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중국진출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중국화장품 시장
Ⅱ. 본론
1. 중국진출현황
2. SWOT분석
3. STP
4. 4P분석
5. 중국시장에서 아모레퍼시픽경쟁력
Ⅲ. 결론
1. 중국진출 성공요인
2. 발전방향 및 새로운 마케팅 아이디어
Ⅳ. 출처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선정동기
국내 화장품 업계에서 항상 “최초, 최고”라는 수식어가 붙는 아모레 퍼시픽 항상 고객에 게 다가서는 신선한 마케팅과 끊임없는 R&D를 통한 신제품 개발을 해왔던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자랑스러운 한국 표 화장품 브랜드이다.
현재 글로벌시대에 맞추어 아모레퍼시픽의 성장은 세계 어느 기업들과 비교를 하였을 때에도 뒤처지지 않을 정도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국내에서 화장품 판매율은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음은 물론이고 이제 세계 시장까지 노리며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TOP10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런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 전략을 알고 나아가 보완할 점을 찾아보기위해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으며 아모레퍼시픽은 이미 국내뿐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성공을 보이고 있는데 그 중 넓은 시장으로 앞으로도 더욱 발전가능성이 높은 나라인 중국에 마케팅성공사례를 조사해보았다.
2. 기업소개
2-1.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은 아시아 고유의 문화와 서구의 기술이 조화를 이룬 새로운 아름다움을 꿈꾸었다. 최초의 히트 브랜드 ‘ABC 식물성 포마드’에서 최고의 한방 화장품 설화수雪花秀, 그리고 아시아의 가치가 농축된 글로벌 브랜드 AMOREPACIFIC까지, 아모레퍼시픽은 도전과 창조정신으로 아시아의 미美를 새롭게 만들어 왔다. 그 결과, 1945년 창업 이후 지금까지 줄곧 고객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뷰티기업의 자리에 올라 서 있다.
세계 속에서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기억되고자 한다. 세계인의 시선이 머무는 아시아에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美의 정수精髓를 선보이는 기업이 될 것이다. 그리고, 빈곤이 없는 세계, 깨끗한 지구 환경, 그리고 무엇보다 여성이 여성으로서 당당하고 아름답게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세계 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이다. 그리하여 ‘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 는 창업의 이념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
- 참고문헌
-
아모레퍼시픽홈페이지 http://www.amorepacific.com
대한화장품협회 http://www.kcia.or.kr/
코참 차이나비즈니스정보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yanplee&logNo=140107626291&categoryNo=72&viewDate=¤tPage=1&listtype=0
http://blog.naver.com/swkang0119?Redirect=Log&logNo=50123413802
http://image.wownet.co.kr/upload_view/N01060100/%BE%C6%B8%F0%B7%B9%C6%DB%BD%C3%C7%C8.pdf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1024000036&md=20131027004247_AT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hrmnb55&logNo=90169463667
http://www.google.co.kr/url?sa=t&rct=j&q=&esrc=s&frm=1&source=web&cd=8&ved=0CFgQFjAH&url=http%3A%2F%2Fconsensus.hankyung.com%2Fhankyung%2Ffile_down.php%3Fpdf%3D%25C7%25D1%25C8%25AD20120402%25C8%25AD%25C0%25E5%25C7%25B0.pdf&ei=k3-UUt6WNNL7oASoyoKYBw&usg=AFQjCNGn4pLSfqbNHsuz0zMlwX_sxFpfDQ&bvm=bv.57155469,d.cGU&cad=rjt
http://blog.daum.net/chukje/9925
http://www.google.co.kr/url?sa=t&rct=j&q=&esrc=s&frm=1&source=web&cd=4&ved=0CEMQFjAD&url=http%3A%2F%2Fwww.adfc.re.kr%2Fboard%2Flib%2Fdown.php%3Fboardid%3Dboard_data%26no%3D62%26num%3D1&ei=8X2UUu6bH6XBiQeUq4HICA&usg=AFQjCNHy-wQeTWt4_NTOymqX_Hml-FPSXQ&cad=rjt
자료평가
- 본문의 내용은 잘 정리되어 있으나 블로그 출처가 많음
- dte2***
(2016.11.17 19:15:22)
- 좋은자료감사합니다.
- yeonhwa0***
(2016.05.02 22:52: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