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학] 지역사회를 위한 평생교육 정책과 관련사례를 들어 발전방향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5 / 2015.05.25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학] 지역사회를 위한 평생교육 정책과 관련사례를 들어 발전방향을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지역사회를 위한 평생교육 정책
1) 평생학습의 지역화 정책
2) 지역평생학습체제 구축 비전 정책
2. 지역사회를 위한 평생교육 정책 관련 사례
3. 지역사회를 위한 평생교육 정책의 발전방향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주민들은 실제로 일상생활의 공간인 지역사회에서 평생학습을 체험하게 된다. 따라서 평생학습정책은 지역사회에 기반을 두어 추진되어야 하며, 지역에서 언제나 계속적인 학습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학습 환경과 조건을 정비하여야 한다. 즉, 지역을 하나의 학습공동체로 만들어 가는 것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평생학습의 지역화가 강조될 수밖에 없다. 지역사회의 모든 주민과 집단으로 하여금 그들의 지식과 기능과 태도를 끊임없이 개발하도록 자극하고 그 기회를 제공하는 학습사회가 실현되어야 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지역사회를 위한 평생교육 정책과 관련사례를 들어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동주(2008). 평생학습관 운영 활성화 방안. 마포평생학습관.
송병순 외(2001). 현대사회와 교육. 문음사
김신일 외(2005). 학습사회의 교육학.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혼기 부부를 위한 부부교육 프로그램의 실행계획을 3장 이내로 요약하여 제출하시오.
- 고령화 저출산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에서 일자리 창출이 저출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복지정책론)사회복지정책의 다양한 유형 가운데 자신이 가장 관심있는 유형의 정당성을 논하시오
- 성격 이론중 하나의 이론을 선택해서 요약하고 그 이론에 입각하여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 보시오
- 테마파크 이월드 대구 이월드 이월드 마케팅 이월드 경영 이월드 사례분석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기록의 목적,기록의 형태,기록의 유형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