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전략연구]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아시아나항공과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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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전략연구]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 (아시아나항공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입니다.
목차
1. 대한항공 기업선정배경

2. 대한항공 기업소개

3. 대한항공 SWOT분석
대한항공 SWOT분석
아시아나 SWOT분석

4. 대한항공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5.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7P전략
대한항공 7P 분석
아시아나 항공 7P분석

6. 대한항공의 서비스전략

7. 대한항공 기타 마케팅전략

8. 결론
본문내용
. 예전에 우리나라 항공기술이 선진국의 항공기술 보다 떨어져서 항공기의 안전운항보다는 이윤창출에 주된 목적을 두고 회사를 경영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현재 대한항공의 정비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으며 세계 우수항공사들이 정비를 대행하고 있다. 그리고 현재는 항공안전에 대해 세계우수항공사와 제휴를 통해 안전에 대해서는 예전에 비하면 혁신적으로 좋아졌다. 항공사 자사의 이미지에 맞게 마케팅활동을 하고 있으며 우위를 가리기 어려워졌다. 이제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과의 경쟁 시대는 지나갔다. 물론 신경전은 있겠지만 세계화시대이기 때문에 국내항공사 보다는 세계에서 유명한 항공사와의 경쟁을 하고 있기 때문에 대한항공이 좋다 아시아나항공이 좋다는 세계적으로 어느 정도 인정을 받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대한항공이 세계적인 항공사가 되기 위해서는 보다 많은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겠고 무엇보다 기내서비스, 기내안전, 항공기의 안전운항이 중요하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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