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dEx 서비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Ⅱ 본 론
1. 기업 소개 및 제품 소개
1.1 페덱스의 시작과 현황
1.2 경영원칙과 포지셔닝
1.3 제품 소개
2. 프로세스
2.1 페덱스 프로세스의 표준화와 개별화
2.2 서비스 프로세스 매트릭스를 통해 살펴본 페덱스
2.3 MOT관리
2.4 페덱스의 정보시스템
2.5 페덱스의 위기대처시스템
3. 프로모션
3.1 페덱스의 다양한 프로모션
3.2 페덱스의 다양한 광고
3.3 경쟁사 DHL의 프로모션
4. 피플
4.1 외부고객관리
4.2 내부고객관리
5. 물리적 증거
5.1 FedEx의 포장
5.2 허브공항

Ⅲ 결 론
1. 페덱스를 위한 제언

Ⅳ 출 처
본문내용
Ⅰ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새로운 유형의 욕구가 형성되었고 현대의 사람들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넘어 추가적인 문제해결,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기업을 더 선호한다. 즉, 더 이상 제품만으로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으며 서비스 지향적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국가 측면에서도 철강, 조선, 건설과 함께 금융, 유통 및 물류 등의 서비스 산업이 한국의 10대 산업으로 선정되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이런 서비스 산업의 발달이라는 흐름에 맞춰 우리 조는 한국의 10대 산업 중 서비스 산업의 하나로 꼽히는 물류산업에 대해서 연구해보기로 했다. 2013년 1월 물류산업의 전망에 대해 조사한 경남발전연구원의 보고서에 따르면 물류산업은 국내 9위 산업이며 물류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국내에서는 우수업체를 발굴하고 인증하며 글로벌 물류강국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다. 이렇게 최근 들어 물류에 대한 관심, 좋은 전망이 계속되고 해외진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가운데 물류산업에서 성공한 대표적인 기업 페덱스(FedEx)는 어떻게 세계 최대 물류 배송업체가 되었으며 우리는 어떤 점을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볼 필요성을 느꼈다. 그러므로 본론에서부터는 페덱스의 기본적인 소개와 더불어 서비스 기업으로서 페덱스가 성공하게 된 요인을 프로세스, 프로모션, 피플 중심으로 설명하고 결론에서는 페덱스를 위한 제언을 통해 페덱스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참고문헌
◉ 논 문 ◉
- <2013년 물류정책 및 시장 전망>, 2013. 01, 경남발전연구원
-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김태현 교수

◉ 기 사 ◉
- <페덱스, 96시간동안 2~8도 유지되는 저온 배송 포장 서비스 선보여>, 2013.08.29, 파이낸셜 뉴스
- <페덱스 "친환경은 책임이 아니라 그 자체로 혁신이다">, 2009.12.30, 한국경제
- <채은미 사장 "한국만 1시간 더"…페덱스의 실험>, 2013.02.04, 한국경제
- <페덱스 ‘지역 전문성’ 강조한 마케팅 캠페인 실시> 2013.11.07, 아시아경제
- <빠르게 안전하게…DHL-페덱스, 세계를 누비는 물류 거인> 2012.06.08, 한국경제
- <페덱스 '2013 국제 무역 창업 대회' 한국 대표팀 선발>, 2013.7.29, 스포츠조선
- <페덱스, 맞춤형 할인 프로모션 실시>, 2011.11.02, 이투데이
- 2009.3.27, 오센
- <글로벌 물류업체 후원 마케팅>, 2009.7.25, 파이낸셜 뉴스
- <항공수송 ‘고유명사’페덱스 vs 육지수송은 ‘한수 위’ UPS>, 2013.07.03, 이투데이
- <사람 존중 ‘엔진’달고 고객만족 ‘날개’로 세계의 하늘 선점하다>, 2004.01.29, 신동아
- <직원의 '불량배달' 사고에 즉시 사과…페덱스 '정직 마케팅' 덕 봤다>, 2012.03.20, 한국경제
- , 2013.05.25, 한국경제

◉ 사이트 ◉
- 페덱스 홈페이지 http://www.fedex.com
- 네이버캐스트, 20세기 디자인 아이콘 ‘페덱스’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01&contents_id=4394
-http://blog.naver.com/dhl_korea?Redirect=Log&logNo=159654630
-http://cafe.naver.com/kmub9/42
-http://www.cressay.co.kr/campaign/8523
-https://www.fedex.com/fcl/ALL?enrollmentid=bs12525310
-네이버 오픈케스트
http://opencast.naver.com/AD921/18
http://opencast.naver.com/RL552/1840
http://opencast.naver.com/KS077/15
-https://www.facebook.com/AsiaPacificITC
-http://blog.naver.com/lilylove07?Redirect=Log&logNo=80068680457
-http://www.sksports.net/Global/about/news/View.asp?Idx=16258
-http://creativecriminals.com/tag/dhl/
-http://www.dailyinspiration.nl/creative-ads-dhl-express/

◉ 책 ◉
- <100%의 꿈에 도전한 1%의 사람들> 2012.02.15, 예광선 지음, 서래BOOKS
- <페덱스 방식(세계 최대의 특급운송 서비스업체 페덱스의 창조경영)> 2007.07.17, 마단 비를라 지음, 고려닷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edEx 페덱스 기업분석과 페덱스의 과거와 현재의 MIS(경영정보시스템)전략 분석 PPT레포트
  • FeDEx 경영정보시스템1. 페덱스 FedEx 기업소개FedEx의 등장배경Hub & Spoke FedEx의 서비스분석FedEx의 IT비중과 투자금액2. 페덱스 Fedex의 과거 MIS전략 분석코스모스 시스템(COSMOS)3. 페덱스FeDEx의 현대 MIS 전략분석Delivery Manager페덱스 모바일Ship to friends (페이스북 어플이용)SenseAware퀵폼1. 페덱스 FedEx 기업소개항공 교통과 지상 교통을 통해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세계 최대의 물류 특송 서비스 업체. 하루에 330만개 이상의 화물을 220여 개국에

  • Fedrx 페덱스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페덱스 SCM,서비스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과 나의견해정리
  • “Fedex”경영,마케팅 사례연구CONTENTS1. 페덱스 기업소개(1) 페덱스 기업개요(2) 페덱스 기업철학(3) 페덱스 기업 History2. 페덱스 SWOT분석3. FedEx 페덱스의 SCM 전략분석4. FedEx 페덱스 서비스전략분석5. 페덱스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페덱스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페덱스 위기극복전략 사례연구8. 페덱스

  • [기업분석] DHL과 FedEx 조직비교 분석
  • FedEx의 기업분석 211. FedEx 란? 212. FedEx 의 연혁 213. FedEx의 현황 234. FedEx 구성및 조직 235. FedEx의 기업철학 246. FedEx의 서비스

  • [서비스마케팅]FedEx - 한진택배 서비스 마케팅분석
  • < 서비스 마케팅 Team Project >목 차Ⅰ. 서론Ⅱ. 본론1. 7P (FedEx - 한진택배)2. SQ 구성요소 (FedEx - 한진택배)3. MOT(진실의 순간) MAP(FedEx - 한진택배)4. Service Recovery (FedEx - 한진택배)5. Service Triangle (FedEx - 한진택배)Ⅲ. 결론1. 한진택배 SWOT분석2. 한진택배가 FedEx로부터 배워야 할 점* 참고자료Ⅰ. 서론- FedEx와 한진택배 기업 선정 동기 21C 성장하고있는 택배산업현대의 소비 패턴의 변화는 소비자 주도형사회로의 전환 및 다품종소량 생산체계로의 전

  • [물류서비스]국제운송업체 페덱스(FedEx)의 물류시스템분석
  • FedEx    차 례    1. FedEx 란 어떤 기업인가?  2.      FedEx의 현황  3. 아 태 지역에서의 FedEx 역사  4. FedEx브랜드 구조 및 배경을 알아보자!  5. 속도, 혁신, 기술의 FedEx 6 C학점의 천재가 만든 FedEx 7. FedEx 한국지사, 한국화서비스 박차 8. FedEx-물류관리의 해결방안! FedEx솔루션9. FedEx의 SCM 전략  10. 지식경영 성공사례와 IT 활용:유통분야11. 페덱스 SWOT 분석 1. FedEx 란 어떤 기업인가?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 Corporatio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