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바나나맛우유 새로운전략제안과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8 / 2016.02.18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바나나맛우유 새로운전략제안과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입니다.

총 20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Ⅰ 서론
1. 빙그레 기업소개
1) 빙그레의 기업철학
2) 빙그레 사업분야
2.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제품소개
3. 바나나맛우유 선정배경


Ⅱ 본론
1. 바나나맛우유 소개
1) 바나나맛우유의 출시
2) 바나나우유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2. 바나나맛우유의 중국시장내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기(Threat)
3. 중국시장 내 STP전략분석
4. 바나나맛우유의 마케팅믹스 4P전략
1) 한국시장에서의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중국시장에서의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5. 최근 판매실적분석


Ⅲ. 결론
1. 새로운 전략제안
2. 나의의견

IV. 참고문헌
본문내용
한국 식품 업계에서 중국 진출은 모험이 아닌 필수로 인식되고 있다. 하지만 섣부른 중국 진출보다 먼저 중국을 이해하고 철저한 분석과 현지화로 중국 시장에 접근한다면 한국 식품 업계의 중국 성공 가능성은 충분하다. 현재 바나나맛 우유는 중국 내에서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따라서 시장 내 확고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몇 가지 개선해야할 사항들이 있다. 우선 중국은 넓은 국토를 소유한 국가이기 때문에 유통기간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더 나은 용기 개선이 요구된다. 그리고 수입 브랜드를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성향과 바나나맛 우유는 빙그레 제품이 유일한 중국 시장 현황을 고려한다면 합작투자보다는 직접투자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보인다. 따라서 우선 현지 직접투자 형식으로 법인을 설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는 중국에서 급속도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그 수요를 감당하기 힘든 상태로 보여진다. 따라서 지금의 수출형 방식이 아닌 현지에 공장을 설립해서 공급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현재 빙그레는 국내 마케팅 전략을 그대로 중국 현지에서도 사용하고 있는데, 비록 이것으로도 성공을 거두고 있지만, 중국의 영토가 넓고 시장의 특성이 각양각색인 만큼 현지화 전략을 적절하게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참고문헌
http://www.bing.co.kr/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649950&cid=43167&categoryId=43167
http://cafe.naver.com/globalbingle/6
http://cafe.naver.com/bmgtc/272395
http://blog.naver.com/90yea/220173567799
http://blog.naver.com/goldocean2/110168673379
http://blog.naver.com/stormdayz?Redirect=Log&logNo=50193781253


http://www.thebell.co.kr/front/free/contents/news/article_view.asp?key=201404010100001910000119
http://m.chosun.com/svc/article.html?sname=biz&contid=2014070101236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2115606606283096&DCD=A00302&OutLnkChk=Y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41024000089
http://www.segye.com/content/html/2014/06/04/20140604002773.html?OutUrl=naver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40414000715&md=20140417005932_BK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962509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41012000057&md=20141015005425_BK
http://biz.heraldcorp.com/common_prog/newsprint.php?ud=20140819000748
http://cn.moneta.co.kr/Service/stock/ShellView.asp?ArticleID=2014110610433201244&ModuleID=269&LinkID=27&NewsSetID=1683&StockCode=&StockName=&codename
http://news.donga.com/List/3/70010000000668/20140702/64906618/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시장 4P전략 빙그레 마케팅 빙그레 글로벌경영 빙그레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GLOBAL MARKETING국내시장과 글로벌시장 4P전략 비교< 빙그레‘바나나맛 우유’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국내시장과 글로벌시장 4P전략 비교Contents기업 및 제품 소개SWOT분석STP전략4P전략매출변화 분석시사점 및 느낀점01빙그레는 다양한 맛과 영양, 그리고 건강한 제품을 바탕으로 글로벌 식품리더를 지향하는 국내 유수의 식품기업이다.SITUATION ANALYSIS기업분석 : 고객들의 지속적 사랑을 받는 글로벌 식품기업고객들의 지속적 사랑을받고 있

  • 삼양라면 현재 마케팅전략분석과 삼양라면 재도약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분석및 삼양라면 4P,STP,SWOT분석
  • 분석-농심 (SWOT, STP, 4P)(1) 농심의 SWOT 분석①Strengths (강점)농심의 가장 큰 강점은 국내라면 시장에서 70%라는 아주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그에 따라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 중국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으로 해외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리고 농심사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신라면’이라는 브랜드 파워가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②Weakness (약점)농심사의 대표적인 제품인 신라면에 너무 의존하고 있어서

  • 빙그레의 `끌레도르` 마케팅전략
  • 빙그레 기업SWOT분석) Strength(강점)Weakness(약점)- 친근감이 드는 기업 이미지 강력한 브랜드를 통한 안정적인 수익 창출 능력 (바나나맛우유, 더위사냥, 메로나 등)- 신제품 개발 능력(2004년 요맘떼)상호활용 사업 분야 보유 (대부분 우유를 원료로 사용)-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한 수위 Brand 다수 확보 및 우수한 마케팅력 발휘- 성장 동력 상실 (현재 주력이 위치한 시장은 성장 기대 어려움)브랜드 노후화로 인한 이미지 가치 하락 (더위사냥, 투게더,

  • 바나나는 원래하얗다 제품SWOT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제안
  • 우유 배달 서비스. → 매일 유업 홈페이지에서 가입.Step 1 2.제품 분석 4P MIXPromotion역발상 마케팅 사용 : 업계에서 금기시 되는 ‘가공유 색소 사용’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언급.역발상 마케팅의 특징 : 후발 제품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1위 제품을 공격하는데 효과적. 단, 리스크가 없고 금기된 사실이어야 함.독특한 네이밍 → 마케팅 메시지‘바나나 우유 = 노란색’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는 프로모션소비자 인식 전환을 통해 강조 및 설득.Step 1 3.

  • [마케팅조사]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 Marketing Research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Contents1. Issue Definition2. Environmental Analysis(1). 미시환경분석(3C분석)(2). 거시환경분석3. STP strategy(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4. 4P MIX(1). Product(2). Promotion(3). Price(4). Place5. Reference1. Issue Definition우리는 왜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를 주목하는가?전반적으로 시장규모가 줄어든 가공우유시장에서 바나나 우유만이 작년 대비 39%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가공유업계는 올해 바나나 우유 시장 규모를 1450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