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마케팅을 활용한 국제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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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한류에 대한 정의

2.한류, 한류마케팅 현황

3.한류마케팅 제품 사례 비교

4.시사점
본문내용
한류(korean wave)

대한민국의 대중문화 뿐만 아니라
한국에 관련된 것들이 대한민국 이외의 나라의 사람들에게
대중적 인기를 얻은 현상을 의미

한류 마케팅

한국에 대한 관심이 제품으로 이어져
기업들의 마케팅 방식으로 사용됨

한류의 경제적 효과

전세계 적으로 매출이 증대

But

아시아 지역에서의 효과가 뚜렷함

청정원 관계자는 “소녀 풍의 일본 아이돌 그룹과 달리 일명
‘힙 댄스’로 상징되는 카라의 이미지가 홍초의 키워드인
‘피부’나 ‘몸매관리’등의 메시지를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주요 타킷인 일본의 20~30대 여성에게

많은 공감대를 얻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
2012년 1분기 중국매출이 한국매출을 추월
중국 내 초코파이 情 누적판매 수 약 23억개

“초기 스타마케팅에 대한 의존을 넘어서
제품 유통 마케팅 등에서의 현지화를 통해
제품의 생명을 연장해야 한다.”
참고문헌
카라 홍초 유통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041009072863367
카라 홍초 가격
http://global.rakuten.com/ko/
카라 홍초 제품 내역
http://www.hong-cho.com/
중국 오리온 초코파이 가격
http://news.donga.com/Economy/3/01/20101121/32758915/1
중국 오리온 법인 매출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94072
장근석 기사
http://www.nemopan.com/5928393
서울막걸리 수출량
http://ft.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06091988i
http://blog.daum.net/dandakhan/16546794
고시레 막걸리 판매량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804021004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8/h2010082614371021500.htm
고시레막걸리 유통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00804021004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008/h2010082614371021500.htm

고시레막걸리 판매량
http://news.mt.co.kr/mtview.php?no=2009042216190688165&type=1

미샤 브랜딩
중국 연해지역에 거주한 남녀 250명 영남대 글로벌 비즈니스학 석사 한국 화장품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 2013, 사사

라네즈 유통
2013년 제주발전연구원의 ‘청정자원을 활용한 제주산 화장품의 중국 시장 진출 방안’ 이라는 주제의 공동 연구 논문

라네즈 제품 정체성
한국과 중국의 화장품 광고표현 및 브랜드 이미지 차이 분석, 충남대학교 의류학과 의류학 전공, 장정정, 이영선, 2009

화장품 그래프 - 타오바오 www.taobao.com

라네즈 제품내역 http://www.laneige.co.kr/about/laneige/about_laneige_brand_story.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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