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동아리의 의미, 평생 학습 동아리 조건, 그리고 평생 학습 동아리 활성화 방안을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30 / 2015.05.3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학습 동아리의 의미, 평생 학습 동아리 조건, 그리고 평생 학습 동아리 활성화 방안을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학습 동아리의 의미

2. 평생 학습 동아리 조건
1) 공통의 가치관
2) 학습의 실천성
3) 리더

3. 평생 학습 동아리 활성화 방안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습동아리가 평생교육에서 중요한 활동으로 인식되고, 그 수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학습동아리에 대한 개념적 이해를 바탕으로 학습동아리의 다양한 학습과정을 밝히려는 노력은 매우 중요하게 인식되어져 왔다. 학습동아리 활동이 개인적인 측면에서는 평생학습시대에 가장 적합한 학습형태로서의 의미를 가지며, 사회적인 측면에서는 공동체성 회복에 대한 현대인들의 요구를 잘 충족시켜준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학습 동아리의 의미, 평생 학습 동아리 조건, 그리고 평생 학습 동아리 활성화 방안을 기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남정걸, 평생교육경영학, 교육과학사, 2002.
김진화, 평생교육방법 및 실천론, 서현사, 2006.
유은숙, 평생학습동아리 참여활동과 지속에 관한 연구, 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학습조직
  • 목 차Ⅰ. 서 론들어가면서: 학습조직의 등장배경Ⅱ. 본 론1. 학습조직의 정의 및 특징2. 학습조직의 목표 및 필요성3. 학습조직의 구성요소4. 학습조직의 활성화 방안Ⅲ. 결 론나가면서: 평생교육의 학습조직화를 위한 방안Ⅰ. 서 론▷ 들어가면서: 학습조직의 등장배경1. 환경의 급격한 변화로 불확실성 증가지식과 정보가 노동자와 자본을 제치고 세계경제의 핵심 자원으로 탈바꿈 하는 시대로 변화하였다. 또한 인류의 다양한 욕구와 가치관으

  • [교육학] 사이버 교육의 효과적 운영방안
  • 평생학습의 유용한 도구로 기능하고 있는 사이버 교육이 활성화되고, 아울러 사이버 교육이 갖고 있는 긍정성들이 확산되기 위해서는, 성숙기로 접어드는 사이버 대학교육의 효과적 운영방안에 대한 비평적 고민과 성찰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사이버 대학 교육의 장점과 한계를 탐색하고, 사이버 교육에서 탐색되는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적 의미성들을 추론하는 과정에서 효과적 운영방안을 검토하고자 한다. 이러한 의미성이 추론되기 위해 연구 방

  • 서비스사이언스 -대학의 교육서비스
  • 기술 개발의 제일선으로 기능할 것이라 생각한다. 즉, 단순히 사이버대학의 개념을 그리고 있는 내용의 것이 아니다. 전세계의 경쟁력 있는 대학생들이 모여 공부하고 개발하고 그들의 생활 자체가 서비스산업을 진두지휘 할 제3의 커뮤니티를 지향한다. 그들이 공유할 학술의 개념은 물론 지금의 논문과 교과내용을 극복한다고 표현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맞이할 WEB, 그리고 Mobile의 개념은 지금의 우리가 생각하는 기존의 개념보다 훨씬

  • [교육정보화]교육정보화의 개념,실태, 교육정보화의 추진체제,교육정보화운동, 교육정보화의 문제점, 교육정보화의 현안 과제
  • 평생 학습 체제가 구축되어야 한다. 이러한 교육체제는 현실 공간에서보다는 가상 공간에서가 훨씬 용이한 것이다. 컴퓨터 네트워크로 연결된 인터넷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즉, 가상 교육이 열린교육, 평생학습 체제를 구축하는 근본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가상교육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가상 교육의 주체와 컨텐츠 개발, 제도 확립 등이 선결되어야 하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보통신 인프라 구축이라 하겠다. 가상교육이 정착하려면 가상 교

  • 평생학습도시의 사례와 개선방안 ; 평생학습도시의 개념과 등장배경 분석
  • 방안3) 체제 및 프로그램 개선방안참고자료1평생학습도시란?평생학습도시는 학습도시(learning city), 학습공동체(learning community), 학습지역(learning region), 학습마을(learning town)이라는 용어로 쓰이고 있으며, 그 의미하는 바는 동일하다.신경희(2002)는 평생학습도시는 21세기 지식기반사회에서 요구되는 노동인력 양성, 시민사회 시민으로서의 자질, 윤리가치에 대한 적절한 판단을 할 수 있는 개인적 능력, 공동으로 일할 수 있는 사람간의 관계기술 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