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학] 스마트폰의 평균 사용기간과 기종별 만족도 연구-안사리 브래들리 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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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표본의 수집과 T-검정
2. F-검정
3. 대표본근사
4. 안사리-브래들리 검정
5. 결론
본문내용

최근 스마트폰 시장의 팽창과 다양한 기종의 출시로 시장에서 고객들의 스마트폰 선택의 폭이 점차 넓어지고 있다. 이는 시장이 공급자 중심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이동하게 되는 주요한 원인으로 각 업체의 부단한 기술개발 및 연구의 밑거름이 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장점과 함께 소비자들의 스마트폰 사용기간의 평균치가 점차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 또한 나오고 있다. 쉽게 주변에서도 1년도 되지 않은 스마트폰 기기를 바꾸는 사람들을 왕왕 볼 수 있다. 스마트폰의 기기 변경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으나 그 중 하나로 해당 기기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들 수 있다. 우리 조는 이러한 점에 착안하여 가장 대표적이라 생각되는 두 기종의 스마트폰을 선정 해당 스마트폰의 제조업체를 변경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변경까지 소요된 기간(사용기간)의 안사리-브래들리 검정과 기타 통계적 방법들을 통해 스마트폰 기종에 대한 만족도를 알아보기로 하였다. 만일 두 표본의 중 분산이 더윽 큰 집단은 상대적으로 사용자들의 호불호가 갈리는 것이라 판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주제에 따라 정확한 결과를 위해 표본은 삼성의 갤럭시와 애플의 Iphone에 한정하였으며 고장, 불량, 파손 등에 의한 기기변경을 제외하고 온전히 제품을 사용하다가 두 기종 상호간에 변경한 경우에 한정하여 수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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