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남성화장품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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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Main Subject 1970 – 1980 년대의 광고

3. 1990 년대의 광고

4. 2013, 오늘 날의 광고

5. Conclusion
본문내용
INTRODUCTION

_MEN & BEAUTY

이제는 남자도 꾸미는 시대!
다양한 스타일링으로 자신만의 스타일 표현!

남자들은 왜 이렇게 외모에 열광하는가 ?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20대 중반에서 30대 남성들로, 이들은 대부분 사회초년생들과 직장인이며 취업 면접, 직장 생활, 결혼 등으로 여러 사람을 만날 기회가 많다.
따라서 첫인상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연령층이며 스스로 외모에 신경 쓸 필요를 느끼고,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다.
말끔하고 준수한 외모는 편안함과 신뢰감을 주게 되며, 이러한 인상을 가지기 위해서 관리가 필수적이다. 외모는 이제 제2의 능력으로 여겨지기도 한다.

1970년대 남성화장품CF로 유명한
태평양의 ‘바이스터’라는 남성스킨광고.
TV CF에서는 '남성의 매력'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1970년대 남성화장품CF로 유명한
태평양의 ‘바이스터’라는 남성스킨광고.
TV CF에서는 '남성의 매력'이라는 이미지를 부각시켰다.


#1: 한 남성이 호루라기 신호와 함께 거칠게
수영을 하면서 온다.

(NA: 그윽한 남성의 향취 바이스터 스킨로션)

수영하는 모습을 통해 힘차고 강한 남성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2: 수영을 끝낸 후 얼굴에 스킨을 바르는
모습

한 손으로 터프하게 스킨을 바르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남성성을 강조한다.



#3: 깔끔한 정장차림을 하고서 웃으며 여성에게 다가서는 남성의 모습.

(NA: 바이스터와 함께 상쾌한 하루, 아모레
바이스터!)

정장을 통해 고급스러움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고급스러움보다는 양복 그 자체가 남성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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