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수학교육의 개념을 정리하고 아동수학교육의 수의 부분과 전체에 대한 실체를 영아 대상으로 구체적인 활동을 제시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2 / 2015.05.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 수학교육의 개념을 정리하고 아동수학교육의 수의 부분과 전체에 대한 실체를 영아 대상으로 구체적인 활동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 수학교육의 개념
2. 영아를 대상으로 한 수의 부분과 전체 실체에 대한 구체적인 활동
1) 케익조각 나누기
2) 몇 조각으로 나누어질까?
3) 돌려서 맞추어요.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아동 수학교육의 개념
수학교육의 정의를 살펴보면, 수학학자들은 순수수학ㆍ수학기초론ㆍ응용수학ㆍ심리학ㆍ수학인식론ㆍ수학사 등 연관과학 분야의 요인을 고려하는 종합과학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또 사전에서는 수학교육을 주로 학교교육에서의 수학의 교수법이나 그 원리적인 제 문제를 연구하는 분야로 정의하고 있다. 그러므로 수학교육은 수학의 여러 분야를 연구하고 수학을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데 적절한 교수법을 연구하는 분야로 정의할 수 있다. 한편, 국내학자들의 아동수학교육의 정의를 살펴보면, 아동수
..

2. 영아를 대상으로 한 수의 부분과 전체 실체에 대한 구체적인 활동
부분과 전체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은 논리적 사고의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다. 이를테면 전체는 이미 부분들로 나누어 질 수 있으며 이 부분들은 다시 전체를 구성할 수 있음을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영아를 대상으로 한 위와 같은 수의 부분과 전체 실체에 대한 구체적인 활동을 계획하면 다음과 같다.
1) 케익조각 나누기
ㆍ목표
부분과 전체를 안다.
ㆍ대상
만2세
ㆍ자료
참고문헌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0
- 박홍자외, “영유아수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 박정민외, “유아수학교육”, 대학교육문화원,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아동지도] 지적장애의 이해와 통합교육의 실재
  • 아동을 위한 교수방법4. 지원의 요구가 많은 중도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교수 방법 5. 장애유아의 자유놀이 참여 1) 자유놀이 시간에 장애유아가 가질 수 있는 어려움 2) 자유놀이에서 학습을 돕는 특별한 기회 3) 자유놀이에 적합한 놀잇감과 자료 선택 Ⅳ. 참고문헌I. 인지발달과 지도 방법1. 인지 및 그 발달 관련 이론인지(cognition) 혹은 지능(inteligence)이라고 일컬어지는 영역이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한 탐구는 1869년 프란스시스 갈톤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대상의 심상을 만들어 긴장을 제거하는 것. ☞ 원초아②2차적 과정 : 현실을 정확히 지각하여 과거 상황을 확인하고 미래에 대한 현실적인 계획을 세울 때까지 충동적 욕구를 만족시킬만한 행동을 지연시키는 것 ☞자아구를 수용하여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 이드를 제어하고 조종.-‘현실원리’에 의해 지배 : 발생한 욕구를 만족시키는 실제 대상이 나올 때까지 만족을 지연. 맹목적 충동인 원초아를 충족시키기 위해 현실적인 고려를 함.-사회적

  • [사회복지] 청소년기 자녀와 아버지의 관계를 위한 아버지 교육프로그램
  • 대상 및 실시 방법2. 프로그램의 실제 - 각 회기별 프로그램의 세부 절차 및 과정Ⅲ. 평가 및 제언- 프로그램 평가 및 제언Ⅳ. 부록1. 요구도 조사 설문지2. 프로그램 평가지Ⅴ. 참고문헌Ⅰ. 서론1. 프로그램 목적 및 필요성이전 선행논문 고찰을 통해 우리는 대부분의 부모 자녀 관계 교육 프로그램 연구들이 어머니와 아동들에게 한정되어 있음을 발견했다. 아버지는 어머니와 마찬가지로 자녀의 양육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고 자녀의 인지, 성격,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FILE:01-01.HWP敎育에 대한 基本 序說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2. 교육의 개념 모형Ⅱ. 교육의 유형1. 평생교육2. 가정교육3. 학교교육4. 사회교육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1) 교육의 요소교육의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무엇보다도 강조할 것이 교육의 의도성이라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친다고 할 때, 또는 배우게 한다고 할 때, 거기에는 이미 항상 어떤 의도가 있게 된다. 실제 교육과정에서 보면 미처 의도하지 못했던 결과들이 생겨날

  • 남성문화연구 -대안문화
  • 교육받고 조건 지워짐으로 인해, 여러 가지 해선 안 된다는 행동 규범에 적극적으로 순응 동화하도록 직 간접적으로 강요받는 사회 문화적 여건 속에서 살아왔음을 짐작할 수 있다. 남성은 이런 남자다움을 구체적으로 실현하는 장소가 대부분 가정 밖의 외부적 환경에 집중되어 있다. 하지만 남성은 결혼을 하면 집에서 가장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특별히 남자다워야 한다는 의식을 갖고 있는 남성은 이성과의 관계에서도 수동적이기보다는 주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