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관점에서 학교교육의 방향을 본인의 입장에서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02 / 2015.05.0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관점에서 학교교육의 방향을 본인의 입장에서 논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이란

2. 현재 학교교육에서의 평생교육 추세

3. 학교교육에서의 평생교육 운영 사례

4. 평생교육관점에서 학교교육의 방향에 대한 나의 의견
1) 학교시설을 이용한 평생교육
2) 학교와 지역사회시설과의 연계
3) 직업세계의 변화에 맞는 학교교육 방향
4) 직업준비교육의 장
5) 학교중심 평생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교는 교육이 목적하는 바람직한 인간상을 길러내기 위한 교육과정을 담는 그릇이라 할 수 있다. 학교시설은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공간적 기능 요소를 갖추어야 할 뿐 아니라 학교의 실정을 토대로 하여 수요자의 요구가 반영, 계획되어야 함은 당연한 이치이다. 급격한 사회 변화로 인하여 학교가 기성 지식과 기술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것으로 임무가 끝났던 시대는 지났다. 학교에서 한번 배운 지식과 기술로 평생을 사는 것이 불가능해졌다. 노동 시간의 단축과 여가 시간의 증대, 고령 인구의 증가, 흥미나 관심의 다양화 등으로 개인의 학습을 뒷받침 하는 조건이 정비되어 사람들의 학습 욕구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사실을 고려한다면, 학교는 학습의 종착역이고 학교에서 배운 것을 평생 동안 활용한다는 생각은 의미를 상실
참고문헌
한숭희, 평생교육론 : 평생학습 사회의 교육학, 학지사, 2005.
송병순 외, 현대사회와 교육, 문음사, 2001.
김신일 외, 평생교육학, 교육과학사, 2001.
곽완규, 평생교육의 입장에서 본 교원현직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충북대학교 교육대학원, 199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