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학] 전시회 활용 마케팅 개념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전시회 마케팅 개념

02 전시회 활용현황

03 전시회 사례 및 전략

04 논쟁

05 시사점
본문내용
전시회 마케팅 개념

목표시장을 선정하고 또 고객을 위한 양질의

가치(효용성)를 창출해 알리고 제공하는 형태로

고객을 확보, 유지, 증대 시키는 모든 수법과 기술

유형 또는 무형의 상품을 매개로 하여 제한 된

장소에서 일정한 구매자를 대표하는 참관객과

생산자를 대표하는 참가업체 간에 거래와 상호

이해를 목적으로 진행 되는 일체의 마케팅 활동


.
.
.
사례II
이넥트론

경험의 중요성
거래가 전혀 없거나 미비한 지역에 개최되는 전시회를 우선순위로 두고
연간 6~7회 정도 꾸준하게 참가

무역유관 기관이 주체, 지원하는 전시회 참가
무역유관기관이 전시회와 관련된 모든 준비와 진행을 일괄적으로 지원,
사전 매체광고를 통해 전시회기간에 많은 바이어가 전시장을 방문하도록 유도

철저한 사전조사
B2B 사이트 및 유관기관의 해외조사 활용, 관련 지원 사업참가, 기타 전시회 참가 시
현지 업체 시장조사 등 온-오프라인 방법을 동원

바이어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현장마케팅 전략 구사
음이온의 시각화, 차별성 설명, 한류열풍 활용, 납품 기록 설명

사례III
디카팩

국내 외면제품 해외전시회에 집중
디카팩은 국내에서 취약한 브랜드 인지도 때문에 외면당했지만
해외에서는 품질만 확실하다면 판로를 인정 받을 수 있겠다고
확신하여 해외시장 마케팅에 집중함

매년 10 회이상 해외 전시회 참가
디카팩은 수십 여 차례에 걸친 해외전시회 참가를 통해 전시회 마케팅 관련
다양한 노하우를 쌓음

해외에서 얻은 성공, 국내시장으로 U턴
수출 덕분에 내수 기반까지 마련해 불경기 속에서도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이루어 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무역] 전자무역(사이버무역, 인터넷 무역)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활용할 실질적 핵심이라 할 수 있다.5. 전통적 무역과 전자무역의 비교전자무역은 전통적 무역방식과 비교해서 여러 가지 측면에서 차별적이다. 전자무역의 특징은 거래주체 간 접촉방식의 변화, 거래 관련 서류 및 대금결제의 전자화, 고객범위에 확대 및 마케팅 개념의 변화 등이 해당된다고 볼 수 있다. 전통적 무역과 전자무역의 차이를 거래채널, 거래대상지역, 거래시간, 마케팅 활동, 거래협상을 위한 의사교환, 무역서류작업, 무역대금결제 및

  • [패션산업의 정보 환경에 대한 이해와 정보활용법] 패션산업의 정보 환경에 대한 이해와 정보활용법
  • 마케팅전략 도출과 제품변화의 방향성을 예측할 때 중요한 단서로 활용될 수 있으며 이는 패 션비지니스의 특성인 시즌마다 신제품개발을 해야 하는 머천다이징 프로세스에서는 매우 중요하다(서성무 외, 2002). 실제로 패션기업의 상품기획부서에서 차기 시즌의 상품을 계획하고 개발하는 데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이 패션정보(fashion information)이다. 패션산업 구조 내에서 패션의류업체의 디 자인 기획전개과정은 정보수집 및 분석에서 시작되며, 소비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및 기타 관리활동을 의사 결정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경영에 대한 전반적 지식(경영전략, 생산관리, 재무관리, 마케팅, 인사관리 등)을 가상적 현실 속에서 총동원하여 의사 결정하도록 함에 따라 이제까지 따로 떨어져 있던 것으로 보이던 지식들이 연결될 수 있게 됨은 물론이고 실천적 감각을 갖게 되어, 사회에 진출 후 보다 빠른 적응력을 갖게 됩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을 경영회계학부 교과과정으로 운영하는 과정에서, 각 학습자는 경영실무 및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및 포부(50개)9. 특이사항(50개)제4장 직종별 자기소개서 작성 예제1. 자기소개서(건설업/건축설계/신입)2. 자기소개서(건설업/영업/영업관리/경력)3. 자기소개서(건설직/건설기사/신입)4. 자기소개서(건축/설계/감리/신입)5. 자기소개서(결혼정보회사/매칭플래너)6. 자기소개서(경영/사무/기획/신입)7.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8.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9.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개념의 마케팅 믹스p.24 Global 브랜드 마케팅 전략p.25 Global 브랜드 선행요인 - 목적에 의한 분류p.26 국내 Global 브랜드 마케팅환경 ․ 전략 ․ 성과에 관한 선행연구p.27 국외 Global 브랜드 마케팅환경 ․ 전략 ․ 성과에 관한 선행연구p.28 Global 브랜드 종합적 선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