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보육과정 만 2세 보육과정의 영역별 목표 중 의사소통영역의 내용범주에 해당하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활동을 2가지 이상 계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06 / 2015.05.0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표준보육과정 만 2세 보육과정의 영역별 목표 중 의사소통영역의 내용범주에 해당하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활동을 2가지 이상 계획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표준보육과정 만2세 의사소통영역의 내용범주
1) 듣기
2) 말하기
3) 읽기
4) 쓰기

2.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활동 계획
1) 활동 계획1
2) 활동 계획2
3) 활동 계획3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표준보육과정의 영역 중 영유아기 언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의사소통 영역은 영유아들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활동을 통해 언어와 관련된 활동을 경험하고 언어발달을 촉진시키는 것에 초점을 둔다. 표준보육과정에서 제시하는 유아기 언어활동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의사소통능력과 문해능력을 기르고, 바른 언어생활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표준보육과정 만 2세 보육과정의 영역별 목표 중 의사소통영역의 내용범주에 해당하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활동을 2가지 이상 계획해 보겠다.
참고문헌
백혜리 외, 보육과정, 학지사, 2006.
여성가족부, 표준보육과정연구, 연세대학교 아동가족학과, 2005.
이상인, 표준보육과정 개정과 보육현장 적용 활성화 방안, 육아정책포럼, 201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유용한자료감사합니다
  • hye***
    (2015.09.11 11:26: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알차게 잘 쓰겠습니다.
  • mycjstk0***
    (2015.05.20 00:04:23)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논문]만2,3,4,5세 유아교육내용 표준화를 위한 연구
  • 만 2, 3, 4, 5세 유아교육 내용의 표준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으며, 현장의 교사들이 교육과정을 운영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자료가 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이에 제 6차 교육과정의 수준별 내용 체계를 토대로 유아 잡지 2종류, 유아 관련 전문 서적 및 현장의 교육 계획안 등에서 교육활동을 조사, 연구, 분석하였다. 이로써 체계화된 연령별 교육내용을 대전광역시 유치원 현장교사 20명에게 검증 받아 수정․보완하였다.그 결과 2세

  • [유아교육] 영아교육에 대해서
  • 과정이 상대적으로 부적한 실정이다.중요성과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영아교육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고자 한다.본론1. 영아기 개념영아기의 개념은 명확히 정의 되어 있지 않지만 영아교육의 개념 속에서 논의 될 수 있다. 또한 영아교육은 유아교육의 개념 속에서 논의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유아교육은 출생에서 8세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유아원, 유치원, 가정 및 보육기관과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 교과교육론3D)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3~4세보육계획안
  • 교과교육론3D)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3~4세보육계획안2007년 개정유치원교육과정중 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영역의만3세~4세보육계획안.우리나라 유아교육체제는 교육인적자원부가 3세 이상의 유아에 대한 교육을, 보건복지부는 0세부터 5세 유아에 대한 보육과 12세 아동의 방과후 보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론적으로 유아교육과 보호는 분리될 수 없는 개념이고 학부모도 통합

  • 교과교육론3D)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3-4세보육계획0
  • 교과교육론3D)2007유치원교육과정건강생활사회생활표현생활언어생활탐구생활영역3~4세보육계획안00유아교육학과 교과교육론3D2007년 개정유치원교육과정중 건강생활, 사회생활, 표현생활, 언어생활, 탐구생활영역의만3세~4세보육계획안.우리나라 유아교육체제는 교육인적자원부가 3세 이상의 유아에 대한 교육을, 보건복지부는 0세부터 5세 유아에 대한 보육과 12세 아동의 방과후 보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론적으로 유아교육과 보호는 분리될 수

  • [놀이지도] 나눔 교육을 위한 PROP BOX
  • 만,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의 나눔교육은 도입단계로서 내용별, 또는 연령별로 자세하게 세분화되어지지는 않았다(권선희, 2006).나눔교육은 나눔의 정의와 방법, 나눔의 역사와 문화, 나눔의 필요성와 나눔의 대상, 나눔 사례, 나눔에 참여하기라는 5가지 영역으로 분류되며, 각 영역에 해당하는 활동목표를 제시하고 있다. Bjorhovde가 나눔교육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제시한 4가지 개념에 따라 분석하면 다음 과 같다. (서현선, 200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