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한 설명과 각각의 교육적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7 / 2015.04.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나는 인간은 언제나 특정한 행동 패턴이 있다고 믿는 사람 중에 하나이다. 예전에 자기 주도 학습 전문가 과정을 이수 하면서 그 때 처음으로 접한 이론이 에릭슨의 성격 발달 8단계설이었다. 지금 아이들을 가르치는 일을 하면서, 또 우리 쌍둥이들을 양육하면서 실제로 이론이 맞다는 것을 알아가면서 더 이 이론들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리고 솔직히 가드너의 이론을 알기 전에도 나의 유년시절에 했던 IQ검사를 난 의아해 했다. 공부를 잘하면 머리가 좋은 건가 하고 말이다. 나중에 가드너의 이론과 EQ에 대한 내용을 알고나서 내 생각이 틀린 것은 아니구나 하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번에 이 교과목을 수강해서 이 기회에 이 이론들을 살펴보고자 하는 생각이 들었다.
교육심리학이란 무엇인지 새삼스레 한번 검색해 봤다.
네이버 지식 백과에서는 이렇게 정의하고 있었다.

‘교육심리학(敎育心理學, educational psychology)은 인간의 심성과 행동을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방안을 탐색하는 학문 분야이다’
‘교육(敎育)은 인간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고자 하는 의도와 목적을 지니고 있다. 교육심리학은 단순히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고 설명하는 데에 그치지 않는다. 즉, 교육심리학이란 교육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서 교육현상을 연구대상으로 하여 이에 필요한 이론과 실천적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임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