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의 교육 현상을 설명하는 성인학습 이론과 상담 이론을 한 가지씩 선택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학습 과정을 성인학습 이론으로 설명하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7 / 2015.04.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인의 교육 현상을 설명하는 성인학습 이론과 상담 이론을 한 가지씩 선택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학습 과정을 성인학습 이론으로 설명하고 자신의 학습과 관련된 상담 주제와 상담절차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의 교육 현장을 설명하는 성인학습 이론과 상담 이론 선택
1) 구성주의 성인학습 이론
2) 로저스의 비지시적 상담이론
2. 자신의 학습 과정을 구성주의 이론으로 설명
3. 자신의 학습과 관련된 상담 주제와 상담절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성인의 교육 현장을 설명하는 성인학습 이론과 상담 이론 선택
1) 구성주의 성인학습 이론
기본적으로 구성주의자들은 학습이 의미를 구성하는 과정이라는 입장을 취하고 있다. 이것은 어떻게 사람들이 그들의 경험을 의미있게 하느냐 하는 것이다. 구성주의자들은 기본적 가정에 대해서는 일치된 견해를 보이고 있지만 현실의 성격, 경험의 역할, 관심 있는 지식, 의미를 만드는 과정이 일차적으로 개인적인 것이냐 아니면 사회적인 것이냐에 대해서는 각기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구성주

.
.
3. 자신의 학습과 관련된 상담 주제와 상담절차
본인이 하고 있는 학습은 자기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사이버학습이다. 이러한 학습과정에서 문제될 수 있는 것이 진정 자신이 무엇을 위해 공부하고 있는가라고 할 수 있다. 즉 지금하고 있는 공부가 자기 자신을 위해 공부하는 것은 맞는데 이러한 공부가 진정자신을 위하는 것인지 아닌지로 갈등을 겪을 수 있다. 이러한 문제와 관련하여 비지시적 상담이론에서의 상담 주제는 어떻게 해야 자신의
참고문헌
- 권대봉, “평생교육의 다섯마당”, 학지사, 2001
- 권두승외, “성인학습 및 상담”, 교육과학사, 2009
- 권이종외, “평생교육의 실제”, 교육과학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회심리학] 자성예언
  • 한 주요 이론가와 연구 - 1(1) 다양한 분야의 설명과 예측 - 1(2) 행동과학 연구 - 3 (3) 지적과제 수행과 학습 - 4Ⅱ. 본론 - 61. 사회에서의 자성예언 - 자성예언의 여러 사례와 특징 - 62. 교육에서의 자성예언 - 112-1. 교사 기대에 관한 실험들 - 112-2. 자성예언 학습사례 - 15Ⅲ. 결론 - 자성예언의 시사점 - 43Ⅳ. 참고문헌 - 44Ⅰ. 서론피그말리온(Pygmalion)이라는 용어는 키프러스의 왕이자 조각가였던 신화 속 주인공의 이름에서 비롯되었다. 그는 자신이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그 특징을 3가지씩 제시하고, 상담사로서 각 발달단계에 적합한 상담방법을 예
  • 학습은 활동적 과정이고 지식은 습득되기 보다 구성하는 것이기에 사물에 대한 직접적인 탐색과 조작이 유아 교육의 중요한 요인이다. 인지적, 도덕적 영역에서 개별적 속도로 발달된다는 발달의 단계 이론을 이야기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와 그 특징을 3가지씩 제시하고, 상담사로서 각 발달단계에 적합한 상담방법을 예를 들어 제시해 보겠다.Ⅱ. 본론1.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1) 감각 운동기(0- 2세)태어나면서부터 2세까지

  • [심리학] 행동주의 이론과 사회복지사의 역할
  • 자신의 행동을 수정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3.행동주의 모델의 역사20세기 초 러시아의 파블로브(Ivan P. Pavlov)와 손다이크(Edward L. Thomdike)의 실험에서 발달한 행동주의이론은 고전적 조건화, 조작적 조건화 그리고 인지적 학습이라는 세가지 접근방법으로 분류된다. 먼저 고전적 조건화(classical conditioning)는 파블로브의 개실험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인간이 환경적 자극에 수동적으로 반응하여 형성되는 행동, 즉 반응적 행동(respondent)을 설명하려는 접근

  • 학교상담 레포트
  • 성인용 지능검사를 들 수 있다.② 학업기초능력학교성적은 학업의 기초가 되는 각각의 능력들을 세분화하여 보여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상담자는 학업성취가 저조한 내담자의 학업수행을 위한 기초적 능력을 파악하기 위하여 표준화된 학업성취검사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초등학교 연령용 검사는 기초 학습 지능 검사(교육개발원에서 1986년에 표준화한 개인용 학업성취검사)가 있다.③ 과목별 선행

  • [사회과 경제교육] `시민의 경제적 역할` 단원 수업 모형
  • 교육적’인 내용에 대해서 고민하고 독립적인 영역을 구축하게 되면서, 특히나 이 시민성(citizenship)이라는 요소는 사회과교육에서 무척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그러나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현재의 교육과정에서 특히나 경제교과는 모학문의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여전히 중요한 영역으로 남아있다. 경제교과에서는 여전히 개념과 지식을 중요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개념과 지식들은 주류경제학의 설명들 중 기초적으로 여겨지는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