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우국생` STP, 4P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배경

2.시장분석

3.STP분석

4.4P분석
결론
본문내용
주제선정배경
젊은층에서의 막걸리 인지도 증가
주류에 웰빙, 디자인을 접목하여 전통주 시장의 확대 기회 제공

조사목적
우국생의 마케팅 분석을 통한 막걸리 열풍의 원인 분석
쇠퇴기의 기로에 서있는 우국생을 살리기 위한 마케팅 전략 제시

현재 시장상황

막걸리 출하량 6.6% 감소
수출량 58%감소

2. 우국생 시장상황

2010년 이후로 국순당 당기순이익
감소에서 우국생의 이익 감소 유추
대박의 출시로 매출 감소

성숙기와 성장이 거의 없는 쇠퇴기의 기로에 서있음
주기성이 크지는 않지만 계절과 날씨의 영향을 받는 제품

국순당과 서울탁주의 경쟁구도
현재까지 서울탁주로부터 밀림

서울탁주의 독주 체재 저지
전통주 시장의 현대화
막걸리 기존 이미지의 변화 계기
원료, 품질경쟁 중심으로 시장 판도 변화

웰빙 강조(다이어트,
건강)
싱그러운 느낌의 감각적 광고
현대적 느낌의 패키지
디자인


우리 햅쌀의 이미지 강조
자체적으로 민속주점 운영
전통주의 현대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순당 기업분석과 국순당 마케팅전략분석과 국순당 문제점과 개선방안분석및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언
  • 분석)- 거시적환경분석2) 주류시장에서의 국순당 막걸리- 국순당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국순당 SWOT 분석- 국순당 현 문제점과 마케팅방안3) 국순당 막걸리 STP전략분석- STP 분석-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안4) 마케팅 실행예산 측정5) Measuring Progress3. 결론4. 참고문헌*보고서요약국순당은 전통주류 제조 및 판매하는 브랜드로서 1983년 (주) 배한산업을 모태로 하고 있다. 전통주류인 약주를 제조 및 판매할 뿐만 아니라 ‘우국생’, ‘대박막걸리’

  • 국순당 마케팅 전략분석과 국순당 SWOT분석및 국순당 전략평가와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국순당의 경우 현재 수출규모가 유럽시장 3만 달러 정도이기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향후 적극적인 수출을 하기 위해서는 냉장컨테이너를 구비한 선박회사와의 협력이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선박회사와의 전략적 동맹을 구축하여, 안정적인 비용으로 유통 서비스를 해줄 수 있는 협력사가 필요하다.5-4 Promotion (판촉)1. 프랑스 매체환경프랑스에서 인터넷은 신뢰도, 구매결정, 구매욕구에 대해 가장 높은 영향력을 가진 매체로 조사되었다. 매체

  • [국순당 재도약위한 마케팅전략 기획안] 국순당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전략 분석과 국순당 시장점유율상승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CONTENTS1. 국순당 기업소개(1) 국순당 기업개요(2) 상황분석-주류 시장의 상황-경쟁사분석-국순당의 막걸리시장위치(3) 거시적 환경분석2. 국순당의 마케팅전략 (1) 국순당 현재 마케팅 4P전략-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2) 국순당 SWOT분석(3) 소비자 설문조사(4) 국순당의 현 문제점3. 국순당 마케팅전략 제안(1) STP 전략제안-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2) 마케팅 4P전략 제안- Promotion- Product- Promotion(3) 예산(4) 마케팅 스케쥴(5) 마케팅전략 요약

  • 막걸리-국순당 레포트
  • 국순당 ‘우국생’ 막걸리를 선호 하십니까? (대구 지역인 조사) 예60%아니요40%7)우국생’을 선호 하시는 그이유?선호 광고 모델 60%긴 유통기간25%깔끔한 맛10%기타5%8)‘우국생’을 선호 하지 않신다면, 그 이유?즐겨먹는 막걸리 있음55%지역막걸리 위협35%너무 긴 유통기간 7%기타3%마지막, 당신은 남성 입니까?, 여성입니까?남성75%여성25%Mission 2:국순당 을 하다말국순당 소개국순당 제품국순당 막걸리 분석(4P,STP,SWOT) 국순당을 말하다: 국순

  • 국순당 기업분석/ 국순당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국순당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마케팅케이스 연구CONTENTS1. 국순당 기업소개(1) 국순당 개요(2) 제품소개(3) 경영이념과 비전2. 국순당 5 Force Model 분석3. 국순당 경쟁사분석(1) 서울탁주(2) 배상면주가(3) 이동주조(4) CJ제일제당(5) 롯데주류4. 국순당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es(3) Opportunity(4) Threat5. 국순당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국순당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국순당 미래 마케팅전략 제안8. 결론 및 향후방향연구1. 국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