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중 자아존중감의 욕구가 있다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기 위한 요인과 방안들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0 / 2015.05.10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간행동과사회환경]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 중 자아존중감의 욕구가 있다.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기 위한 요인과 방안들을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이란
2.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을 높이기 위한 요인과 방안
1) 청소년들의 여가활동 활성화
2)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성화
3) 청소년들의 집단 활동을 통한 사회성 발달
4) 청소년들의 복합적인 생활기술 습득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Maslow(1970)는 자아존중감의 욕구가 충족되면 사람들은 스스로 가치 있고, 자신감 있고, 능력 있으며, 유능하고, 필요한 사람으로 느끼며 이러한 욕구가 좌절되면 열등하고, 나약하고, 무력하게 느낀다고 하였다. 또한 Erikson에 의하면 청소년기는 정체감 대 역할혼미의 단계로서 급격한 신체변화에 비해 정신적 성장의 속도는 떨어지면서 심각한 정체성의 혼란을 겪게 된다. 이 시기에 긍정적 자아정체감을 확립하면 이후 단계의 심리적 위기를 무난히 극복할 수 있으나, 그렇지 못하면 방황이 계속되고 부정적 정체감을 형성한다. 특별히 이 시기는 친구나 다른 학생들과의 관계에서 자아정체감, 직업, 전공에 대한 부담감으로 그 결정을 유예하는 기간이며, 역할혼미 가운데 청소년비행이 생겨난다고 한다. 그러므로 청소년들에게
- 참고문헌
-
권일남 외(2003). 청소년활동지도론. 학지사.
정옥분(2005). 청년심리학. 학지사.
김문섭(1999). 청소년 욕구와 여가를 중심으로 본 청소년 지도원리연구. 학생생활연구. 경산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 국제결혼 이주여성- 여성결혼이민자-의 국내생활 적응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사회문제론] 환경문제와 사회복지
- 사회복지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하여 플랙스(Flexner)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 지적장애를 일으키는 유전적 원인 중 염색체 이상인 경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후군의 특성을 정리하고 이들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을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선진국 사례와 활성화 방안
- 사이버 공동체의 역사를 각 단계별로 설명해보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사이버 공동체의 이상적인 모습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이버 공동체의 역사를 각 단계별로 설명해보시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사이버 공동체의 이상적인 모습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소년소녀가장 생활실태와 복지개선방안ok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의 가치 갈등이 발생하는 예를 하나 들고, 그러한 가치 갈등이 발생하였을 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