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에나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하이에나 소개
2. 하이에나 전략
(1) 전시의 하이에나
(2) 의존적 공급자 전략
(3) 비주류 편승 전략
(4) 행운의 하이에나
(5) 기회주의적인 하이에나
(6) 끈기의 하이에나
(7) 남이 보지 못하는 가치를 찾아라
3.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 하이에나 소개
세렝게티에서 욕을 많이 먹고 평판이 좋지 않은 하이에나는 음흉하게 웃고 소리 내는 청소 동물로써 희화된 잘못된 이미지의 희생자라고 할 수 있다. 아프리카에 터 잡고 살아가는 대부분의 동물들처럼 일부 사람들의 많은 오해를 사는 이 동물은 치열한 생존 경쟁에서 살아남았고, 멸종 동물의 목록에 오를 가능성도 희박하다. 그러한 이유를 살펴보면 먼저 하이에나는 강력한 턱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몸집이 훨씬 큰 사자의 턱보다 3배나 더 강하다. 하이에나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할 때 다른 동물이 먹다 버린 먹이를 주워 먹으며 청소하는 동물로써 그 이미지가 굳혀져 있지만, 그것은 사실의 일부분일 뿐 전체는 아니다. 원래 하이에나는 아주 노련한 집단 사냥 기술을 가지고 있는 동물이다. 다시 말하면 그들의 사냥 기술은 다 자란 얼룩말을 거꾸러뜨릴 수 있고 수만 충분히 확보된다면 암사자나 수사자들을 먹이에서 쫓아내거나 여러 가지 수로 곯려줄 수 있는 노련함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다.
그러나 하이에나에 대한 우리가 생각하는 모든 사실이 조건 없는 거짓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즉, 하이에나는 자기 동족을 잡아먹는 습관이 있는데 수컷들은 자기의 새끼로 배를 채우고, 새끼들은 또 그들 나름대로 어미의 젖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게 되고 결국 작고 약한 새끼들은 경쟁에서 밀려 굶어 죽을 정도까지 이르기 때문에 그 경쟁은 매우 극단적이고 치열하다. 그래서 이러한 하이에나의 새끼 사망률의 25%는 형제간의 경쟁에서 비롯되는 것이라 한다.
얼룩점박이하이에나(왼쪽)와 줄무늬하이에나(오른쪽)
얼룩점박이하이에나와 줄무늬하이에나는 낮에는 구멍이나 바위굴에서 휴식하고 주로 밤에 사냥한다. 이들은 동물은 물론 인간까지도 공격을 하는데 그러나 인간이 일방적으로 당한 것은 아니었다. 이러한 사실로 보았을 때 하이에나는 강하지만 뒷다리와 궁둥이 부분은 취약하기에 이 앞과 뒤의 불균형으로 인하여 하이에나의 달리기 솜씨는 그리 좋지 못하였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수컷과 암컷은 신체적 특징이 비슷하여 가까이 가서도 암수를 구별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래서 여기에서 하이에나는 성을 바꿀 수 있다는 신화가 생겨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