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대, 다문화가 보육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이며 다문화 프로그램의 실제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7 / 2015.04.2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시대, 다문화가 보육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이며 다문화 프로그램의 실제를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글로벌시대, 다문화가 보육정책 및 실태
2. 글로벌시대, 다문화 보육의 필요성
3. 글로벌시대, 다문화가 보육에 주는 시사점
4. 다문화 프로그램의 실제
1) 다문화 아동을 위한 프로그램의 실제
2) 다문화가정 학부모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의 실제
3) 취학 전 다문화가정의 자녀에 대한 지원 프로그램의 실제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다문화가정의 자녀인 다문화 아동의 범주에는 한국에서 출생한 아동뿐만 아니라 외국에서 출생하여 한국으로 이주한 아동까지 포함된다. 한국에서 출생한 아동도 부모 중 일부의 비한국적 문화에 의해 영향을 받게 되고 외모와 사용 언어 등의 이질성 때문에 한국 사회의 적응성에 문제를 겪게 되지만 외국에서 태어나 이주한 아동이나 북한에서 태어나 한국으로 입국한 새터민 가정의 아동 등은 특히 한국 사회의 성원으로 성장하고 정착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글로벌시대, 다문화가 보육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이며 다문화 프로그램의 실제를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선미, 다문화교육의 이해, 한국문화사, 2008.
전숙자 외, 다문화 사회의 새로운 이해, 도서출판 그린, 2009.
유옥순, 다문화교육에 대한 어린이집 교사의 신념 및 실제조사, 중앙대학교 석사논문, 200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예술작품과 음악 르네상스 예술 르네상스 음악 르네상스 미술 르네상스 건축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다 빈치 최후의 만찬 미켈란젤로
- 그림교환의사소통 체계의 개념 및 교수 6단계를 제시하고, 자폐스펙트럼장애아동에게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까닭을 제시하시오
- [프랑스영화] 잔다르크 영화분석
- [프랑스사회와문화] 프랑스영화- 누벨이마주를 중심으로
- 의료사회복지 대상별 욕구에 따른 의료사회복지실천의 과제와 접근방안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포함하여 제시하시오
- 관찰의 오류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만약 자신이 보육교사로서 아동의 관찰에 오류가 생겼을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일본역사]루스베네딕트의 `국화와칼`에 대한 분석 및 비평
- 사업계획서 - 인터넷중독 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
- 사회복지조사론
- 경영통계학 - 이산확률분포에 대하여 요약하여 정리하시오(이항분포에 대한 정리, 초기하분포에 대한 정리, 포아송분포에 대한 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