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5학년 체육 교과교육 문제중심 학습의 적용-건강체력 기르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1 / 2015.05.11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존 교과서 분석
1. 단원의 개관
2. 단원의 학습 계열
3. 단원의 학습 목표
4. 단원의 지도 계획
Ⅱ. 모형 적용의 실제
1. 단원 선정의 이유
2. 문제 개발 과정 및 선정의 이유
3. 모형 적용에 따른 단원 재구성 방향
4. 모형 적용에 따른 수업실행단계
5. 교수학습지도안
6. 평가계획
Ⅲ. 참고자료
1. 시나리오
2. 학습지
- 본문내용
-
Ⅰ. 교과서 분석
1. 단원의 개관
? 학년 : 체육 5학년
? 단원 : <1>건강 활동 영역 (2) 건강 체력 기르기
건강은 규칙적인 운동, 안전사고 및 운동 상해 예방, 균형 있는 영양 섭취 등을 통해서 유지, 증진될 수 있다. 특히 건강 체력 증진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은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적극적인 생활 태도라 할 수 있다.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건강 체력을 체계적으로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건강 체력 수준을 정확히 아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이 단원에서는 건강 체력의 요소에 대한 올바른 측정 방법을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자신의 체력을 정확히 측정함으로써 건강 체력 증진의 중요성을 학생들이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하는 데 일차적인 주안점을 두고 있다.
건강 체력 증진을 위해서는 측정 방법을 이해하고 자신의 체력 수준을 측정, 평가해 보는 것과 함께 건강 체력의 주요 요소인 유연성, 근력 및 근지구력, 심폐 지구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실천이 중요하다. 흔히 학생들은 체력 운동을 지루하고 힘든 것으로 인식하는 경향이 있다. 따라서 본 단원에서는 각 체력 요소 별로 일상생활이나 체육 수업 중에서 실시할 수 있는 몇 가지 변형된 게임을 간단히 소개함으로써 즐겁고 의미 있는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각 요소별로 운동 후 자신의 체력 운동 실천을 누가 기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체력 운동을 실천하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5학년 학생들이 자신의 생활 속에서 스스로 계획을 세워 틈틈이 실천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중요하며, 다양한 교수, 학습 방법 및 평가로 체력 증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아동의 일반적 특성과 언어적 특성을 설명하고, 지적장애아동의 의사소통 지도방법 및 의사소통 지원전략을 서술하시오
- [현대시 교육론] 고등학교 수업 지도안-시의 음악성(김소월의 `진달래 꽃`을 중심으로)
- [보건교육] 성조숙증 보건교육계획안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 삼국시대의 체육교육활동
- 가족생활교육 문제 풀이
- 유아과학교육의 최근동향과 방향00
- 청소년기의 자살의 특징을 논하고 사회복지측면에서의 해결방안을 서술하시오
- 교육방법및교육공학(수업 분석보고서, 마이크로티칭)_자기평가표_양식_서류_점검표_교직이수
- 중국 5세대 영화와 장예모의 인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