 끊임없이 많은 혁명가를 배출했다. 이러한 분위기에 더해 호찌민은 베트남-프랑스 식의 중학교를 다니던 1908년 대대적인 항세 혁명 운동을 직접 목격했다. 남부에서 8개월간의 교사 직을 그만두고 기술학교에 잠시 등록하기도 했지만 1911년 말에는 30년이라는 긴 외유의 시간이 될 국외로 첫걸음을 내딛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분석한 ‘사랑의 단상(롤랑 바르트)’을 읽고, 인간 관계, 사회 조직, 감정, 사물의 존재 양식 등이 다층적으로 해석될 수 있음을 이해함. 짝사랑에 빠졌거나 사랑의 상대가 있는 친구의 행동을 ‘사랑의 단상’의 방식으로 분석한 글을 씀. ‘사랑의 단상’에 자극받아, ‘파우스트(괴테)’, ‘이탈리아 기행(괴테)’과 같은 책을 더 읽음. 90. (2학기) ‘소설 속의 철학(김영민․이왕주)’을 읽고, 그 속에 소개된 ‘광화사(김동인)’, ‘운수좋은 날(현진

  • 한국전쟁과 에이치슨의 발언
  • 대해서는 전혀 이해를 못하였다. 인도차이나 정책의 경우도 다를 것이 없었으니, 그는 1960년대 후반까지도 호지민이 진정한 혁명가가 아니라 소련정책의 괴뢰일 뿐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었다. 도대체 김일성이나 호치민 같은 사람들은 에이치슨의 머리 속에 독자적인 역사의 배역을 맡은 인물로서 떠오르는 일이 없었던 것이다.어쨌든 에이치슨의 정책은 봉쇄와 국제주의의 혼합이었으니, 이는 1947년에 이루어진 절충의 표현이었다. 만일 굳건한 중.소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대해서 특수할 수 있다. 그러면 구조라는 것이 이 위계 중에 어떤 수준을 말하는 것인지 모든 수준을 말하는 것인지를 정확히 알 수 없다. 셋째는 구조를 동적으로 볼 것인가 정적으로 볼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브루너의 설명에는 이 두 가지 측면이 문맥 속에 함축되어 있다고 볼 수 있겠지만 명확히 구별된 것으로는 제시되어 있지 않았다. 직관적 사고와 분석적 사고에 관한 브루너의 논의는 요약하기 힘들었다. 직관적 사고가 중요한 것이라는 것은

  • [사학] 한국전쟁과 에이치슨의 발언
  • 대해서는 전혀 이해를 못하였다. 인도차이나 정책의 경우도 다를 것이 없었으니, 그는 1960년대 후반까지도 호지민이 진정한 혁명가가 아니라 소련정책의 괴뢰일 뿐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었다. 도대체 김일성이나 호치민 같은 사람들은 에이치슨의 머리 속에 독자적인 역사의 배역을 맡은 인물로서 떠오르는 일이 없었던 것이다.어쨌든 에이치슨의 정책은 봉쇄와 국제주의의 혼합이었으니, 이는 1947년에 이루어진 절충의 표현이었다. 만일 굳건한 중.소

  • [조선대학교]성공하는 대학생들을 위한 리더십-완결
  • 대해서는 대학의 삼강령(三鋼領) 중에 잘 나타나 있다.大學之道在明明德在親民在止於至善대학지도 재명명덕 재친민 재지어지선명명덕은 명덕(明德)을 밝힌다는 뜻이다.앞의 명(明)은 타동사로써 뒤의 명덕(明德)을 수식하고 있다.지식을 닦아 일신을 수양하는 일이다.친민(親民), 백성을 친하게 한다자기가 명덕을 밝혀서 천하국가의 백성을 다스려나가는 일을 말한다.지어지선(止於至善)은 마음을 지극히 선(善)한 곳에 둔다는 것으로 마지막 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