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스마트폰의 평균 사용기간과 기종별 만족도 연구-안사리 브래들리 검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표본의 수집과 T-검정
2. F-검정
3. 대표본근사
4. 안사리-브래들리 검정
5. 결론
- 본문내용
-
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팽창과 다양한 기종의 출시로 시장에서 고객들의 스마트폰 선택의 폭이 점차 넓어지고 있다. 이는 시장이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이동하게 되는 주요한 원인으로 각 업체의 부단한 기술개발 및 연구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과 함께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사용기간의 평균치가 점차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 또한 나오고 있다. 쉽게 주변에서도 1년도 되지 않은 스마트폰 기기를 바꾸는 사람들을 왕왕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의 기기 변경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으나 그 중 하나로 해당 기기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들 수 있다. 우리 조는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가장 대표적이라 생각되는 두 기종의 스마트폰을 선정 해당 스마트폰의 제조업체를 변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변경까지 소요된 기간(사용기간)의 안사리-브래들리 검정과 기타 통계적 방법들을 통해 스마트폰 기종에 대한 만족도를 알아보기로 하였다. 만일 두 표본의 중 분산이 더윽 큰 집단은 상대적으로 사용자들의 호불호가 갈리는 것이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주제에 따라 정확한 결과를 위해 표본은 삼성의 갤럭시와 애플의 Iphone에 한정하였으며 고장, 불량, 파손 등에 의한 기기변경을 제외하고 온전히 제품을 사용하다가 두 기종 상호간에 변경한 경우에 한정하여 수집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