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시장에서의 LG전자의 휘센 상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 9조가 조사한 시장과 기업
• 에어컨시장과 휘센을 선택한 계기


Ⅱ. 본론
-상황분석
1. 시장의 매력도 평가
1.1 표
1.2 가중치 근거
1.3 평가점수 근거


2. 경쟁우위 평가
2.1 경쟁상대로 하우젠을 선택한 근거
2.2 표
2.3 가중치 근거
2.4 평가점수 근거
(경쟁우위 조사하면서 스왓의 기업분석 부분이 조금 반영됨)

3. 적합성 평가
3.1 표
3.2 가중치 근거
3.3 평가점수 근거


Ⅲ. 결론
시장의 매력도 평가, 경쟁우위 평가, 적합성 평가한 것의 분석 및 해석


Ⅳ.참고문헌 출처
본문내용
1.2가중치 부여 근거
요인을 크게 외형적요인, 구조적요인, 환경적 요인으로 나누고 그 안에 세부항목들을 두어 각 항목별 가중치를 매겼다. 그리고 가중치의 총합이 100이 되는 일정 합 방법을 사용하였다. 외형적 요인에는 35, 구조적 요인에는 35, 환경적 요인에 30의 가중치를 부여하였는데 환경적 요인보다 외형적, 구조적 요인에 가중치를 더 둔 이유는 현재 에어컨 시장 내에서 독보적인 두 기업이 치열하게 경쟁을 하고 있고 제품 특성상 계절성과 대체재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 환경적인 요인은 시장 매력도에 영향을 미치기는 하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소비하고 있기 때문에 위의 두 요인보다는 낮은 가중치를 두었다.
세부항목 가중치는 각 요인에서 상대적으로 비중이 크다 생각되면 10을, 나머지는 5를 두었다.
• 외형적 요인
세부항목을 현재 시장규모, 시장 잠재력, 성장률, 상품 수명 주기 단계, 판매의 계절성, 현재의 수익성으로 나누었다. 그리고 각 항목 별로 5, 5, 5, 5, 10, 5의 가중치를 두었다. 외형적 요인 중에 ‘판매의 계절성’ 항목에 가중치를 높게 둔 이유는 에어컨의 특성상 여름이 성수기이고 겨울이 비수기여서 계절의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이다.

• 구조적 요인
세부항목을 잠재적 진입자,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 대체재, 현재 시장 내에서의 경쟁으로 나누었다. 각 항목 별로 5, 5, 5, 10, 10의 가중치를 두었다. 에어컨의 대체제로 최근 여러 제품들이 시장에 나오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어 대체재 항목에 가중치를 높게 두었다. 현재 시장 내에서의 경쟁에 가중치를 10이라 둔 이유는 LG 휘센과 삼성 하우젠이 독보적으로 에어컨 시장을 점령하고 있고 두 회사가 서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엘지 홒페이지

·삼성 홈페이지

·단행본 [삼성 VS 엘지 그들의 전쟁은 계속] 박원규, 박승원 저

·파이낸셜뉴스 2011-05-11
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299332&cDateYear=2011&cDateMonth=05&cDateDay=11

·http://www.jaeho.pe.kr/?id=k_Know&no=29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20316000295

·2011.08.12 조선비즈 기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8/12/2011081201202.html

·2013.08.01 디지털 타임스 기사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80202011032742002

·2013.04.26 이데일리 뉴스 기사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41&newsid=01577686602780056&DCD=A00304&OutLnkChk=Y

·서울경제 기사 2013.09.27
http://economy.hankooki.com/lpage/sports/201309/e20130927095744120390.htm

·한국경제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2640511

·브랜드비즈뉴스 이동원기자 http://blog.daum.net/star6719/5998743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0838832&cloc=olink|article|default

·아시아경제 기사2013.05.12 김민영

·2011.06.20 아이뉴스24뉴스 박웅서기자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583248&g_menu=020800&rrf=nv

·http://blog.naver.com/cshee32?Redirect=Log&logNo=40185958344

·민중의 소리 기사 2011.01.11http://www.vop.co.kr/A00000352985.html

·다나와 가전 기사 2012.01.05
http://it.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BoardSeq=61&nSeq=2077370

·aving 기사 2012.03.09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241838&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 2012.04.04 한겨례 뉴스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526665.html

·ETNEWS 2004.09.1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0&aid=0000082127

·파이낸셜 뉴스 2006.02.2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0213296

·경향신문 2007.01.16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701161826041&code=920401

·경향신문 2005-12-04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512041726511&code=210000

·브랜드 비즈 뉴스 2012.04.04 http://blog.daum.net/star6719/5998743

·DOTECH 블로그, 삼성홈페이지,엘지홈페이지
http://blog.naver.com/dotech21?Redirect=Log&logNo=40100741639

· LG전자 기업소개, 정도경영
http://www.lge.co.kr/lgekr/company/about/level_management/information1.jsp

·휘센 프라자 회사소개 http://www.whisenplaza.com/shop/service/company.php

·한국경제신문 [LG전자, 업계 최고 에너지 효율 자랑하는 '휘센]
http://www.whisenplaza.com/shop/service/company.php?

·네이버 블로그 [LG전자 휘센의 브랜드 전략]
http://blog.naver.com/cielona?Redirect=Log&logNo=120020528206

·네이버 지식 백과 [LG전자]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50421&cid=2054&categoryId=2058

·LG전자 사이트 이미지 캡쳐 www.lge.co.kr

·다나와 [LG 휘센 에어컨, 부진원인은 높은가격!]
http://news.danawa.com/News_List_View.php?nModeC=3&nSeq=2203497&sMode=all

·[국내 주요 유통업체, 고효율제품 보급 확산에 적극 동참]
http://www.bizinfo.go.kr/userManageInfoView.do?tnManageInfoVO.manage_id=23133

·LG전자서비스센터 매장 찾기 http://www.lgservice.co.kr/cs_lg/shop/CSServiceAgentMainCmd.laf

·아이뉴스 24뉴스 기사 2012.10.24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699026&g_menu=020800&rrf=nv

·내일신문 기사 2013.09.0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86&aid=0002168607

·http://www.happycampus.com/doc/11515504/?agent_type=naver

·국제 신문 기사 2013.06.07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200&key=20130608.22011212031

·mk뉴스 2013.10.18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000744

·http://blog.naver.com/counseol?Redirect=Log&logNo=30172092823

·동아경제 기사 2013.08.12http://economy.donga.com/3/all/20130812/56983259/2

·YTN SIENCE 기사 2013.08.17
http://ytnscience.co.kr/weather/weather_view.php?s_mcd=1000&key=201308170643461001

·http://www.knnews.co.kr/news/articleView.php?idxno=1084527

·중앙일보 뉴스 2013.08.18.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2368719&cloc=olink|article|default

·zdnet korea 기사 2009.05.08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090508095434

·mocut news 기사2013.07.31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572882

·울산매일 기사2013.10.04 울산매일 기사 http://www.iusm.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9117

·http://blog.naver.com/sjm880219?Redirect=Log&logNo=3007215437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사례] LG휘센 중국마케팅전략
  • LG WHISEN의 개관 - 61. INTRODUCTION TO WHISEN 1) Who is WHISEN?2) LG 에어컨 휘센, 세계 시장에서의 위상3) 향후 계획2. WHISEN의 기업 구조1) 해외법인의 설립 배경과 현황2) LGETA의 설립 배경3) LGETA의 합자 조건4) 현재 LGETA의 중국 내 Business Portfolio 전략3. LG의 초기 실패요인1) LG 브랜드에 대한 과신 2) 현지 이해의 부족Ⅱ. 환경분석 - 91. 외부환경 분석1)

  • [마케팅] LG전자 - 휘센에어컨 국제기업의 신제품 개발전략
  • 국제기업의 신제품 개발전략(LG전자 - 휘센에어컨)목 차 서 론1. LG휘센 선정이유2. LG전자 소개본 론3. LG전자 - 휘센 소개4. 세계시장에서 LG에어컨 휘센5. 휘센 탄생배경 6. 휘센의 성공요인7. 휘센의 세계시장 진출(중국)1)SWOP분석2)4P분석결 론8. 결론9. 휘센의 향후계획1. LG휘센 선정이유LG전자의 휘센은 2000년 1월 18일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명으로 공식 선포된 이후 5년 연속 세계판매 1위를 달리고 있다. 새로운 기술, 브랜드, 모델 등 다양한

  • LG전자의 에어컨 휘센의 국제경영
  • 분석 161) Product 162) Price 173) Place 184) Promotion 205. SWOT 분석 221) STRENGTH 222) WEAKNESS 233) OPPORTUNITY 234) THREAT 246. 휘센의 초기 실패 원인 261) 브랜드 이미지 구축 간과 262) 중국 시장에 대한 잘못된 인식 263) 다문화적 사고의 결여 267. 휘센의 성공요인 271) 적극적인 현지화 272)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개발 283) 세계 각 지역에 대한 공통화와 차별화의 조화 28 301. 기업선정이유LG전자의 에어컨 휘센은 지난 6년 연속 에어컨 판매 세계 1

  • [국제마케팅] LG WHISEN(휘센) 에어컨의 세계 시장 성공 요인 -중국 진출 전략 사례 분석
  • LG전자사용)5) 조직도3. 환경 분석4. 마케팅전략 분석1) 목표시장 분석2) 제품전략 분석3) 가격전략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전략1) 목표시장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8. 결론9.참고자료-사례분석을 하며 느낀 점-미팅스케쥴1. 사례선정동기새천년의 시작인 2000년 1월 18일, 휘센은 LG전자의 에어컨 브랜드 명으로 공식

  • [아케팅] 귀뚜라미 송풍형 에어컨 마케팅 기획서
  • 시장 확대로 가전유통시장은 다자간 경쟁체제 속에 더욱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2. 경쟁사분석2-1. 업체 동향국내 에어컨 관련 사업체 수는 2003년 44개社에 이른다. 이 중 차량용 에어컨 사업체가 26개社로 가장 많으며, 패키지 에어컨 사업체가 10개社, 룸에어컨 사업체가 8개社이다. 현재 국내 에어컨 생산 업체에는 귀뚜라미를 포함하여 LG전자, 삼성전자, 대우일렉트로닉스, 위니아만도, 센추리, 린나이코리아 등이 있다.2-2. 업체 선두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