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이해와 감상 - ‘라 트라비아타’와 비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7 / 2015.04.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19세기 낭만주의 시대의 대표적인 작곡가 베르디는 음악의 극적 표현은 물론 인물의 묘사와 사실적 표현을 위해 대본 연구에 힘쓴 인물이었다. 대본이 선택되면 언제나 각 단어를 주의 깊게 살펴 언어적 표현에 심혈을 기울였으며, 이를 위해 때로는 대본의 단어를 바꾸거나 문맥을 재구성하기도 했다. 또한 베르디는 무대 장치, 등장인물의 연기, 가창 등 오페라에 필요한 모든 구성요소들을 언제나 치밀하게 준비했다. 등장인물의 성격에 따라 가수들의 음색을 맞추기 위해서 바리톤, 테너, 소프라노의 배역을 신중하게 선택했으며, 독창뿐만 아니라 중창과 합창을 중요시하여 극적인 장면에 적극적으로 앙상블을 도입하기도 했다. 베르디가 추구했던 낭만주의의 서정성과 사실적인 성격묘사는 베르디 오페라의 주된 특징으로 후기 낭만주의 사실주의 오페라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당시 관객들의 열렬한 찬사를 받았다.
이러한 베르디의 중기 작품인「라 트라비아타」의 원작은 「몬테크리스토 백작」과 「삼총사」로 유명한 알렉상드르 뒤마의 아들인 뒤마 피스가 24세에 쓴 소설 「춘희」로, 그는 처음에는 「춘희」를 소설로 썼으나 몇 년 후에 그것을 다시 희곡으로 고쳐 쓰게 되었다고 한다. 이 소설 속의 주인공 마르그르트 고티에는 뒤마 피스가 사랑했던 실제 연인을 모델로 삼은 것으로, 「춘희」의 마르그르트 고티에는 「라 트라비아타」의 비올레타와 마찬가지로 애처롭고 고상하면서도 동시에 타락한 여인의 가련한 모습으로 그려져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통] 오페라의 역사를 간단하게 서술하시고, 각 시대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공연예술의이해와감상 공통 오페라의 역사를 간단하게 서술하시고, 각 시대의 특징을 설명하세요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오페라의 정의 1) 오페리의 어원2) 오페리의 기원2. 오페라의 특징3. 오페라의 역사4. 오페라의 각 시대의 특징1) 중세시대 오페라의 기원과 특징2) 르네상스시대 오페라의 탄생과 특징3) 17세기 오페라의 특징(1) 17세기 이태리 오페라의 특징(2) 17세기 프랑스 오페라의 특징(3) 17세기 독일 오페라의 특징4) 18세기 고전 오페

  • [오페라감상문, 오페라] 오페라감상문 - 마술피리, 오페라감상문 - 라트라비아타, 오페라감상문 - 리골레토, 오페라감상문 - 세빌리아의 이발사, 오페라감상문 - 카르멘
  • 오페라감상문 - 세빌리아의 이발사나는 솔직히 이제까지 오페라에 대해서 정말 아는게 하나도 없고 그렇다고 관심이 많은것도 아니었다. ꡐ오페라ꡑ라는 것이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는 것 같다. TV에서 방송을 많이 해주는 것도 아니고 직접 공연장에 가서 봐야하기 때문에 나에겐 더욱 더 생소하게 느껴졌던 것 같다. 오페라하면 생각나는 것이 공연시간도 길고 따분할 것 같았는데 ꡐ세빌리아의 이발사ꡑ를 보고나서는 생각이 아

  • 라 트라비아타 감상문
  • 오페라로 만나는 아리아 독백을 통해 접하는 라 트라비아타는 시각적 요소와 함께 청각적 요소를 활용하여 텍스트 전문가 혹 서사의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이야기를 해석하는데 어려움을 덜어 내어줄 수 있겠다고 생각된다.나 역시 텍스트 전문가는 아니지만, 동영상을 구하기 어려워 와 관련된 극본 혹은 텍스트를 읽었을 때에는 어렵게 느껴졌던 부분부분 내용들을 이해할 수 있었다.다른 오페라를 감상해본 경험이 없었지만, 이 레

  • [음악]유명한 오페라 소개
  • 트라비아타>의 초연을 1853년 3월 6일에 거행시킬 수 있었다. 그러나 초연은 청중에게 낯선 시대설정과 가수들의 문제로 실패하고 말았다. 하지만 베르디가 이 오페라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보였듯이 오늘날에는 비제의 과 함께 공연 횟수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오페라로 꼽히고 있다.의 줄거리는 한마디로 화려했던 루이 14세 시절의 이야기로 당시의 유명한 무희 비올레타와 귀족 청년 알후레도의 비극적인 러브 스토리이다.♬

  • 오페라 집중분석
  • 오페라 상연에는 대단히 많은 인원이 필요하다. 이탈리아의 오페라는 특히 가창(歌唱)에서 뛰어나 벨 칸토라는 발성법이 발달하였다. 초기 오페라에서는 막간에 익살스러운 내용의 짧은 연극을 삽입하고 인테르메초라고 하였는데 후일 독립하여 오페라 부파가 되었다. 이에 대하여 정통적인 비극적 오페라를 오페라 세리아라고 하여 이 두 가지가 이탈리아 오페라의 전통적 형식이 되었다. 독일에서는 처음에 이탈리아 오페라의 형식을 따랐으나 민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