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복합상업 시설 개발 사례 및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시행사 Stand alone으로 생존하기 힘든 상황

기획력, 자금력, 운영, Contents확보 능력 등의 전문 역량을 갖춘 부동산 개발사의 사업 참여 기회 확대

분양위주가 아닌 기획과 운영을 통해 부동산 가치를 상승 시킬 수 있는 사업자 필요성 증가

전문 부동산 개발사를 중심으로 금융기관, 자산 운용사들로 구성된 Equity consortium이 대규모 프로젝트 주도

안정적인 금융 구조 및 자금력을 가진 회사의 기존 프로젝트 인수 기회 확대
목차
1. 디벨로퍼 역할 변천사
2. 입체·복합 공간의 역할
3. 지방정부의 역할
4. 국내 부동산 시장 환경 분석
5. 부동산 개발 시장의 패러다임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
6. 복합단지 개발방향 추세
7. 상업 및 유통시장 Trend 변화
8. 복합개발시 운영과 활성화에대한 고려사항
9. MXD 개발방향
10. 일산 사례 총100만평
11. 라페스타 사례분석
12. 개발컨셉
13. 서울 초대형 복합쇼핑몰 경쟁
14. 엔터테인먼트 마켓 - 웨스턴돔
본문내용
시장 환경 변화
일관성 없는 규제 위주의 정부정책 남발로 건설경기 둔화 및 아파트 미분양 증가에 따른 기존 업체의 투자 여력 상실 국내 건설경기 악화로 인한 특장점 없는 중,소규모 시행사들의 시장 퇴출 가속화 대형화, 복합화된 개발 프로젝트가 증가하나 사업을 주도할 非 주거부문 전문역량이 있는 회사 부재 국내 대형 유통회사들의 복합상업시설 지속적 개발 노력

금융
시장환경

미국發 국제금융시장 불안 및 시장금리 상승에 따라 시행사 및 투자사들의 자금 압박 증가
외국IB, 중견 시공사, 자산운용사 들이 소유한 부동산 매물
증가 추세기존 PF관행이 어려워지며 전통적 담보대출 비율 증가
사업성에 덧붙여 시행사 신용도의 중요성이 높아짐

복합단지 개발방향 추세
최근 개발의 가장 큰 트렌드는 복합단지 개발사업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상황
단일 용도 개발에서 주거+상업 및 기타 복합용도로의 다양한 개발이 시도
유기적 결합과 기능적 편리성 강조한 복합 대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성공적인 관리모델 및 경영모델을 이용함과 동시에 자체의 풍부한 경험을 해당지역의 종업원에게 훈련시키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우수한 관리인원을 육성하고 관리인원의 현지화를 확대하고 있다.4) 대체재 편의점, 인터넷쇼핑몰, 홈쇼핑 대형마트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등 다른 소매유통업체의 이용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대체품의 위협이 크다고 볼 수 있다. 최근에는 편의점에서 가격 인하 전략뿐만 아니라 1+1 전략까지

  • [A+레포트]국내외 마리나 및 요트산업 사례분석 및 시사점
  • 시설 및 기능 측면에서 요트 활동 이외의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이 부족하고, 효과적인 운영 체계가 미흡하다. 관련 시설 노후화도 심각한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이재빈, 2010). 부산시는 그동안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시민의 레저 수요에 부응하는 복합 마리나로 재개발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 중이다(이재빈, 2010). 또한 부산지역 총 보트 보유 규모는 20105년에 2, 042척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추가적인 계류 시설 확보를 검토 중이다. 2) 금호 통영

  • [대형 할인점] 국내 대형 할인점의 현황과 특징 및 마케팅 전략과 향후 개선점
  • 개발 능력 부족2. 외국계 할인점의 문제점1) 현지화 미비2) 국내 실정을 무시한 마케팅 전략3) 외곽 입지3. 공통의 문제점1) 유통 전문 인력 부족2) 유통사업 추진을 위한 물적기반 취약4. 해결방안 1) PB상품의 강화2) 편의 시설 확충3) 인터넷 사업으로의 확장4) 해외시장 개척5) 좋은 입지 선점6) 효율적인 시스템 적극 도입Ⅸ. 국내외 할인점의 마켓팅 성공사례1. 성공사례 12. 성공사례 23. 성공사례 34. 성공사례 45. 성공사례 56. 성공사례 6Ⅹ.

  • [관광] 평창지역 발전을 위한 문화관광축제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 - 효석문화제를 중심으로 -
  • 국내외 문화관광축제 사례분석1. 국내 문화관광축제 사례2. 외국 문화관광축제 사례3. 사례분석을 통한 시사점Ⅳ. 평창군 관광자원 현황 및 효석문화제 현황과 문제점1. 평창군 관광자원 현황2. 효석문화제 현황과 문제점Ⅴ. 효석문화제 소프트경쟁력 강화방안1. 관광상품의 발굴2. 축제내용의 차별성 확보 및 주민참여 프로그램의 개발3. 효율적인 홍보전략4. 편의시설과 안내시설 확충Ⅵ. 결론< 참고 문헌 >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오

  • [21세기 국내 산업 新성장동력 제약&의료기기 산업 현황과 전략] 21세기 국내 산업 新성장동력 제약•의료기기 산업 현황과 전략
  • 시설 투자 및 연구, 개발 투자를 망설이게 하는 요인이 되는 것이다. 경영혁신 마인드 부족이 기업 발전을 저해시킨다. 기업합병 등 구조조정에 대한 의지가 희박하고 아직도 소유와 경영이 분리되지 못하여, 전통적인 경영방식에 의존해 있으며 지식경영이나 스피드경영, 또는 전략경영 등의 현대식 경영기법을 도입 하는 데에 매우 소극적이다. 오로지 가격 경쟁이나 구태의연한 감성에 호소하는 영업 행태도 구각을 벗어 던지는데 걸림돌이 되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