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전시회 활용 마케팅 개념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전시회 마케팅 개념
02 전시회 활용현황
03 전시회 사례 및 전략
04 논쟁
05 시사점
- 본문내용
-
전시회 마케팅 개념
목표시장을 선정하고 또 고객을 위한 양질의
가치(효용성)를 창출해 알리고 제공하는 형태로
고객을 확보, 유지, 증대 시키는 모든 수법과 기술
유형 또는 무형의 상품을 매개로 하여 제한 된
장소에서 일정한 구매자를 대표하는 참관객과
생산자를 대표하는 참가업체 간에 거래와 상호
이해를 목적으로 진행 되는 일체의 마케팅 활동
.
.
.
사례II
이넥트론
경험의 중요성
거래가 전혀 없거나 미비한 지역에 개최되는 전시회를 우선순위로 두고
연간 6~7회 정도 꾸준하게 참가
무역유관 기관이 주체, 지원하는 전시회 참가
무역유관기관이 전시회와 관련된 모든 준비와 진행을 일괄적으로 지원,
사전 매체광고를 통해 전시회기간에 많은 바이어가 전시장을 방문하도록 유도
철저한 사전조사
B2B 사이트 및 유관기관의 해외조사 활용, 관련 지원 사업참가, 기타 전시회 참가 시
현지 업체 시장조사 등 온-오프라인 방법을 동원
바이어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현장마케팅 전략 구사
음이온의 시각화, 차별성 설명, 한류열풍 활용, 납품 기록 설명
사례III
디카팩
국내 외면제품 해외전시회에 집중
디카팩은 국내에서 취약한 브랜드 인지도 때문에 외면당했지만
해외에서는 품질만 확실하다면 판로를 인정 받을 수 있겠다고
확신하여 해외시장 마케팅에 집중함
매년 10 회이상 해외 전시회 참가
디카팩은 수십 여 차례에 걸친 해외전시회 참가를 통해 전시회 마케팅 관련
다양한 노하우를 쌓음
해외에서 얻은 성공, 국내시장으로 U턴
수출 덕분에 내수 기반까지 마련해 불경기 속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이루어 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