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계획서] 발모제(탈모방지제품) 개발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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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계획서) 발모제(탈모방지제품) 개발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입니다.
목차
Ⅰ. 사업개요

Ⅱ. 탈모예방제품 시장동향
1. 발모제 시장상황분석
2. 발모 및 탈모 영양제 관련 시장동향

Ⅲ. 경쟁자 분석

Ⅳ.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Ⅴ. 마케팅믹스 4P 전략분석
1. 제품선정 (Product)
2. 가격결정 (Price)
3. 유통전략 (Place)
4. 촉진전략 (Promotion)

Ⅵ. STP 전략 제안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Ⅶ. 예산 및 결론
1. 예산
(1) 초기예상 비용
(가) 예상인건비
(나) 초기 자금
(2) 예상 매출 및 이익
(3) 손익분기 그래프
2. 사업향후전망


[참고문헌]
본문내용
? 드링크제의 경우, 어성초와 야관문이 마른 잎차 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기존 ‘17차’, 비타민워터처럼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한 제품들과도 경쟁 해야함.

? 또한 한약재를 바탕으로 한 건강음료(헛개차) 라인과도 경쟁이 예상. 17차는 그 효과가 강하지 않아 특별한 목적 없이도 물처럼 마실 수 있고, 상품의 이미지가 피부, 다이어트 등과 결합하여 젊은이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음. 헛개차의 경우 실제로 그 농도는 높지 않아 물처럼 마시기 쉬우나 그 맛이 젊은층과는 어울리지 않고, 숙취해소용이라는 특정한 이미지를 강조.

? 우리 제품은 탈모 및 방지에 대한 이미지를 강조하면서, ‘탈모방지, 발모’라는 특정한 용도에 쓰이는 드링크제로 헛개차 보다는 더 진한 농도 음료로 제공될 것.
참고문헌
?한국경제, 송종현 기자 - 2013. 5. 13
?동아일보, 장관석 기자 - 2013. 6. 26
?뉴스토마토, 조필현 기자 - 2012. 11. 26
?제약 및 건강식품 시장 CEO Report, 한민희 연구원
?장업신문, 김진희 기자 - 2014. 05. 23
?경향 비즈N라이프, 비즈앤라이프팀 - 2014. 10. 24
?메디컬투데이, 김경선 기자 - 2014. 4. 15
?베이비뉴스, 오진영 기자 - 2014. 6. 11
?이코노믹리뷰, 이효정 기자 - 2014. 9.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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