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시기에 보이는 행동특징을 발달학자의 관점에서 해석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30 / 2015.05.3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아시기에 보이는 행동특징을 발달학자의 관점에서 해석해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시기에 보이는 행동특징
2. 유아시기에 보이는 행동특징을 발달학자의 관점에서 해석
1) 정신적 특징에 대한 발달학자의 관점
(1) 프로이드의 관점
(2) 에릭슨의 관점
2) 인지적 특징에 대한 발달학자의 관점
(1) 피아제의 관점
(2) 비고츠키의 관점
3) 학습적 특징에 대한 발달학자의 관점
(1) 스키너의 관점
(2) 브루너의 관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유아기에는 언어능력과 운동능력, 사회성, 도덕성, 정서, 인지능력이 발달하고 상상과 환상이 풍부해지는 시기이다. 또한 주변 환경에 대한 탐색이 활발해지고 많은 어휘를 습득하며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이 활발해지는 시기로 자기중심적이고 자율성 및 자기 통제력이 증가한다. 그리고 친구의 중요성이 증가하지만 가족이 여전히 생활의 중심이 되는 시기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아시기에 보이는 행동특징을 발달학자의 관점에서 해석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육상 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대영문화사, 2002.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창지사, 2002.
강문희 외, 현대사회와 아동 : 심리학적 이해, 시그마프레스,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체계이론, 생태체계이론, 권력관계이론의 내용 각각 요약, 각 이론들의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시사점
- 사회복지(노인복지센터)실습중간평가서 및 종결평가서
- 인간 마음의 구조를 P,A,C 자아로 구분하고 이를 구조에 따라 구분하면 다섯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P,A,C 자아 각각의 특성과 5가지 자아로 분류되는 과정, 그리고 5가지 자아가 나쁜 쪽 또는 좋은 쪽으로 자아의 치우침이 생길 때 어떤 특성을 보이는지 상세히 서술하세요
-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을 읽고 이 책의 전체적인 내용개요, 본문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과 그 이유,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아이들의 마음이 잘 반영된 책으로 추천하고픈 그림책 한 권(본문에 소개된 책이 아니어도 무방)등을 서술하시오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가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페인 관광분석] 스페인의 성공요소 분석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아기에 이중 언어를 제공 할 때 고려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변을 중심으로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