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평생교육사의 직무에 대하여 기술하시고, 평생교육의 이념, 사회적 요구 등에 비추어 보아 평생교육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재 평생교육사의 직무에 대하여 기술하시고, 평생교육의 이념, 사회적 요구 등에 비추어 보아 평생교육사의 역할 중에 개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업무를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현재 평생교육사의 직무에 대하여 기술

2. 평생교육의 이념, 사회적 요구 등에 비추어 보아 평생교육사의 역할

3. 현재 평생교육사의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업무에 대한 나의 의견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평생교육사의 역할은 현재 우리나라 평생교육법령 내 명시된 지식을 전달하거나 문제를 진단하고, 진단된 것을 프로그램화하는 것, 프로그램 된 것을 평가하는 등의 행동내용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평생교육사의 역할 속에는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 중에 문제에 대한 인식을 불러일으키고, 학습의 장으로 끌어내는 역할을 수행하며, 목표에 대한 재인 등을 고무하는 지도성의 행위도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재 평생교육사의 직무에 대하여 기술하시고, 평생교육의 이념, 사회적 요구 등에 비추어 보아 평생교육사의 역할 중에 개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업무를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오혁진, 평생교육경영학, 학지사, 2003.
김학만, 평생교육사의 직업 전문성 인식에 대한 연구. 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김진화, 평생교육사의 직업적 전문성과 직무의 탐구, 한국평생교육학회,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교육의 철학적 기초, 교사론 -`최신 교육학개론`을 중심으로
  • 대하여 비판적으로 검토하는 실천적 사고활동③ 교육철학의 비판적 탐구활동㉠ 분석적 역할■교육적 의미체계를 구성하는 언어의 의미와 그 논리적 관계를 명백히 분석하는 것예)‘교육’과‘훈육’이라는 말이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다르게 쓰이고 있는지를 분석하고 그 의미를 밝혀냄과 동시에 그 속에 있는 가치관까지 파악해 내는 역할㉡ 평가적 역할■주어진 기준이나 준거(자유주의적 관점, 비판 이론적관점등)에 비추어 교육적 의미 체계

  • 문화원,성북문화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
  • 평생교육적인 관점에서 기관을 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 문화원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고자 한다.I. 문화원1. 문화원 정의문화원이란 각 지방의 향토문화창달을 위하여 일정한 시설을 가지고 문화 및 사회교육사업을 실시하는 비영리 특수 법인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년도내용1950년대 초-미국공보원 산하에서 활동하던 공보관들이 중심이 되어 지역의 문화활동 및 상록수활동을 위한 사설기관으로 밀양과 대전 등 몇 지방에서 자생적으로 문화원을

  • [교육학] 우리나라의 교원양성제도 총정리
  • 교육을 실제 이끌어 가는 주체는 바로 교사이다. 우수한 교원을 확보하고, 그들의 능력을 개발하여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하는 일은, 교육개혁의 성공을 위하여 우선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이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의 교원정책은 교원 양성기관의 난립과 정체성 미흡, 교원수급 불균형 등 헤아릴 수 없는 많은 문제로 인하여 교원정책의 근본적인 개혁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요즈음의 경우는 바람직한 교사, 효율적인 교사

  • [교육철학]교육제도의 문제점과 대안
  • 발제강연교육제도 및 사회적 측면에서의 한국교육의 위기 : 진단과 처방 -초중등교육을 중심으로곽 영 우(전북대학교 교수)교육제도 및 사회적 측면에서의 한국교육 위기 : 진단과 처방-초중등교육을 중심으로곽 영 우(전북대학교 교수)I. 들어가는 말국가 일반회계 예산의 거의 1/4이 투입되고 있는 정부의 대사업체, 공교육제도가 백년하청인가 제대로의 기능과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실패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 학교가 그 기능을

  • [국어교육론] 국어교육사와 교사론
  • 등으로 인하여 부득불 이렇게 처리함을 양해 바란다.과연 가르친다는 것은 무엇인가? 교사는 어떤 사람인가? 그리고 그런 개념들을 국어과 개별성에 비추어볼 때는 어떤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인가? 우리가 다룰 내용은 그에 대한 어느 정도의 답이 될 수 있을 것이다.2. 국어교육사와 교사론1) 국어교육사교사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살펴보아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교육 및 교육과정의 역사인데 국어 교육 역시 어떻게 변천해왔는가를 대략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