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기업의 신상품 개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4 / 2016.02.24
  • 3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물류기업은 경영외부 상 경쟁치열과 물동량 감소에 직면해 있고, 내부적인 과제는 수익개선의 긴급한 과제가 되고 있음
현재 국내 물류 시장의 위치는 절대 강자가 존재하지 않는 Pre-Consolidation Stage로서, 산업의 “Rule of the Game”조차 정립되지 않은 미성숙 산업으로 분석되었음
해외사례의 경우, 시장 발전과 산업 집중도가 높아지면서 수익성이 향상하는 경향을 보여왔으며, 국내 물류시장 역시 현재는 도입기 단계이나 향후 시장 내 Rule of Game이 형성되고 Industry Consolidation이 본격화 되면 물류산업의 수익성이 대폭 증대될 것으로 전망됨
목차
1. 低 성장기의 물류기업의 여건
2. 물류 기업의 내/외부 요인 과제
3. Industry Life Cycle Curve
4. 물류 사업의 수익 창출 잠재력
5. 글로벌 물류기업의 진화 추세
6. 국내외 물류 기업의 상품 모델 비교
7. 국내 기업의 택배 상품 비교
8. 일본 사가와 규빙의 택배 상품 현황
9. 국내외 물류기업의 상품 모델 비교
10. 상품모델 개발 체계
11. 신상품 개발 3가지 전략
12. 상품개발 방법론
13. 신상품 개발 평가
14. 상품의 단계별 진출 방안
15. 상품의 단계별 진출 방안- 타당성 검토
16. 상품별 매력도 분석
17. 신상품 개발 스코어 카드(NPDSC)
18. 신상품개발 분야별 키워드
19. 코쿠부-료쇼쿠의 제휴를 통한 3PL 사업 진출 모델
20. 15개社가 제휴한 공동 물류 회사 출자 모델 - 플라넷
21. JIT BOX Charter Delivery - 야마토운수
22. London Construction Consolidation Centre
23. 공업단지 內 물류단지 개발 모델
24. 글로벌 기업유치의 전략적 산업공단 개발
25. Panasonic의 JIT 창고의 상품개발 사례
26. 물류와 금융의 상품 모델
본문내용
각 업체별 경쟁력의 차이는 해당 부문별 서비스 오퍼링의 구조와 다양성, 사업별 지역적인 Coverage, 우량 고객 레퍼런스 확보 등 사업 비전의 구체적 실천 전략과 실행 방법에서 나타남

국내 3사에는 익일택배, 당일택배, 오토바이택배, 서류송달(행낭), 명품(특산물)택배, 제약택배, 의류택배, COOL택배, 골프택배, 스키택배, 납품 수금대행택배, 배송증명, 공항택배, 국제택배 등의 공통된 택배 서비스 상품이 있음.

휴일배송택배
맞벌이부부와 자영업자를 위한 서비스
배낭택배
여행을 편리하게 도와주는 여행용가방 및 배낭전문 배송서비스
경조택배
경조, 장례 등 가정대소사를 위한 경조금 배송서비스

지정일택배
배송영업점에서 화물을 보관하였다가 원하는 날짜에 화물을 배송
기숙사 택배대학생과 고시생을 위한 택배 서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유한킴벌리의 SCM
  • 기업의 경쟁력과 비즈니스 전략8. SCM 도입의 문제점. p.221) 정보왜곡으로 인한 문제2) 내부사슬관점에서의 문제3) 외부사슬관점에서의 문제4) 외부 전문용역 업체에 의존9. SCM의 개선사항. p.231)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노력2) 정보공유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3) 데이터 처리(신상품, Route 변경 등)《결 론》《참고 자료》

  • 삼성테스코 SCM 레포트
  • 물류비를 절감하였고 이로써 얻어진 수익은 협력 업체의 원가 절감을 위해 투자하기도 하였다. 또한, 재고비용감소와 적정 재고 유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며 수익성을 더욱 높일 수 있었다.RFID의 도입과 운용에서도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미 삼성 홈플러스는 RFID를 통해 RFID 기반 지능형 매장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이를 통해 효율적인 매장관리와 고객 만족도 향상, 쇼핑패턴 및 구매패턴 정보 수집 그리고 RFID 기술 검증 등의 효과를 거두고

  • [경영지도 이론] 경영지도 이론
  • 기업이나 경영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중소기업, 향후 기업의 비전을 새롭게 제시하고자 하는 기업, 벤처업종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중소기업, 중장기 경영계획 및 연도경영계획 수립체계가 미흡한 중소기업이 있다. 경영지도의 필요성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경우도 지식경영 및 정보화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회사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주는 전략이 기업체 내부에서만 결정된다면 객관적인 평가를 거치지 못해 주관적 방향

  • 아시아나항공 기업사례 - 성공비결
  • 전략  e.할인혜택   (3) Place ①Cyber Marketing  a.홈페이지 구축 : 본사의 인터넷 마케팅팀에서 홈페이지 관리와 온라인 제휴 업무를 담당하며,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4) Promotion ①상용 고객에 대한 우대 전략: Asiana Club  - 현재 467만 여명의 회원 모집 , 전체 탑승객 중 40% 정도가 회원 ②항공 마일리지 축제 ③후원 정책을 통한 기업 이미지 향상 ④Cyber Marketing  - 다양한 사이버 마케팅 활동을 위해 홈페이지 정보 유지․강화  - 홈페이지

  • 창업자의 자세와 CEO조건, CEO의 활동포인트
  • 전략의 전개1) 판매 전략을 명확히 제시2) 영업정책 명시3) 환경에 알맞은 상품구성4) 판매방법과 수단5) 톱 세일즈맨2. 신상품의 개발3. 인맥의 활용4. 물류의 개혁1) 유통비용 대책2) 적정재고자산 관리3) 거래선 정예화5. 사원의 정예화1) 인재육성2) 교육훈련창업자의 자세1. 창업자의 자세1) 성공기업의 자세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자에게는 창업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창업자의 자세가 있어야 한다. 특히 진입장벽이 거의 없는 완전경쟁 시장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