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돼지` 스토리텔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4 / 2015.05.1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 스토리텔링 연습 >

2. < 프로코가 숨기려 하는 것은 무엇일까 >

3. < 왜 돼지인가 >

4. < 하늘 >

5. < 여자 >

6. 마치며
본문내용
< 스토리텔링 연습 >
붉은돼지

“왜 붉은 돼지”일까. 그리고 왜 주인공은 돼지인 것일까. 이 작품 속에서는 이렇게 의문과 질문투성이인 많은 상징들이 담겨져 있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서 돼지는 식탐과 탐욕에 대하여 상징적으로 그려내었다면 붉은돼지에서는 인간의 탐욕 보다는 인간이라는 얼굴을 가리려 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그려지고 있다. 즉 자신이 인간이었지만 인간이라는 삶을 부정해서 돼지라는 가면 속에 자신을 숨기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자세히 붉은돼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한다.

< 프로코가 숨기려 하는 것은 무엇일까 >

붉은 돼지인 포르코가 숨기려 하는 것은 과연 무엇일지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가 포르코라는 사람의 이름을 버젓이 가지고 있는 상태이고 그 또한 그토록 경멸하는 인간이라는 존재의 일종이다. 그러나 포르코는 인간을 비하하며 인간 보다는 돼지의 삶에 만족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포르코는 과연 인간이라는 존재에 대해서 비판의식을 가지고 있는 것인지 혹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처(트라우마)를 감추려 하는 것인지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포르코는 인간이라는 비판의식을 가지고 있는 것일수도 있지만 포르코라는 인물 자체만을 가지고 보았을 때에는 자신의 상처(트라우마)를 감추려 돼지가 되었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꼬꼬면의 탄생배경과 열풍 및 마케팅전략0k
  • 돼지뼈와 해물 육수를 배합해 만들었다. 한국야쿠르트의 경쟁사들은 닭고기 또는 전혀 새로운 원료를 가공한 라면 개발에 이미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음매면, 꽥꽥면 등 꼬꼬면과 같이 의성어의 느낌을 강조한 경쟁사 제품도 나오고 있다.Ⅲ. 결 론기업 경영의 불확실성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의 감추어진 니즈를 읽고 이를 제품과 서비스에 반영할 수 있는 능력이 기업의 핵심 역량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기업들이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 꼬꼬면 브랜드분석및 마케팅 성공전략분석
  • 스토리텔링(Story Telling)- ‘남자의 자격’ 라면요리경연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꼬꼬면’- ‘에드워드 권’ 등의 요리 전문가가 인정한 맛- 닭요리 전문가 개그맨 ‘이경규’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닭육수 라면- 요리에 있어서는 ‘버럭경규’에서 ‘소심경규’가 되버리는 모습IMC 브랜드 인지도브랜드 연상브랜드 자산브랜드 재인수준에 대한 측정‘남자의 자격’이라는 유명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출시 전부터 많은 사람들에게 알

  • [A+] 앵그리버드 마케팅전략 성공요인분석 - 기업분석 핵심전략, 캐릭터마케팅, 감성마케팅, 발전방안 전략 제시
  • 스토리, 차별화를 통해 소비자 수용범위를 적용하여 운영체제에 따른 가격 설정Product소비자 기호에 맞게손쉬운 게임 방법및 단순한 기능Price제휴를 통한 할인제 Point 누적제 Promotion삼성전자, 애플, NASA와 같은 글로벌 기업과 전략적 협력 및 마케팅Place즐길 수 있는 공간 사이버상의 광고효과 새로운 입지 4P 전략 분석S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개성, 소득수준, 라이프 스타일, 직업, 교육수준의 요인에 따라 시장을 세분화P더욱 공격적

  • 한식의 스토리텔링을 통한 세계화 상품방안
  •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적용한 육개장과 삼겹살 구이를 메뉴추가목표대상이 지위나 경제적 여유가 상대적으로 낮은 집단으로 파악중저가로 책정LA갈비불고기돼지갈비58원28원48원육개장삼겹살 구이25원50~55원비불한국 Price(2)-2 가격대의 선정 및 마케팅 확대 세부 전략Ⅰ.서론 Ⅱ. 종합적 분석 Ⅲ. 기본전략 Ⅳ. 마케팅전략 Ⅴ.결론 및 시사점 Ⅵ.참고문헌 Price2차 대상 심양 내의 해산물요리 전문점인 취림원충무

  • 식품과 문화에 대한 이해와 고찰
  • 붉은설탕)빙탕氷糖(얼음설탕)펑미蜂蜜(꿀)옌鹽(소금)셴옌鹹鹽(소금)추醋(식초) 장유醬油(간장)더우장豆醬(된장)저우酎(술)라자오辣椒(고추) 홍라자오紅辣椒(붉은고추)칭라자오靑辣椒(풋고추)라유辣油(고추기름)즈마유芝麻油(참 기름)뉴유牛油(쇠기름)주유猪油(돼지기름)더우유豆油(콩기름)화성유花生油(땅콩기름)차 이유菜油(채종유)황유黃油(버터)샤유蝦油(새우기름)샤루蝦(새우젓)더우반장豆瓣醬(고추장) 더우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