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개론] 영유아 발달의 이해증진에 대한 정의와 설명을 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3 / 2015.04.2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보육학개론] 영유아 발달의 이해증진에 대한 정의와 설명을 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 발달의 이해증진에 대한 정의
2. 영유아 발달의 이해증진에 대한 설명
1) 성장(growth)
2) 성숙(maturatuon)
3) 학습(learning)
4) 발달(development)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발달(development)’이란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신체적 구조, 심리적 특성 및 행동과 일생동안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들에 적응해 가는 방식을 의미한다. 발달심리학에서는 인간의 생명이 시작되면서부터 죽음에 이르기까지의 전 생애를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변화의 양상과 과정을 의미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이러한 발달은 질적인 변화와 양적인 변화를 모두 포함하며, 어떤 특징이 양적으로 증대되고 기능이 유능해지며 구조가 더욱 복잡해지는 긍정적인 변화와 더불어 양적으로 감소되고 기능과 구조가 쇠퇴하는 부정적인 변화를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유아 발달의 이해증진에 대한 정의와 설명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희정(2013)교육심리학. 양서원.
조복희 외(2001). 인간발달. 교문사.
서봉연 외(1994). 발달심리학. 중앙적성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컴퓨터네트워크 통신 프로토콜 구성요소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FOB와 CIF 조건의 개념을 정리하고 이 두 조건의 주요 차이점을 위험 및 비용의 분기점, 해상운송, 해상보험의 세 가지 측면에서 비교하여 설명해 주세요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 자원봉사활동 소감문
- 장애인의 사회 재활 개념과 실태를 파악하고, 변화하는 현대사회에서의 사회 재활 방향을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 적응행동의 개념과 지적장애아동의 특성을 설명하고, 적응행동의 평가 방안을 기술하시오.
- 중국인들은 해외로 나가 차이나타운을 형성하여 자신들의 고유한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반면에 미국 인디언들은 고유의 문화를 잃어버리고 백인문화에 흡수되어 생활한다 근래 한국남성과 결혼하여 한국사회로 이주한 결혼이주여성이 한국문화에 동화되어야만 하는지, 모국의 문화를 유지하며 생활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여 보시오
- 유아중심 놀이중심 보육과정에서 아동미술교사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