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5세 유아에게 적합한 과학 활동을 계획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6 / 2015.04.2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 5세 유아에게 적합한 과학 활동을 계획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구성주의와 유아 과학교육

2.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 과학활동의 전개방법

3.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만 5세 유아에게 적합한 과학 활동 계획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구성주의 이론에 기초한 유아 과학활동은 유아가 스스로 탐색하면서 자신의 방식으로 주변 세계의 여러 가지 현상과 사물을 알고 이해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유아기의 과학활동 방법은 유아의 자발적인 참여가 강조된 교수방법이 요구되고 있다. 구성주의적인 관점에서 의미 있는 학습을 증가시키기 위해 학습자에게 학습하고 있는 현상이나 물질을 스스로 경험해 보도록 함으로써 동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따라서 유아가 사물을 조작하면서 사고할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제공하여 유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주변 세계에 대한 지식을 구성하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 5세 유아에게 적합한 과학 활동을 계획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 유아를 위한 자연체험 활동자료, 교육인적자원부, 2002.
김옥경, 유아과학교육, 태영출판사, 2007.
김경미, 아빠 엄마와 함께 하는 재미있는 과학 활동, 창지사, 19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학] 교통안전-지하철 안전교육
  • 교통안전 -지하철 승하차 안전 교육-< 목 차 >Ⅰ. 주제선정이유Ⅰ-1. 제 7차 유아교육과정 중 Ⅱ. 안전사고 사례와 해결방법 소개Ⅲ. 활동계획안1. Ⅰ수준2. Ⅱ수준Ⅳ. 가정통신문 제작Ⅴ. 교수방법의 적합성1. Ⅰ수준: 만 3세 2. Ⅱ수준: 만 5세 Ⅵ. 개인 저널Ⅰ.주제선정이유유아와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은 보호자의 주의를 필요로 한다. 활동 반경이 넓지만

  • 만 5세 유아 과학 활동 계획안-물과 우리 생활
  • 만들 때(광합성) 사용② 탄산음료의 맛을 냄③ 드라이아이스의 재료가 됨① 동물이나 식물이 숨을 쉴 때 나옴② 화석연료를 태울 때 나옴③ 인구증가→에너지소비증가→화석연료 사용증가→이산화탄소 증가④ 현재 공기 중 가장 많은 양Ⅱ. 과학 활동 프로그램1. 활동 소개1) 활동 계획안(초안)생활주제환경과 생활주제/소주제물과 우리 생활활동명빙하가 녹고 있어요활동유형과학 활동주개념표현, 탐구, 건강대상연령만 5세집단형태

  • 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활동은 유아들에게 수학이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상황임을 느끼게 할 뿐 아니라 즐거운 놀이 시간의 감정이 수학에도 자연스럽게 접목되어 즐거운 수학적 경험을 통해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갖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한다. 이에 따라 수학교육활동 계획안은 측정, 수와연산 영역을 선택하였으며 연령은 만 5세 유아를 선택하여 역할놀이에 적용하여 연령에 적합한 수학교육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였다.▶ 수학과

  • 4세에서 7세까지의 물상과학 활동 중 주제를 채택하여 활동계획안을 고안해보세요
  • 활동은 물체의 움직임에 포함되는 기준과 일치하지는 않는다고 보았지만 비눗방울 놀이는 대부분의 기준이 일치한다는 생각에 유아의 물상과학 활동 중 ‘물체와 물질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변화시켜 본다.’라는 주제에 적합하다고 채택하였다. 2. 채택한 주제의 활동계획안 1) 활동명살살 불면 비눗방울이 커져요.2) 활동연령만 4~5세3) 활동자료교사가 준비한 비눗물, 보통 크기(약 지름 5cm)의 비눗방울 틀 약 6개(유아 수)4) 활동방법첫째, 틀 모

  • 만5세 수학교육내용에 알맞은 기사를 선정한 후 기사에 실린 수학내용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한 수학활동계획안을 작성하고 이를 통해 유아기
  • 만5세 수학교육내용에 알맞은 기사를 선정한 후 기사에 실린 수학내용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한 수학활동계획안을 작성하고 이를 통해 유아기 발달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하여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만5세 수학교육내용에 알맞은 기사2. 기사에 실린 수학내용 분석3. 기사에 실린 수학교육내용을 활용한 수학활동계획안1) 활동목표2) 활동자료3) 활동방법4) 교사의 질문 유형4. 이를 통한 유아기 발달에 미칠 수 있는 영향Ⅲ 결론Ⅳ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