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 참여동기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나는 어떤 유형에 속하고(이유나 근거제시) 학습을 지속적으로 하는 데에 대한 어려움과 대안 등을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2 / 2015.05.22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성인학습 참여동기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나는 어떤 유형에 속하고(이유나 근거제시) 학습을 지속적으로 하는 데에 대한 어려움과 대안 등을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 참여동기모형
1) 목표지향적
2) 활동지향적
3) 학습지향적
2. 나의 학습 참여동기 유형 - 목표지향적
1) 자기발전성
2) 미래지향성
3. 학습을 지속적으로 하는 데에 대한 어려움
4. 지속적인 학습을 위한 대안
1) 검증된 강사진 확보
2) 출석 독려를 위한 노력
3) 학습자간의 네트워크 형성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습 참여동기란 학습자가 교육에 참여하는 이유나 목적을 의미하는 것으로 성인들이 평생교육에 참여하는 행위는 개인의 판단과 선택에 의한 동기의 표출로 볼 수 있다. 참여 동기란 성인학습자가 기관, 프로그램 등을 선택하고 학습에 참여하는 이유를 의미하는 개념이다. 참여 동기는 성인학습자로 하여금 기관 및 프로그램을 선택하게 하는 하나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각 기관이 자신들의 기관에 참여 중인 학습자의 참여 동기 유형을 파악하는 것은 기관의 주요 학습 내용과 방향 등을 결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로써 작용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성인학습 참여동기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나는 어떤 유형에 속하고(이유나 근거제시) 학습을 지속적으로 하는 데에 대한 어려움과 대안 등을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대봉, 성인교육방법론, 학지사, 1999.
권인탁 외, 평생교육경영론, 학지사, 2011.
김애순, 성인발달과 생애설계, 시그마프레스, 2002.
곽삼근 외, 평생교육 참여결정이론에 관한 연구. 교육과학연구,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WHO가 정의하고 있는 장애의 개념 중 1980년 ICIDH와 1997년 ICIDH-2 비교를 통해 본인이 더 바람직하다고 생각하는 개념을
- 청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에 따른 생각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자립생활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시고, 장애인의 자립생활의 필요성은 무엇인지와
- 해리장애와 신체증상 및 관련 장애
- 정부실패와 관련한 대표적 이론으로써 공공선택이론의 개념과 특징 및 주요 모형 그리고 한계점을 서술하시오
- 여러분의 시선(예비사회복지사)에서 빈곤, 억압을 당하고 있다고 하는 예시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에서의 인턴활동이나 실습을 열정페이와 연관 지어 자신의 생각을 적으시오
- 나를찾아가는명시여행_1. 김소월의 시 세계에 대해 사랑, 죽음, 그리움을 중심으로 서술하
- 정치 보고서 - 우리나라 정치발전의 저해요인과 향후 과제
- 음악의 이해 - 음악이 가지는 사회성 & 음악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